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유라테크 예쁜 차트모양?

반응형

오늘 아침은 유독 출근하기가 쉽지않네요 ㅎㅎ 이런와중에도 이동중에 눈에 띄는 종목이 있어서 관심종목에 담아보고자합니다. 바로바로 유라테크입니다.


주식투자를 하면서..그리고 차트분석을 하면서 기본적으로 중요하게 생각하는 몇가지가 있는데요. 그중에서도 꼭 챙겨보는 것이 바로 거래량(수급유입)과 3가지 지지저항 구간입니다.


그런데 이런저런거 다 떠나서 차트를 보자마자 '오호~ 괜찮네' 하는 차트가 있는데 바로 유라테크였습니다.


관심종목 - 유라테크관심종목 - 유라테크



유라테크는 회사명에서도 느껴지듯이 기술기반기업입니다. 자동차용 점화플러그를 생산하는 업체이고 현대기아차를 고객으로 두고있죠. 매출액은 2천억원 정도 꾸준히 나오면서 당기순이익도 꾸준히 나오는 괜찮은 중견기업입니다. 


제가 유라테크를 선택한 이유는 차트방 바닥권과 추세전환 그리고 강한지지선을 두고 반등을 시도중이기 때문입니다.


추가 매집의 기운?


일단 유라테크의 11월경 일봉차트와 4월 일봉차트를 보도록하겠습니다. 보시면 12000원선에 걸려있던 매물대가 6500원선까지 내려온것을 보실수가 있습니다.

 

12,000원 부근에 걸려있는 매물대12,000원 부근에 걸려있는 매물대 6,500원 부근에 걸려있는 매물대6,500원 부근에 걸려있는 매물대

 


물론 차트표시구간을 100봉으로 보느냐 200봉으로 보느냐에 따라 차이는 있을수 있지만 분명 주가 하락의 영향으로 분할매수가 들어갔다고 볼수 있는 상황입니다.



 


60봉이평의 120봉이평 골든크로스


여기까지만 보면 좀 부정적일 수 있는데요 최근 유라테크는 120일이평의 강력한 지지를 받으면서 상승반전을 노리고 있으며, 60일 이평이 120일 이평선을 골든크로스하여 상승 흐름을 이어가려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60이평이 120이평을 골든크로스60이평이 120이평을 골든크로스

 


호가잔량 적어..


게다가 호가에 걸려있는 매수매도잔량들이 그렇게 많지 않기 때문에 보통 이런 주식종목의 경우 약간의 유입만 받쳐준다면 초급등할 가능성이 열려있죠

 

호가에 200만원수준밖에 걸려있지 않다호가에 200만원수준밖에 걸려있지 않다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주식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임을 안내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공지이미지주식투자 책임경고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