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썸에이지 대박게임 나오나? 왠 거래량이 이리 많지?

반응형

간만에 관심종목하나 보고가겠습니다. 요즘 내부회계관리제도에 따라 감사의견 거절이나 부적정 등으로 거래정지가 나오는 종목들이 쏟아져나와서 상황을 좀 지켜보니라 뜸했는데요. 아시아나까지 거래정지될줄 누가알았겠습니까? ^^ 어쨌든지간에 주식투자도 역시나 돌다리도 두들겨보면서 가야할듯하네요..

썸에이지 대박 게임 나오나?썸에이지 대박 게임 나오나?

 

이번에 소개해드릴 관심종목은 썸에이지입니다. 게임을 만드는 회사입니다. 영웅 for kakao 게임을 런칭한 회사인데요 다행히 이번 주총때 감사의견 적절이 나왔네요.. 일단 1년은 잘 넘길 수 있어보입니다.

썸에이지 감사의견 적정썸에이지 감사의견 적정

 

썸에이지?
감사의견 적정
영웅 for Kakao 게임 론칭회사

썸에이지는 롤플레잉 게임으로 app store에서 125위입니다. ㅎㅎ 그렇게 순위는 높지 않고 재미가 없나보네요 ^^;

썸에이지 메인 게임인 영웅forkakao썸에이지 메인 게임인 영웅forkakao

하지만 제가 썸에이지를 관심종목에 담는 이유는 단 하나 바로 차트죠.. 차트분석에 의한, 차트분석을 위한, 차트분석의 블로그 이기 때문에 오로지 차트에만 집중을 하고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4개월간 장기간 매집발생
박스권 형성

최근에 이상하리만치 않은 수급이 발생을 하였습니다. 특별한 이슈도 없는데 수급이 대량으로 등장했다는 것은 시장에 어떤 소문이 있거나, 흔드시는 누군가(세력 그님) 계시다는 뜻으로 해석해볼 수 도 있는데요.

썸에이지의 일봉차트 - 최근 수급발생썸에이지의 일봉차트 - 최근 수급발생

 

거의 썸에이지의 주가가 바닦인 상태에서 발생한 점으로 볼 때 상당히 괜찮은 의미를 지닌다고 볼 수 있을 것같습니다. 일단 이정도의 수급이 터지면 많은 이들의 관심을 받게되고 더욱더 많은 수급이 들어오는 것은 당연지사니까요.

위의 썸에이지 일봉차트만 보더라도 제가 300봉을 봤는데요 파란색의 두꺼운 매물대 보이시나요? 그리고 약 4개월에 걸친 박스권이 형성되어있습니다. 이정도면 충분한 매집기간이 생긴 것으로 보입니다.

주봉기준 W패턴 및 이전봉우리 돌파 시도


아래는 주봉차트인데요 주봉으로 보더라도 현재 썸에이지가 있어야할 주가자리 구간에 들어와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아마도 영웅 for kakao 게임을 론칭했을때가 18년초인 것 같기도 합니다. 그 이후에 게임이 사그러들기 시작하죠

썸에이지의 주봉차트 - W패턴썸에이지의 주봉차트 - W패턴

 

저도 게임을 해봐서 알지만 롤플레잉 게임을 오타쿠처럼 하더라도 1년을 넘기기 힘듭니다. 아무래도 반복되는 스토리라인 때문에 레벨올리기가 어느정도 차면 지겨워지거든요..

주봉에서 볼 때 지금의 수급은 과거 급등했을 시절보다 더욱 큰 파동을 만들어내고 있습니다. 지난주 거래량은 무려 4,500만주나 움직였는데요.. 이는 현재 썸에이지 총 주식수 약 7,600만주에 반이 넘는 수량으로 누군가에게 반은 넘어간 것으로 추정할 수 있습니다.


2~3주전에 사서 수익을 보고 털고 나간분들도 계시겠지만 제가보는 차트분석의 방법은 무릅에서 사서 어깨에서 파는 전략이기 때문에 이시점에 발견이 되었네요..

손절구간 1,300원

목표구간 1차 2,400원 2차 3,700원3차 5,500원

 

또하나 주봉기준으로 아주 아름답게 W패턴을 그려놓은 것을 보이시죠? 이전 봉우리를 넘어서 탈출하려는 시도가 있는 것으로 보여서 일단 관심종목에 담아봤습니다.

썸에이지는 안정적인 기업은 일단 아닙니다. 하지만 게임이 나와서 대박을 쳐준다면 또 어떤 흐름을 가져갈지는 모르죠. ^^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주식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임을 안내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공지이미지주식투자 책임경고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