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미래에셋벤처투자 3/15일 신규상장 주가 추이는?

반응형

미래에셋벤처투자라고 아시나요? 신규상장주인데다가 지금같은 시기에 거래량이 좀 많이 몰려서 해당 종목을 관심종목에 넣을까 말까했는데요. 미래에셋벤처투자의 미래가 괜찮아보여서 주가분석 및 주식차트분석을 진행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미래에셋벤처투자는 3/15일에 상장을 했습니다. 일반기업도 아니고 일종의 투자조합을 결성하는 펀드형태의 회사가 상장을 했기에 관심있게 봤습니다.

관심종목 미래에셋벤처 투자관심종목 미래에셋벤처 투자

청약경쟁률 1,022 대 1

미래에셋벤처투자의 공모가는 4,500원이였습니다. 당시에 청약 경쟁률이 1022대1을 기록할 정도로 경쟁률이 아주그냥 대박이였는데요. 청약증거금이 2조원이나 몰렸다고 하네요.

예전에 소개해드린 머큐리나 남화산업 등을 능가하는 인기몰이죠.

일반 기업들보다 일단 투자기업은 일반사업을 하는 것이 아니기 때문에 무엇보다도 안정적입니다.

[주식투자/주식차트연구] - (주식투자 Tip.) 신규상장주식을 노려라

[주식투자/관심종목] - 남화산업(신규 상장주, 골프장 이낙연 관련주?)

미래에셋벤처투자 회사 홈페이지 화면미래에셋벤처투자 회사 홈페이지 화면

투자도 본인들 돈가지고도 하겠지만 보통 투자금을 타사로부터 끌어모아서 조성하기 때문에 이런저런 부담도 적습니다.

게다가 안정적인 배당과 미래경쟁력을 바라본 투자, 그리고 투자기업이 IPO를 진행할 경우 그에 따른 EXIT 수익 등이 있겠죠

99년 설립 후 20년된 투자기업

게다가 정부에서 적극육성중인 4차산업혁명의 물결에 가장 안정적으로 진입하는 방법이 투자금액을 넣어서 지분을 확보하는 방법일 것인데요.

저희같은 개인투자자가 기업을 물색하고 투자하기란 쉽지 않으니까요

미리애셋투자벤처는 18년 4차 산업혁명과 관련된 투자금을 155억원 결성해서 운영하였고 과거부터 신성장 벤처투자를 위해 투자조합도 많이 결성하였습니다.

미래에셋벤처투자가 하는 일미래에셋벤처투자가 하는 일

[주식투자/관심종목] - SV인베스트먼트, 투자하는 회사에 투자?

[주식투자/경제경영정보] - 벤처캐피탈은 뭐하는 회사인가요? 

155억이면 투자금액치고는 많은 편은 아닙니다. 몇천억의 펀드가 조성되기도 하니까요.

하지만 벤처에 들어가는 돈이라고 하면 해당 기업입장에서는 엄청 큰 투자금액이고 이런 돈을 수혈받아 사업이 잘되면 땡큐겠죠?

 

미래에셋벤처투자 손익현황미래에셋벤처투자 손익현황

안정적인 재무상태, 대기업 투자조합

게다가 미래에셋벤처투자는 증권계의 대기업인 미래에셋에서 운영하는 회사입니다. 저도 미래에셋대우 HTS를 사용하고 장기고객인데.. 요즘 먼가 변화의 물결이 크게 느껴지네요

재무제표만 보더라도 돈굴리는 기업이라 그런지 매우 안정적입니다. 투자로 나오는 수익이 매출일 것이고, 거기서 인건비정도만 제외하고 나면 나머지가 영업이익이 되겠지요.

자.. 개괄적인 기업에 대한 내용은 위와 같이 요약해보았으니 미래에셋벤처투자 주가가 어떻게 움직이고 있는지 차트를 통해서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미래에셋벤처투자의 3/15일 상장이후 현재까지의 모습입니다.

미래에셋벤처투자 상장후 주가 흐름 추이미래에셋벤처투자 상장후 주가 흐름 추이


공모가 4,500원대비 70% 오른 상태

보통 신규상장하고 첫날 상한가를 가는 케이스가 많이 있는데 미래에셋벤처투자는 반대로 첫날 +22%까지 올라갔다가 시가까지 훅 빠지면서 0%로 마무리했습니다.

제가 보기에 공모가 4,500원에 청약을 받은 사람들이 대부분 첫날 던진 것이 아닐까 사료되는데요 22%에서 훅빠져버렸으니 겁나서라도 던졌겠쬬?

하지만 이후의 주가는 쭉쭉 올라서 현재 7,700원부근까지 올라와있습니다.

공모가 대비 70%가 올라있는 금액입니다. 공모가를 어떻게 평가를 했는지는 모르겠지만 일단 상장하고 성공적인 주가 흐름을 나타내 주고 있네요

자! 이제 앞으로가 문제인데요. 신규상장주같은 경우에는 과거의 패턴이 없기 때문에 정말 감으로 들어가는 방법밖에는 없습니다.

다양한 기사들을 살펴보고 회사의 미래성장가능성도 보고 특별한 이슈는 없는지도 보고 등등

 

미래에셋벤처투자 30분봉 추이미래에셋벤처투자 30분봉 추이

30분봉 기준
1차 박스권 6,500원~8,400원
2차 박스권 7,200원~7,700원

저는 차트를 90%로 보기 때문에 차트만 보겠습니다.

아래는 30분봉 차트인데요. 크게 4가지 라인을 그었습니다. 보시는것과 같이 6,500~8,400원이 1차 박스권이며, 7,200원~7,700원이 2차 박스권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현재의 주가가 7,700원임을 고려할 때 해당 라인을 돌파할 경우 8,400원 1차 익절라인이며, 그렇지 않고 하락할 경우, 2차 7,200원이 분할매수구간입니다.

그 이하로 빠질경우에는 털고 나와야겠죠? 

일단 구간은 그렇게 형성했지만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30분봉은 너무 모집단이 적어서 어렵네요. 그냥 개인적으로 소량만 매수해서 일단 흐름을 지켜볼 예정입니다.

신규상장주식은 HIGH-RISK, HIGH-RETURN입니다. 투자가 그만큼 위험한 만큼 너무 많은 금액을 넣는 것은 위험해보이기 때문에 투자하실분들은 적절히 고려하셔서 넣으셨으면 좋겠네요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주식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임을 안내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공지이미지주식투자 책임경고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