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탈모인구 1천만 시대! 케어젠이 시장 장악하나?

반응형

아래의 글은 케어젠 거래정지 전에 작성된 차트분석 위주의 글이며,

현재 거래정지가 되는 상황을 지켜볼 필요가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다시 한번 말씀드리지만, 주식투자는 개인의 책임입니다. 

 

외모지상주의인 우리나라.. 요즘엔 좀 그런 기사들이 생각보다 덜 나오기는 하지만.. 다른 나라에 비해 좀 심한 나리인것은 맞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많음 사람들이 성형이든 뭐든 예뻐지기 위해 노력을 하죠.. 뭐 잘생겨지고 예뻐지면 좋기야 하지만 전 항상 얘기합니다.

내면이 먼저 명품이 되라고!! 외모는 정말 젊은시절 연애를 성사시키기 위해서만 중요하지 살면서의 비중은 그닥 크지않습니다.

탈모인구 천만시대탈모인구 천만시대



​​탈모인구 1천만시대
계속해서 늘어나..


어쨌건 그와 함께 탈모로 인해 스트레스를 겪는 사람들도 어마어마하게 많이 있습니다.

탈모인구 1천만명 시대.. 많던 적던 요즘 학생들 사이에서도 발생한다고 하니.. 점점 연령이 젊어지고 많아지고 있습니다.

저도 탈모로 예전에 스트레스 많이 받았고 지금도 신경쓰고 있지만.. 유전적 요인은 어떻게 감당이 안되네요 ㅎㅎ

탈모는 유전적 요인과 남성호르몬이 복합적으로 작용해서 발생하는 현상입니다. 여성에게도 조금의 남성 호르몬이 있기때문에 여성들도 나타나게 되는데요

전 만약에 주사제가 나와서 그 효과만 확실하다면 당장이라도 돈을 지불할 용의가 있습니다. ㅎㅎ


탈모관련 수혜주 케어젠탈모관련 수혜주 케어젠


케어젠은 바로 탈모 중심의 헤어케어 제품을 생산해서 판매까지 하고 있는 기업입니다.

​​​케어젠
해외매출이 90%
최근 몇년사이 매출 4배 성장


케어젠의 경우, 현재 매출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는 기업이며, 해외매출비중이 90%를 차지할정도로 내수보다는 글로벌 사업에 집중되어 있습니다.

게다가 헬스케어 관련 특허를 120개나 보유한 아주 알짜베기 기업입니다.

 

케어젠 회사홈페이지 내 회사소개케어젠 회사홈페이지 내 회사소개



케어젠은 바이오헬스케어 기업으로 보는게 맞겠네요 탈모외에도 관절염 치료제 의료기기등 제가 보기엔 전도유망한 사업으로 지속 확장중이고

그 성과를 인정받고 있는 기업중에 하나인것같습니다. 그러니까 매출도 불과 몇년사이에 4배이상 올랐겠지요

​​자사주 매입은 긍정적 시그널

또.하나 이슈가 있는데요 바로 자사주 매입입니다. 이건 제가 예전에도 포스팅을 통해서 작성했던 내용이 있습니다.

케어젠의 자사주 매입 공시케어젠의 자사주 매입 공시


자사주 매입은 유통주식가 감소해서 주가를 부양시키는 효과가 있는데요. 거의 모든 조건미 맞아 떨어져 보이는 주가 흐름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케어젠은 제가 보기엔 조금은 장기적인 접근법이 필요해보입니다. 딱 보기에도 사업 자체가 단기에 목표를 둔 사업은 아닙니다.

물론 주가라는 것이 단기 뉴스에 의해서 오르고 내리고 하는데요. 케어젠은 장기적으로 볼때 더욱 기대가 됩니다.

케어젠의 최근 일봉 차트케어젠의 최근 일봉 차트


주가는 이미상향 흐름을 탔습니다. 1월 쌍바닥 W패턴을 찍고 현재 쭈욱 상승중인 흐름인데요.

​​쌍바닥으로 지지선 확실히 만들어..

쌍바닥은 어느정도 지지선을 만든다고 했는데 교과서처럼 해당 주가 부근에 매물대를 만들면서 지지라인을 확고히 했습니다.

조금더 장기적인 추세인 주봉차트를 보면 그 흐름이 더욱 명확한데요

케어젠의 주가흐름 - 주봉차트케어젠의 주가흐름 - 주봉차트


현재 저항선인 8만원 돌파를 위해 달려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만약 돌파할경우 9만원부근까지 바라볼수 있을듯합니다.

​​8만원 향해 순항 중 돌파시 9만2천원까지 가능

7만2천원 부근의 지치선이 워낙 두텁기 때문에..그리고 현재의 주가가 해당부근이고, 자사주 매입도 이루어져서

하락하더라도 큰 손실은 없을듯한 주가의 흐름을 보여주고있습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조금은 장기적 관점(1개월 이상)을 바라보고 투자하심이 좋아보입니다 ^^

 

공지이미지주식투자 책임경고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