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인팩.. 자동차 관련 테마와 함께..

반응형

제가 예전에 전기차와 수소차 관련 테마주들을 나열한 적이 있는데요.. 모든 테마주는 조금은 직접적인 관련이 있어서 테마주가 되는데..

무엇보다도 이런 테마주들로 눈에 띄지는 않지만 관련산업내에 속해있으면서 같이 수혜를 보는 주식들이 있습니다.

찌쏘(JJISSO)의 관심종목 인팩찌쏘(JJISSO)의 관심종목 인팩

 찌쏘의  전기차 수수차 관련주 포스팅

2019/01/14 - [주식투자/hot이슈종목] - 전기차 관련주 그리고 대장주

2019/01/15 - [주식투자/관심종목] - 수소차 관련주 태양금속 주가야...왜 오르니?

2019/01/19 - [주식투자/hot이슈종목] - 수소차 관련주 테마주... 어떤종목?

2019/02/21 - [주식투자/hot이슈종목] - 수소차 관련주? 유니크




인팩도 전기차/수소차/자율주행차 관련주이자 수혜주?

인팩이 딱 그런 케이스인데요.. 수소차건 전기차건 자율주행차건 그 안에 들어가는 핵심동력들이 바뀜과 동시에 하위 부품들도 바뀔수 밖에 없는 필연적인 운명이 있습니다.

인팩은 자동차 내에 사용되는 케이블과 벨브를 주로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게다가 현대 기아차와 안정적인 거래를 하고 있는 꽤 괜찮은 기업이지요

인팩 홈페이지 캡쳐인팩 홈페이지 캡쳐

 



재무제표만 보더라도 알 수 있습니다. ​부채비율도 낮고 안정적으로 매출이 나옴과 동시에 이익까지 따박따박 나오고 있는 회사이지요

최근에 자동차 관련주들의 수급도 제약바이오 관련주들 수급 못지않게 활발함을 띄고 있으니 관심있게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현기차와 동반성장하는 인팩
안정적인 기업 인팩


현대 기아차는 우리나라 대표 자동차 기업이죠.. 그리고 그 밑에서 만도 라던가 이런저런 부품을 생산하는 기업들 중에서 대기업, 중견기업들도 많습니다. 동반성장?

인팩 역시 케이블과 벨브 등만으로 연간 1,500억원의 매출을 올릴정도면 나쁘지 않은 수준의 기업입니다.

인팩의 최근3년 재무제표 현황인팩의 최근3년 재무제표 현황



어쨌거나 저쨌거나 주식은 이런저런 대내외적인 환경변수보다도 제가 주로하는 것은 차트의 흐름을 보고 분석해서 관심종목에 넣고 투자하는 것이기때문에..

설명은 요정도로만 하고 차트한번 같이 보고 가실께유~~

아래는 인팩의 일봉차트입니다. 2/13일 상한가찍고 조금 빠진이후에 지금 약간의 하락세를 그리면서 내려오고 있는 상황입니다.

인팩의 최근 일봉 주식차트 흐름인팩의 최근 일봉 주식차트 흐름



그런데 말입니다. 그냥 딱 보시더라도 하락세의 기울기가 낮아지고 있는것이 보이지 않으신가요?

또하나 유심히 보면 좋은 것이 ​20봉이평((얇은 하얀선) 과 주가가 맞아가는 모습이며,

20봉이평과 240봉이평 수렴 중

추가로 ​240봉이평(굵은 하얀선) 역시 수렴해가는 모습을 보이고 있기에 유심히 보고 있고 관종에 넣었습니다.

보통의 주식들이나 차트분석하는 분들이 책에도 많이 써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이동평균선은 어찌보면 해당기간 꾸준히 매집한 이들의 평균단가입니다. 

 



보통 이런 이평과 수렴할때 반등을 한번씩 주는게 일반적입니다. 성공적인 주식투자를 위해서 이평도 꼭 같이 챙겨보시기 바랍니다.

240일 이평은 1년간 매집한 사람들의 평균단가라는 것이지요.. 그리고 해당 이평의 기울기 감소폭이 줄었고, 현재의 주가가 그와 수렴중입니다.

인팩의 주봉도 한번 같이 보실까요? 최근 무슨 이유에서인지 모르지만 훅 한번 꺼졌다가 회복했습니다.

인팩의 주봉은 매물대도 의미가 있어서 장기적인 추세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는 차트의 흐름과 매물대변화 지지선 매집구간을 보실수 있게 촬영하였습니다

인팩의 최근 주봉 주식차트 흐름인팩의 최근 주봉 주식차트 흐름



현재주가가 인팩의 적정주가다

이는 2가지를 예측해보게하는데요.. 회사내에 부정적인 뉴스가 있다가 회복한경우, 회사와 관련없는 더큰 주가변동 영향이 있었다가 회복한경우

어쨌거나 두가지에 다 해당한다고 하더라도 ​인팩과는 관련성이 그닥 크지 않았기때문에 이전주가로까지 회복을 하게 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회복한 현시점의 주가 이하로는 해당 기업이 낮아지는것은 주주들이 용납하지 않는 느낌? ^^)

여튼간에 지금주가가 매물대도 몰려있는 상황이고, 인팩과 같은 주식은 예전 다른 관심 종목들과 같이 이후의 수급에 따라서 급등 가능성이 높다고 볼 수 있습니다.


 

공지이미지주식투자 책임경고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