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유니트론텍 박스권?? 반도체관련주 움직이나?

반응형

​제가 주식차트분석 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올린 관심종목이나 HOT이슈종목들은 대부분 지지선과 저항선 매물대를 중심으로 많이 올려드렸었는데요. 또하나는 바로 박스권 형성에 대한 것이였습니다.

아무래도 제가 보기에는 저 2가지 방법이 주식투자를 하면서 확률적으로 성공하는 경우가 많았기때문인데요. 물론 그런종목들을 하나하나 찾는것도 쉽지는 않죠.. 상장 종목만 2천개가 넘으니까요..

박스권 = 주가가 갇혀있는 구간

박스권은 주가가 특정구간에 계속 머물러서 움직이는 현상입니다. 제가 본 경험에 의하면 보통 이런 구간에 머물면서 더이상 매도가 일어나지 않는 시점(유통주식수가 감소하는 시점)에 주가는 상승하는 흐름을 많이 보여줍니다.

<박스권 관련 포스트>

2019/02/25 - [주식투자/관심종목] - 팬스타엔터프라이즈?? 금강산 관련주라고??

2019/02/15 - [주식투자/관심종목] - 까뮤이앤씨.. 정치테마주였어?

2019/02/13 - [주식투자/관심종목] - 에이텍 주가 - 박스권 형성

2019/02/03 - [주식투자/관심종목] - 화인베스틸! 박스권 형성?

 

물론 증시현황(시황)을 같이 지켜보고 뉴스도 보고 관련 산업에 대한 흐름을 보는 것도 중요하겠지만요 ^^

 

유니트론텍 주식차트분석유니트론텍 주식차트분석

 

유니트론텍은 사실 1월중순부터 봐왔던 주식종목입니다. 본래는 급등하는 시점을 기점으로 해서 2차로 튈 것을 예상했었는데요..

보통은 2차로 튀지않으면 다시 이전가격으로 수렴해서 급락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 약2달에 가까운 시간동안 특정 주가범위를 계속 멤돌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주가가 5,800~6,500원 사이에서 멤돈다(BOX)

박스권에 있는 종목들이 대부분 보이는 현상은 바로 ±5%사이를 오르락내리락하면서 계속 움직이게되는데요.. 그 이상의 변동폭은 거의 잘 못본것 같습니다.

유니트론텍 주식 일봉차트의 박스권 형성 모습유니트론텍 주식 일봉차트의 박스권 형성 모습

상대적으로 2달동안 이런현상이 나타나면 정말 재미없는 주식으로 보고 떠나는 사람들이 생기게되기 마련인데.. 만약 이기간동안 떠나는 사람들 기다리면서 누군가 매집을 했다라고 가정해보시죠

만약 그렇다면 수급이 갑자기 들어오게 될 경우, 유통주식수가 적어서 급등을 하는 케이스들이 많습니다. (100%는 아니지만 ㅎㅎ 확률상)

 

반도체시장의 저평가 - 다시 반등을 꿈꾸나?

또하나 재미있게 보고있는 증시현황이 있는데요. 바로 유니트론텍은 반도체와 관련된 주식입니다. 이런 주식은 그 시장을 이끄는 대장주와 함께 움직이게끔 되어져있는데요..

바로 삼성전자입니다. 삼성전자는 최근 휴대폰 폴더블폰을 미국에서 오픈하고 S10을 출시하고 해당 시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데요.. 외국인의 매집은 단순 거기서 오는 것이 아니였죠.

바로 반도체시장의 저평가로 인해 이미 주가가 많이 하락한 상태에서 매집이 상당기간 발생했습니다.

<삼성전자 관련 포스트>

2019/02/04 - [주식투자/시장의흐름] - 외국인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집중매수

2019/01/26 - [주식투자/hot이슈종목] - 삼성전자 액면분할 이후 어땠나?

외국인은 절대 허투로 사지않고 단기간의 주가상승을 바라보면서 투자하지 않습니다. 어느정도 장기적인 모멘텀을 바라보고 사는 것이지요.

유니트론텍 주가 주봉차트의 지지선과 저항선유니트론텍 주가 주봉차트의 지지선과 저항선

유니트론텍은 위의 주가 주봉차트를 보시면 바닥을 찍고 한번 튀어오른 상태입니다. 바닥을 찍을때도 쌍바닥으로 찍어주셨습니다. 아마 차트분석을 하시는 분들은 W패턴과 쌍바닥 얘기를 많이 보셨을껀데요. 일종의 지지구간 입니다.

 

강력한 저항구간 6,600원

그 위에 제가 라인을 그어놓은 부분이 주봉으로볼때 강력한 저항구간입니다. 아무래도 일봉보다는 주봉의 영향력이 더 클수 밖에 없기때문에 6,600원을 뚫기 위해서는 더 큰 매집과 노력이 필요하겠쥬?ㅎ

그 위의 7,800원정도가 바로 1차 매도구간은로 잡고 가시면 좋습니다. 상승을 한다는 가정에서 보면요.

상대적으로 지지선 저항선 분석을 매수매도 보다 박스권 매매분석은 확률적으로는 조금 낮아보이긴 합니다. 제가 경험이 미천해서 일 수도 있고요

유니트론텍의 호가창 - 유통주식수의 감소가 눈에 띈다유니트론텍의 호가창 - 유통주식수의 감소가 눈에 띈다

최근 유통주식, 거래주식의 눈에 띈 감소세

어쨌거나 저쨌거나 이런 상황에서 최근 유니트론텍의 거래량은 상당히 많이 감소된 상태입니다. 일평군 5만주정도밖에 거래가 안되고 있는 상황이죠

이런 상황에서의 수급을 한번 기대해볼만해서 관심종목에 콕 넣어두고 가보도록 하겠습니다.

 

 

공지이미지주식투자 책임경고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