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에이텍 주가 - 박스권 형성

반응형

관심종목 에이텍입니다. 에이텍 주가의 차트모양이 아주 이뻐서 관종으로 담아봤습니다. 실제로 제눈에 띈것은 1월초인데요.. 한달정도 지겨보니 나름 나쁘지 않아보여서 블로그에 포스팅을 하게되었습니다.

성남에 위치한 기업으로 창조경영 명목하에 작년 12월부터 급등을 한 상태이긴 합니다. 그리고 재미있는 것은 경기도지사인 이재명 관련주로 묶여있다는 점이기도 하지요.. 머 이런저런 정치적인 상황을 떠나서 저는 차트분석을 중심으로 하기때문에 차트만 봐보도록 하겠습니다.

본 블로그는 개인적인 분석 내용입니다. 투자는 개인의 책임임을 말씀드립니다.

이재명 테마주 에이텍

 

이재명 테마주 에이텍이재명 테마주 에이텍

 

에이텍의 주가는 12/12일 상한가를 치면서 급등을 한번 했습니다. 이재명 전 성남시장이 더불어민주당 경기지사 후보에 낙점이 되었다는 기사때문인데요.. 이런건 지속적이라기 보다는 일회성 테마로 쭉 유지되기 힘들죠..

하지만 이덕분에 엄청난 수급이 유입되면서 주가의 변동폭은 심해지기 시작합니다. 이미 주가가 많이 빠져있는 상태이기 때문에 이기회를 통해서 좀더 적은 손실로 손절하려는 사람과 기회라고 생각하고 매수가 들어가는 사람들의 전쟁이 시작되죠..

아니나 다를까 에이텍은 아래에 보시는 것처럼 9000원까지 급등했다가 7,000원까지 급락을 합니다. 22%나 되는 엄청난 급락이죠.. 하지만 추락세는 그 부근에서 멈추고 다시 반등을 꽤하게 됩니다. 그리고 다시 8400원정도까지 20%가 상승하게되죠.. 이런 지그재그형 등락추세를 반복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부터가 관종포인트 인데요 W패턴이 만들어지는지 봐야겠지요? 한번더 바닥을 다진다면 아주 명확한 지지선이 만들어지게되는 것이니깐요..

에이텍 일봉차트 분석에이텍 일봉차트 분석

아니나 다를까 에이텍은 1/23일 7400원부근을 찍고 다시 반등을 하면서 힘을 주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8400원 부근을 뚫지 못하고 다시 하락아다가 금일 8100선에 머물러 있습니다. 위에서 제가 선을 그어놓은 것으로 보면 명확하게 지지선과 저항선을 형성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박스권 형성
7,400~8,400원

 

저는 6개월 정도를 차트를 띄워놓고 보는데요 7월경에도 해당 저항선을 뚫지못했고, 8월초에는 현재의 지지선(당시의 저항선)을 뚫지 못하는 것으로 볼때 아주 명확한 주가 구간을 형성한 것이지요

2019/01/23 - [주식투자/주식차트연구] - 지지선과 저항선!! 주식투자를 위해 반드시 알아야한다

이제는 좀 지지선과 저항선을 보는 눈이 생기셨나요? 지지선과 저항선만 충분히 숙지하셔도 주식투자를 하시면서 큰 손해는 안보실듯합니다. 박스권 구간에서 매집을 해뒀다가 지지선이 뚫리면 손절 저항선을 뚫고 올라가면 익절하게되는 것이지요.

아마 저와같이 초보인 분들이 가장 차트를 보면서 쉽게 이해하고 따라할 수 있는 차트분석방법이 아닐까 합니다. 장기적인 관점에서 주봉으로 보면 가장 많은 매물대가 형성되어있는 14,000원 구간까지도 노려볼만할 것같습니다.

에이텍 주봉차트 분석에이텍 주봉차트 분석

 

구간은 이미 크게 열려있습니다. 대북테마주가 지난주에 힘을 줬다면, 이번주는 정치테마주쪽에 눈을 돌려서 한번 종목들을 스캔해보심이 어떨지요? 수급이 많이 들어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때문에 흐름을 잠깐 타시는 것도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아래는 제가 그동안 블로그에 포스팅했던 대선관련주/테마주 입니다. 관심있으신분들은 관종에 담아놓고 함께 흐름을 보시기 바랍니다.

2018/11/12 - [주식투자/hot이슈종목] - Hot한 테마주식 : 대북관련주, 엔터관련주, 미세먼지관련주, 대선관련주

2018/12/05 - [주식투자/관심종목] - 이월드 상한가 급등(이낙연 관련주, 대선 테마주)

2019/01/29 - [주식투자/hot이슈종목] - 황교안 관련주 급등

 

주식투자는 개인의 책임입니다.

투자손실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