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JW신약.. 수급유입 보인다.

반응형

​매일매일 하루에도 너무 많은 종목들이 튀어나와서 그중에 한개 또는 두개의 관심종목들만 기고를 하다보니, 선별하기가 만만치가 않네요.. ^^; 모든 종목에 들어갈수 있는 여유자금이 되는 것은 아니니까요.. 꼭 분산투자하시는것 잊지마시고요..

오늘 제눈에 발견된 종목은 JW신약입니다. JW신약의 차트분석 및 브리핑 시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JW신약 관심종목 등록JW신약 관심종목 등록

최근에 확실히 잠삼했던 제약바이오주들에 수급이 들어오고 있는 모습입니다. 전에도 제가 몇개의 종목을 소개해드렸는데요. 유독 제약바이오 관련주들이 눈에 띄다보니 덩달아서 눈에 안띄었지만 제약바이오 관련주들은 함께 같이 살펴보게 됩니다.

2019/02/11 - [주식투자/관심종목] - 제약바이오 관련주 - 우정바이오, 중앙백신

우정바이오와 중앙백신도 오늘 수급이 많이 들어와주면서 관종에 담아놓았을때 대비해서는 오른 상태로 마감중에 있습니다.

 

JW신약은 주가가 현재 바닥권을 형성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렇게 수급의 큰 변동이 있는 것도 아니고 아주 야금야금 약간의 오름세를 타면서 주가가 상승하고 있는 모습이죠.. 6300원을 기점으로 2개월 사이에 약 10%가량 상승해 있는 시점입니다.

1차적인 저항선은 7400원부근인데요.. 현재의 추세로 볼때 곧 7400원을 돌파할 경우 대량의 수급이 발생될 것으로 예측이 됩니다. 이후의 변동은 신의 영역이고요..

JW신약 차트분석 1JW신약 차트분석 1

만약에 7400원을 돌파할 경우, 그 이후의 저항선은 주봉으로 볼때 8500원부근에 형성되어있습니다. 현재가 대비해서 20%이상의 지점에서 익절라인이 보이는 것이지요.

현재의 주가가 일봉으로 보면 120이동평균선을 돌파를 앞드고 있고, 이는 6개월간 매집한 이들의 평균단가를 말하기때문에 8500원 부근이 와서 20%이상의 상승이 발생하면 대부분이 1차적인 익절에 들어가면서 다시 하락국면으로 접어들수도 있을듯합니다.

JW신약 차트분석 2JW신약 차트분석 2

 

제가 긍정적으로 보는 시그널은 최근의 JW신약의 수급유입세인데요.. 아래는 제가 JW신약의 주가 일봉차트를 좀 크게 확대해서 표시해 놓은 모습입니다.

3개의 지점을 표시해두었는데요.. 수급이 지속적으로 들어오는 신호를 보여주는 내용입니다. 거래량이 계속 유입이되면서 주가가 상승하고 있다는 것은 언젠가 큰 상승흐름이 올수도 있다는 일종의 신호입니다.

물론 그게 언제가 될지는 모르겠지만, 책들이나 거래량분석기법을 설명해놓은 블로그들을 보면 수급유입에 대해서 이해를 조금 하실수 있지 않을까 합니다. ​

JW신약 차트분석 3JW신약 차트분석 3

주가에 대한 부분은 신이 아닌이상 그 누구도 모르는 것입니다. 하지만 어느정도 확률높은 신호를 보여주는 차트의 분석은 기본적을 하고서 투자를 하는것이 좋지 않을까요? ^^

예전에 제가 간략하게 거래량 분석기법에 대해서 적어놓은 글들이 있는데요 같이 참고하시면 좋을듯합니다.

2018/12/19 - [주식투자/주식차트연구] - 주식투자단타 거래량분석 매매기법 1탄-수급에 몸을 실어라

2018/12/24 - [주식투자/주식차트연구] - 주식투자단타 거래량분석 매매기법 2탄 - 매집을 위한 조정

2018/12/31 - [주식투자/주식차트연구] - 주식투자단타 거래량분석 매매기법 3탄 -주가반등신호를 잡아라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주식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임을 안내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