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까뮤이앤씨.. 정치테마주였어?

반응형

#까뮤이앤씨 #톱텍 #주봉 #일봉 #차트분석 #주식투자

어제는 기분좋은 매도를 하고 수익을 챙겨서 나왔습니다. 제가 소개해드렸던 관심종목 말고 기존에 다른 종목들도 발견된 종목이 있었는데요..

바로 톱텍입니다. 오늘 톱텍으로 고점에서 매도하여 15%의 수익을 챙겼네요.. 2주정도 걸린것 같습니다.​

관심종목 톱텍의 수익매도 인증관심종목 톱텍의 수익매도 인증

 

제가 수익률 공개에서 보여드렸듯이 제가 만들어 놓은 패턴에 정말 매주 계속 주식종목이 발견이 되고있는데요. 모든 종목에 다 들어가지 못하는게 아쉬울 따름입니다.


어쨌거나 어제 2/14일은 제가 지난번 소개해드린것처럼 옵션만기일입니다. 옵션만기일 답게 전체적으로 거래량이 몰리면서 많은 종목들에 변동이 있었습니다.

2019/02/12 - [주식투자/수익률공개] - 수익률 공개(12.15~1.11,1개월 경과 주식종목)

 

 

매도세가 많이 발생한것으로 보아 최근 주가지수의 상승에 힘을 빌어서 차익실혀물량이 쏟아진것으로 추정됩니다.

 

유시민 관련주 까뮤이엔씨유시민 관련주 까뮤이엔씨


제가 이번에 관심종목으로 담아서 소개해드릴 종목은 까뮤이앤씨입니다. 이름도 참 특이합니다. 처음 들어보신분들도 많이 계실텐데요... 건설업을 주로하고 있으며, 작년에 부산에 400억 가량의 공사를 수주하기도 했었죠

무엇보다도 까뮤이앤씨는 유시민 관련주로 묶여있습니다. 이유는 잘 모르겠지만 그렇다네요.. 정치테마주로 묶은 종목들을 보면 참 웃기긴하지만.. 시장에서 그런 분위기가 형성되어 있습니다.

2018/11/12 - [주식투자/hot이슈종목] - Hot한 테마주식 : 대북관련주, 엔터관련주, 미세먼지관련주, 대선관련주

2018/12/05 - [주식투자/관심종목] - 이월드 상한가 급등(이낙연 관련주, 대선 테마주)

2019/01/29 - [주식투자/hot이슈종목] - 황교안 관련주 급등

2019/01/27 - [주식투자/관심종목] - 흥국!! 지지선이 만들어졌다?

 

일단 사실이건 아니건 정치테마주에 엮여있다는 것만으로도 수급의 등락폭이 생기기때문에 투자에는 조심성을 기할필요가 있겠습니다.

한동안 지속될 테마이긴 하지만 그 등락폭이 너무 급변해서 탈출을 제때에 못하면, 큰 피해가 예상되기 때문이지요

까뮤이엔씨의 주봉차트 흐름까뮤이엔씨의 주봉차트 흐름


제가 관심종목으로 넣어서 소개해드리고 차트분석을 해드리는 모습으 보면 저는 순수하고 지지선, 저항선만가지고 설명을 드리고 있는데요..

2019/01/23 - [주식투자/주식차트연구] - 지지선과 저항선!! 주식투자를 위해 반드시 알아야한다

 

제가 주식을 하다보니 이게 아주 기본중의 기본이며 지키기 어려운 라인이기때문입니다. 위차트를 종 장기적으로 주봉으로 펼쳐서 3개의 라인을 그어보았습니다.

  1. 바닥으로 푹 꺼지기 전의 지지라인
  2. 최근 수평선의 지지라인
  3. 현재주가(저항선)

신기하게도 좀 차트를보면 16년말에 튀었던 지점하고 3번의 저항선은 너무나도 유사합니다.

차트로 보여드렸듯이 까뮤이앤씨의 주가는 저항선에 닿아있습니다. 이제부터는 신의 영역이죠.. 수급이 어느쪽으로 붙느냐에 따라서 주가변동이 생길텐데.. 가운데 지지선을 손절라인으로 잡고 접근하려고 합니다. ​

까뮤이엔씨의 일봉차트 흐름까뮤이엔씨의 일봉차트 흐름

 

조금 최근의 모습인 까뮤이앤씨 일봉차트를 보겠습니다. 굉장히 많이 올라있는 상태입니다. 작년 11월 저점을 기준으로 현재가 지금 최고점인것으로 보이네요..

다만 저는 박스권이 형성되어있는 모습을 좀 유심히 보고있습니다. 위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정치테마주는 리스크가 큽니다.

그게 진짜 관련주로 묶여있건 아니건 일단 시장에서 그렇게 개개인이 느끼면 이건 테마주가 되는거죠..

두번째로 몇일전 저항선을 무너뜨리려고 돌파했다가 돌파하지 못하고 가라앉아 있는 모양세입니다. 이는 1차 지지선까지 무너지는 것도 염두는 하셔야합니다.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주식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임을 안내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공지이미지주식투자 책임경고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