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YG PLUS!! 주가 엔터테인먼트 힘 받나요?

반응형

#YGPLUS #YG엔터테인멘트 #화잠품사업 #블랙핑크 #주식투자 #차트분석 #관심종목 #엔터테인먼트관련주

YG PLUS라고 들어보신적 있으신지요.. 아마 양현석 회장의 YG, 블랙핑크의 YG, 빅뱅의 YG는 알아도 YG PLUS는 생소하실것 같습니다.

오늘 관심종목으로 담으려는 주식은 YG PLUS입니다. YG PLUS는 YG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입니다.

yg plus 무슨 종목인가요?yg plus 무슨 종목인가요?

 

광고대행을 주업무로 하고 있으며, 태양과 지드레곤이 지분을 보유하고 있죠. 그 외에도 코스메틱(화장품사업), 외식프렌차이즈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습니다


YG엔터테인먼트의 자회사
광고대행 및 화장품사업 등 엔터관련 사업에 공격적 행보 시작

문샷이라고 강남역 버스정류장 광고판에서도 본 기억이 나는데요..화장품 사업은 정말 쉽지않은데..어쨌든 YG를 등에 엎고 음악사업등 사업 활성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럼과 동시에 영업이익도 흑자로 전환하면서 긍정적인 기대감이 꾸준히 형성되고 있습니다.

yg엔터테인먼트 자회사yg엔터테인먼트 자회사

 

최근에 블랙핑크, 아이콘, 트레져 등을 잇달아 선보이면서 빙뱅의 아성에 도전하며, 힙합성지를 확장하고 있는데요.. 블랙핑크의 제니는 나오자마자 솔로앨범도 그렇고 치명적인 매력을 발산하고 있습니다. 

작년 네이버와 음악사업을 추진했던 것이 호실적을 보이고, 화장품 사업역시 일본등 시장에 본격진출을 선언하는등 공격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고, 나오는 그룹들의 힘이 합쳐지는 모양세 입니다.

yg보석함을 통해 신예육성yg보석함을 통해 신예육성

 

얼마전 선보인 보석함을 통해서 2개의 남자그룹도 선보일 예정인데요.. YG에서 몰아치기하는 모습이 보이네요.. 빅뱅말고는 크게 없었는데.. 위너, 아이콘, 블랙핑크, 트레져 등..현재 조용한 이하니, 악동뮤지션까지 나오면 정말 대규모사단이 만들어지겠네요

이렇게 YG의 확장 파급효과는 자회사에게도 역시 힘을 주게되겠지요.. 아래는 YG PLUS의 주봉차트입니다.

YG PLUS 주봉 차트 흐름 현황YG PLUS 주봉 차트 흐름 현황

 

보시면 15년에 정점을 찍은 이후에 지속적으로 주가는 빠져서 6500원정도의 주가는 2100원까지 내려앉은 상태입니다. 급등하기 전인 14년수준까지 내려앉았죠.


 

 


YG PLUS 주가 2년간 바닥 다져졌나?

 

제가 위에 박스로 주가형성구간을 묶어 두었습니다. 2년간의 물량이 저구간에 묶여 있습니다. 이는 더이상 파는사람도 사는사람도 없는 재미없는 구간이란 얘기지요..

이는 다르게 해석하면 바닥다지기로 볼수도 있습니다. 하락세가 더이상 없다는것은 매도세(파는사람이 없다)라고 보여집니다.

즉!! 이것은 수급이 들어오게되면 급등할 가능성도 높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아래는 일봉차트인데요. 지지선과 저항선을 그려보았습니다. 

저는 최소 6개월정도의 차트를 두고 라인을 보는데요..현재 두텁지않은 지지와 저항사이에 중간점을 돌파하냐마냐 하고있는 상황입니다.

2019/01/23 - [주식투자/주식차트연구] - 지지선과 저항선!! 주식투자를 위해 반드시 알아야한다


 

YG PLUS 일봉 차트 흐름 현황YG PLUS 일봉 차트 흐름 현황

 


쌍바닥차트 모양
예전 흥국차트와 유사해..

제가 보기엔 쌍바닥을 형성한 듯한 차트모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래는 흥국의 18년11월 차트인데요..최근 모양과 너무 비슷하지 않나요.. 저때 흥국의 주가는 4000원대였는데 지금 3개월이 지난시점에 8000원이 넘습니다.

2019/01/27 - [주식투자/관심종목] - 흥국!! 지지선이 만들어졌다?

 

YG PLUS차트모양이 흥국차트 모양과 유사하다YG PLUS차트모양이 흥국차트 모양과 유사하다


어쨌든 모든차트가 그런것은 아니지만.. 너무도 흡사하네요 ㅎㅎㅎㅎ 제가하는 차트분석은 요런식입니다. 같은형태의 흐름을 찾는..


YG PLUS에 수급이 들어나요?

다시 본론으로가서 YG PLUS의 일봉을 좀 확대해보면 아래와 같은 모양인데요.. 최근 주가의 흐름은 상승세 전환을 꿈꾸는 형국입니다.

주가 20봉이평선의 하락추세가 무뎌지고, 수급이 지속적으로 들어와주고 있는 상태인 것이지요..

 

20이평의 하락추세가 무뎌지는 YG PLUS20이평의 하락추세가 무뎌지는 YG PLUS

 

 


엔터관련주의 공격적 행보에 주목할 필요 있어보여..

일단 관종넣어놓고 지켜보도록하겠습니다. 최근 YG그렇고 JYP도 그렇고 빅히트엔터도 그렇고 엔테테인먼트를 통한 사업영역확장의 모습이 인상적이긴 합니다.

2019/01/26 - [돈되는지식/경제경영정보] - 방탄소년단 어떻게 성공했나? 1탄

2019/01/29 - [주식투자/hot이슈종목] - 방탄소년단 관련주 2탄

 

요런 행보들을 잘 기억두셨다가 뉴스나 먼가 기사들이 많으 나올것같은 시점을 잘 잡아서 선매수해야겠지요 ^^

얼마전에 수익률 공개도 했지만 요즘 참.. 주식할맛하네요.. 정말 기초적인 것만공부해도 수익을 낼수있습니다. 같이 공부하시죠.. 

2019/02/12 - [주식투자/수익률공개] - 수익률 공개(12.15~1.11,1개월 경과 주식종목)

 


​​주식투자는 개인의 책임입니다.
투자손실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