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에이프로젠KIC 주가 거래량 대박 관심가네..

반응형

관심종목 하나 담아보고 갈까합니다. 요즘에 그닥 눈에 띄는 종목이 많지는 않습니다. 


반대라고 해야될까요? 너무 많은 종목이 조건검색식을 통해서 발견이 되지만 블로그에 분석해서 올릴만한 종목이 많이 보이지 않는게 맞겠네요.

주식투자를 하면서 조건검색식으로 종목선별하는 1차적인 작업을 하지만 수십게가 뜨는 상태에서 액기스만을 고르는 작업이 여간 어려운게 아니네요.

에이프로젠KIC에이프로젠KIC


에이프로젠KIC 관심종목 등록

일단 관심종목으로 고른 "에이프로젠 KIC" 보도록하겠습니다. 에이프로젠 KIC는 사실 최근에 발견된 정목은 아닙니다. 왠지 바닥추세가 길어질것같은 느낌을 받았기때문인데요

최근에 관심종목으로 담아놓은것중에 거래량 변동이 심상치않다가 주가등락이 보이길래..포스팅합니다.

위에 말씀드린것처럼 에이프로젠 KIC는 거래량이 어마무시하게 터치고있습니다. 하루에 몇천만주가 거래되는현상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어떤 종목은 일주일 거래량이 100만주를 넘기기도 힘든데...

에이프로젠KIC는 매일 몇천만주가 거래되고 있다에이프로젠KIC는 매일 몇천만주가 거래되고 있다


3주간 3억주 거래

물론 에이프로젠 KIC가 주식수가 1억주가 넘는다고는 하지만..이미 3주동안 3바퀴는 돌고도 남았네요..이정도면 왠만한 손바뀜은 몇번은 일어나고도 남지 않았을까요?

또 하나 유심히 보고있는점은이렇게 거래량이 폭발적임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특정범위에서 박스권을 혀4성하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주가가 2,500원에서 4,000원 사이에 박스권 형성주가가 2,500원에서 4,000원 사이에 박스권 형성


2,500원~4,000원 박스권

바로 2,500원과 4,000원 사이입니다. 물론 일반적인 박스권은 아닙니다. 보통 박스권이 10~20%사이에 형성되는 것을 고려하면 4,000원과 2,500원은 60%나 차이가 나는 것이니까요


하지만 장기간이고 주봉이기때문에 이정도의 갭은 향후의 주가와 과거의 주가를 고려해볼때 큰 변동은 아닐수있습니다.

작년 최고가가 19,450원이였던것을 감안하면 많은 하락세를 보인 주식종목이기 때문이지요.. 에이프로젠 KIC 가 급락했는데 그럼 왜 급락했는지를 알아야겠지요?

작년 대규모의 손실이 발생한 에이프로젠KIC작년 대규모의 손실이 발생한 에이프로젠KIC


작년에 에이프로젠 KIC는 대규모 손실이 발생했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굉장히 안정적인 회사가 갑자기 대규모 손실? 좀 이상하긴하죠..


또하나 최근공시가 떴는데요 에이프로젠 KIC는 특수관계자 지분율이 44.7%에서 41.2%로 낮아졌습니다. 그리고 이런저런 소문에 합병이 돌기 시작합니다.

최근 합병이슈등 대주주변동 심상치 않아

여기에 장내매수와 매도가 분명 섞여 있을테고 합병에 영업손실이라.. 제가 아는 선에서 보면 피합병회사의 가치가 낮아져야 인수하는 입장에서 유리합니다. 상장회사는 주가로 평가받게되죠 최근 3개월과 최근 일주일 전일 평균인가 그럴텐데..

자! 에이프로젠 KIC 주가 바닥찍은치 3개월이 경과하였습니다. 거기에 지분변동까지 대규모수급과 동반해서 벌어졌습니다.

주식은 소문과 차트흐름과 정보로 움직이는데요. 제가 보기여 심상치않네요..^^ 관심있으신 분들은 관심종목 등록! ㅎㅎ 저는 관심종목 관심종목!!^^두번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주식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임을 안내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공지이미지주식투자 책임경고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