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SCI평가정보 가상화폐 관련주?

반응형

봄을 맞이해서 제주도에를 잠깐 다녀오느라고 관심종목을 못보고 있었는데요. 집에 돌아오자마자 짐정리하고 차트를 몇개 보고있는데 눈에 띄는 종목이 있어서 포스팅해볼까 합니다.

대상 종목은 바로 SCI평가정보입니다. SCI평가정보는 말그대로 신용관련 정보를 담당하고 있는 업체이며, 인터넷을 이용한 여러 결재서비스를 이용해보신 분들이라면 한번쯤은 해당 기업명은 들어보셨으리라 생각됩니다.

SCI평가정보 관심종목 등록SCI평가정보 관심종목 등록



주식투자를 할때는 해당 기업이 뭐하는지.. 어느산업군에 속하는지 대략적인 감이라도 익혀두시는게 좋습니다. 그래야 여러 경제기사들과 연관지어서 생각해 볼 수 있으니까요

2월에 SCI평가정보는 갤럭시S10에 가상화폐 지갑이 탑재된다는 소식과 함께 상승을 했었는데요. 그 이후에 흐름을 보면 그렇게 많이 오른 상태도 아닙니다.

SCI평가정보 관련 뉴스공시 기사SCI평가정보 관련 뉴스공시 기사


다만 제가 포스팅을 하게된 것은 가상화폐지갑은 일시적인 이슈같지는 않아서 입니다. 제가 이전 포스팅에서도 4차산업혁명과 관련해서 여러가지 포스팅을 기획하고 관련종목들을 넣고있는데요.. ​분명 해당 테마는 올해말이나 내년에는 꾸준하게 터질수 밖에 없는 흐름이기에 꼭 기억해 두셨으면 좋겠습니다.



SCI평가정보 일봉차트SCI평가정보 일봉차트



SCI평가정보는 위에서 말씀드린데로 일봉차트를 보더라도 정말 재미 없는 흐름으로 가고 있습니다. ​2,000원에서 2,800원 사이를 몇개월째 오르락 내리락하고 있지요.

주봉으로 보더라도 매한가지입니다. 이렇게 재미없는 주식들은 투자자들이 힘겨워하면서 지루해하고 떠나갈무렵에 튀어주기도 하지요..

SCI평가정보 주봉차트SCI평가정보 주봉차트



2018년도 초에 무슨일이 있었는지 모르겠지만 해당 기간을 대략 추정해보면 블록체인과 관련된 테마로 묶였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당시에 ​18.1월경 8,900원까지 폭등을 한 이후에 현재는 2,300원 수준입니다.

기술적으로만 보면 현재 60봉이평이 120봉이평을 골든크로스 하여 우상향 흐름을 보이고 있으며, 대부분의 이평선이 비슷한 주가에 머물러 수렴중인 상태입니다.

이렇게 지루하던 SCI평가정보 주가는 4월2일 경에 갑자기 급등을 한번했다가 빠져서 현재 4월2일 시가수준까지 내려와있습니다. 그냥 경험상이긴 하지만 보통 이런 종목은 2차적인 급등이 한번쯤 더 올 확률이 있습니다.

SCI평가정보 재무제표 현황SCI평가정보 재무제표 현황



재무적인 부분만 보면 수수료 매출을 하고 있는 기업이긴하지만 거의 ​우리나라 온라인 시장의 신용평가에 독보적인 점을 고려한다면 향후에도 나빠보이지는 않습니다.

관심종목으로 담아보시고, 그 흐름을 한번 지켜보면 좋을듯해서 포스팅합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