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주식 관심종목 - 디지틀조선, 토박스코리아

반응형

주식 관심종목 - 디지틀조선, 토박스코리아


안녕하세요 직장인 주식차트분석가 <찌쏘>입니다.


요즘 증시현황이 회복세로 돌아서는 것같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동안 모니터링으로만 보냈었는데요. 


오랜만에 관심종목하나 포스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묶어서 잘 안올리긴 하는데 2가지 종목을 한번에 볼까하는데요.


바로 디지틀조선, 토박스코리아 입니다. 빨리 다른데 물려있는데 회복세로 돌아서야하긴 하지만 그건 그거대로 냅두고, 새로운 종목을 꾸준하게 발굴해야죠


주식투자도 포트폴리오 구성이 중요합니다. 제가 공지나 다른 포스팅에서도 말씀드렸지만 저는 5~10개의 포트폴리오를 구성해서 움직입니다. 


5~10개의 종목을 투자한다는 뜻이고, 투자금을 5~10개로 분할해서 운용한다는 말인데요. 그래야 다른게 무너져도 살아날 힘이 있는거니깐요


2개 -3%손절하고 3개 10%수익내면 전체적으로는 수익이자나요.. 설령 3개 -3% 손절하고 2개가 10%수익나도 비중으로 보면 수익입니다. 


서론이 길었네요. 자~ 바로 관심종목으로 담아놓은 디지틀조선과, 토박스코리아 보도록 하겠습니다. 



세력님(외국인, 기관) 수급 들어오는중
일단 증시현황 좋아보여..


6월11일자로 보면 증시에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세가 들어오고 있는 모습입니다. 아무래도 지금과 같은 상황이 우리나라 주식의 저가매수기회가 아닐까 싶습니다. 


증시를 보면 외국인과 기관이 매수세를 보였다증시를 보면 외국인과 기관이 매수세를 보였다



금융투자와 연기금 쪽에서 매수세가 많이 붙었네요.. 그리고 선물매수가 많이 들어왔습니다. 이를 추정해볼때 일단 상승장이고 풋옵션을 걸어서 나중에 팔수도 있겠다는 생각을 가진 것 같습니다. 


풋옵션 콜옵션은 제가 선물옵션관련해서 포스팅을 했던 내용을 참고하시면 됩니다. 

선물옵션 만기일은 무엇?

 

선물옵션 만기일은 무엇?

​ 주식투자를 하시면서 그냥 매수매도만 반복하고 계시진 않으시죠? 주식과 관련된 수많은 정보들을 익히는 것만해도 정말 어렵습니다. 그 중에서도 주식시장에 변동을 초래하는 요인들중에 대외적인 시장의 변..

jjisso.tistory.com

 

일단은 증시만 놓고보면 단발성 매수같지는 않고 6월부터는 꾸준하게 매수세가 유입이 되고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을 것입니다. 


HTS만 잘 보더라도 정보가 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코스피의 기관/외국인 매매동향 - 매수세 유입중코스피의 기관/외국인 매매동향 - 매수세 유입중코스닥의 기관/외국인 매매동향 - 매수세 유입중코스닥의 기관/외국인 매매동향 - 매수세 유입중

※ 미래에셋대우 HTS 기준으로 [0254] 투자자 일별 매매현황 화면입니다. 



디지틀조선
- 홍정국 전 국회의원(전 헤럴드그룹 회장 관련주)


디지틀조선은 조선일보에서 인터넷 신문 뉴스서비스중 일부를 운영하고 인터넷 광고를 담당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최근에 엄청나게 초초급등을 한 상태인데요. 우리나라 참 엮어도 너무 웃깁니다. 일단 배경은 이렇습니다. 


홍정욱 전 국회의원이 회장으로 있던 헤럴드 그룹의 회장자리에서 물러나게되었고, 보유한 지분을 중흥그룹에 양도하는 계약을 5월초에 체결합니다. 


6월말에 완료가 되는데 홍정욱 회장은 5%의 지분을 유지하는 것으로 결정이 난 상태입니다. 그런데 중흥그룹이라는 곳이 어마무시한 곳이죠. 10조원에 가까운 자산을 보유한 회사입니다. 


어쨌거나 하버드를 나온 수재인 이분께서는 헤럴드를 흑자로 돌려놓으시고 지분까지 매각하고 돈방석에 앉으셨지요.. 


그런데.. 왜 디지틀 조선이 뜨느냐? 주가가 폭등을 했느냐? 이유를 들으시면 까무러치게 웃긴데요. 


티지틀조선 허광수 회장의 부인이 홍정욱 회장 장모의 동생이라는 사실이빈다. 어머니의 동생도 아니고 장모의 동생.. 그리고 허광수회장이 동생도 아니고 부인이 동생... 


어쨌거나 엮일라면 죄다 엮이는 주식판이니까요


그렇게 5월 중순 1,900원에서 3,370원까지 무려 77%나 급등을 했습니다. 단기간에 주가가 이렇게 폭등을 하는 주식을 찾아보기 힘든데... 어쨌거나 그런 상황입니다. 


디지틀조선 일봉차트디지틀조선 일봉차트-1년치 - 최근 완전 주가가 초급등했다 약 80%상승



대박 아닌가요? 몇촌인지도 모르겠지만 이런저런 인맥관계만으로 초대박의 주가가 폭등을 한 상태입니다. 



외국인은 매도세.. 
그런데 기관은 매수?유지?


그런데 말입니다. 왜 이런종목을 관심종목에 담냐라고 물어보신다면.. 저는 차트만 보기때문에 입니다. ㅎㅎ 급등하는 종목은 숨고른 후에 또 급등을 할 여지가 있기 때문이지비...


특이한 것은 이렇게 폭등한 상황에서 외국인은 먹고 털고 계시는데.. 기관은 털지를 않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냄새가 나는 것 같은 촉?이랄까요? ㅎㅎㅎㅎ 일단 그렇다는 제 촉입니다.


디지틀조선의 기관 매도세가 보이지 않는다디지틀조선의 기관 매도세가 보이지 않는다



어쨌거나 이런종목은 관심종목으로 넣어놓고 보는 것만으로도 스릴이 있습니다. 우리가 흔히 알고있는 테마주의 성격이라고 보기도 좀 그렇고.. 어쨌거나 홍정국 관련주로 명명하도록 하겠습니다.  ㅎㅎ


자! 다음은 토박스코리아 보시죠



토박스코리아
- 많이 다졌다아이가~


토박스코리아는 전형적인 밑바닥다지기 모양의 차트를 형성하고 있습니다. 전고가 2,355원에서 거의 반토막이 나있는 상태입니다. 


그리고 반등을 하기위해 용을 쓰고있는 모습의 차트입니다. 주식이라는게 참... 이러다가도 떨어지기도 하고, 실제로 반등을 하기도하고 알수는 없습니다. 모두 운이죠... 


다만 조금만더 기운을 낸다면 매물대 하한선 돌파도 가능할 것처럼 보입니다. 매물대가 그렇게 두터운 편은 아니기때문에 하한선말 잘 뚫어준다면.. 상승흐름을 기대해 볼 수 있을 것 같습니다. 



토박스코리아 일봉차트토박스코리아 일봉차트



지금이 바닥인지 아닌지는 알수 없습니다. 전 저점 800원대까지 빠져서 동전주가 될 수도 있고요... 



물려있는 개인투자자 많은듯...


조금 불안한것이 있다면 개인들이 엄청 사모으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물린분들이 많으신가봐요.. 평단 낮추기 들어가고 계시네요.. 


딱 오르락 내리락하는 모습과 개인의 매수세가 너무나도 잘 맞아떨어지는 주식차트모양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개인의 지속적인 매수세개인의 지속적인 매수세



자~ 이렇게 오랜만에 관심종목 한방에 2종목을 봤습니다. 극과 극의 종목이죠. 하나는 주가가 완전 초 급등한 상태이고, 하나는 빌빌거리고 있으면서 바닥을 보이는 종목입니다. 


저도 관심종목을 담으면서 이런저런 정보를 취합하고 공부하는 중인데요. 주식 매매할때 한두개정보라도 더 취하면, 오르건 떨어지건 그냥 개인의 자산이 된다는 점 잊지마시고요. 


함께 공부해서 꼭 성공적인 투자 매매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몰빵은 안좋아요.. 분산투자하시고, 포트폴리오 관리하시고~ ^^ 화이팅


 

 매매원칙 지키기 

 1. 매수매도는 09:00~10:00, 14:30~15:30에 하기
 2. 거래량에 흔들리지 않기
 3. 분할매수 분할매도 철저히 하기
 4. 확실한 종목아니면 익절(+10)/손절(-5%) 지키기
 5. 조건검색식과 차트분석이 완료된 종목만 투자하기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증시현황 분석 및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발견된 종목이며,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을 안내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