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주식시장 관심종목 24개 ('21.3월) - 휴젤, SK디스커버리, 이월드, KTH 등

반응형

오랜만에 주식시장에 관심종목을 선정해보게되는 것 같습니다. 사실 주식투자를 하면서 관심종목을 선정한다는 것은 항상 설레는 작업중에 하나입니다. 누군가에게 보여주기 위한 것이라기보다 주식투자를 공부하고 있는 사람으로써 내가 선정한 종목이 1개월 내에 10%를 달성할 수 있느냐 없느냐를 기록관리 하기 위한 용도로 관리하고자 합니다.

* 본 글은 찌쏘 개인의 주식투자 기록관리를 위한 주관적인 글이며, 투자 및 투자손실 등 모든 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목  차

     

    주식시장 관심종목 24개 ('21.3월) - 휴젤, SK디스커버리, 이월드, KTH 등

    제 블로그의 글을 보신분들은 아시겠지만 저는 1개월에 10%의 수익률을 목표로 주식을 공부하고 있으며, 매매방법과 종목분석 등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조건검색식을 주로 종목발견에 활용하고 있고 검증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확률높은 조건검색식이라도 100% 상승을 가져다주는 것은 아니며, 그렇다고 확률이 낮은 조건검색식이 무조건 실패만을 가져다 주는 것도 아니기 때문에 2~3개월의 주식종목중에서 반응이 크게 없었던 주식종목들을 다시 정리해서 관심종목으로 선별하는 작업을 하고 있습니다.

    '21.3월 관심종목 24개(휴젤, SK디스커버리, 이월드, KTH, 대원미디어 등)

    일단 제가 '21.3월에 관심있게 보려고 선정한 주식종목들의 선정기준은 매출과 영업이익이 상승폭을 기록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생각보다 낮은 구간에 형성된 주식종목을 일부 선별하였습니다.

    현재 주식시장이 크게 조정을 받고 있는 상황으로 대부분의 종목이 하락세를 면치못하고 있는 상황이긴 하지만 그래도 나름 주가가 선방을 하며, 앞으로 반등이 나올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는 종목들이라고 생각합니다.

    예선테크, 희림, 디티앤씨, 솔루에타, 인화정공, 휴젤, 빅텍, 현대코퍼레이션홀딩스, 대원미디어, 백금T&A, 태양, 플레이디, 인지디스플레, SK디스커버리, 이월드, 엔피디, 파이오링크, KTH, DSR제강, 신원종합개발, 프로텍, 남화토건, 에프앤가이드, 혜인

    모든 종목에 대해서 차트를 넣고 하기보다는 각각의 주식종목과 재무제표의 흐름을 보신다면 제가 왜 위 24개의 주식종목을 관심종목으로 선정했는지 대략 감이 오실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저 중에서 가장 시가총액이 큰 휴젤과 SK디스커버리, 그리고 가장 관심이 가는 3개의 주식종목에 대한 차트와 재무제표만 넣어보도록 하겠습니다.

     

    휴젤 : 지속적인 성장세 기록중

    휴젤의 재무제표 추이
    휴젤의 주가 일봉 차트 흐름

    최근에 주가의 급락세가 연출되었지만 사실 기업의 실적이 악화가 된 것이 아닌데 갑자기 너무 많이 빠진 주가가 이해가 잘 되지 않을정도입니다. 보통 이런 기업들은 실적이 급락하지 않는 이상 저정도의 변동을 보여주는 경우가 드물다고 생각하는데 최근 주가는 변동폭이 좀 심할정도로 크다고 생각합니다.

    휴젤의 경우 현재 대응구간까지 주가가 내려왔지만 15만원까지 급격하게 빼지 않는다면 대응을 하면서 중장기적으로 가져가도 나쁘지 않을것으로 생각이 되는 주식종목입니다.

     

    SK디스커버리 : 영업이익 폭등, 주가에 반영 언제되나

    SK디스커버리 재무제표 흐름
    SK디스커버리 주가 일봉 차트 흐름

    SK디스커버리는 영업이익률이 50%가 넘어가는 아주 희한한 기업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시가총액이 상당히 높게 형성된 것으로 보입니다. 하지만 매출액이 그렇게 큰 회사는 아니라서 더욱 희한한 기업으로 보여집니다.

    다만 현재 기업의 영업이익, 매출액이 급격하게 성장을 했음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박스권을 그리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의 귀추가 주목되는 부분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66,000원부근에서 지속적으로 실랑이가 벌어지고 있는 만큼 상향이냐 하향이냐에 따라서 급등이냐 급락이냐가 결정될 조짐을 보여주고 있네요.

     

    빅텍, 플레이디, 앤피디 : 성장세가 뚜렸한데 주가의 변동은 거의 없고, 오히려 너무 조용하네

    사실 주식투자를 하면서 기업이 대박실적으로 내는 경우가 아니면 대부분의 주식종목은 조용하게 움직입니다. 하지만 실적시즌이고, 곧 전년도 경영실적을 발표하는 시기가 다가오기 때문에 더욱 촉각을 곤두세우고 봐야하는 시기가 3월이라고 생각합니다.

    빅텍, 플레이디, 앤피디 같은 경우에는 성장세가 뚜렷하게 보임에도 불구하고, 주가가 오히려 너무 낮은 가격에 형성이 되어있거나, 반응이 너무 없어서 심심할 정도의 추세를 보여주고 있는 기업입니다. 

    그래서 해당 3개의 기업(빅텍, 플레이디, 앤피디)의 경우에 더욱 관심이 가고, 반대로 생각하면 이렇게 주식시장이 불안한 상황에서 주가의 변동이 크지 않다라는 것이 더욱 안정적인 투자처가 되지 않을까라는 생각도 하게 됩니다.

    앤피디 주가 일봉 차트 흐름
    플레이디 주가 일봉 차트 흐름
    빅텍 주가 일봉 차트 흐름

     

    주식투자에 정답은 없고, 최근 주식시장이 불안할 정도로 흔들리고 있기 때문에 일반적인 상장 주식종목에 접근하는 것이 불안하기는 합니다. 게다가 코스피가 아닌 코스닥 종목에 투자한다는 것은 더욱 불안감을 키우는 행위이기도 합니다.

    하지만 이런 상황에서도 주가가 등락을 보이는 종목들이 있기 때문에, 그리고 이런 상황이 오히려 기회가 될 수도 있기 때문에 관심종목을 관찰하면서 잘 대응한다면 좋은 결과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코스피 3,000p 붕괴 될까? 인버스로 몰리는 투자금

    안녕하세요 주식하는 직장인 [찌쏘]입니다. 오랜만에 시장에 관한 이야기를 하게되는 것 같습니다. 주식투자를 10년넘게 하면서 재테크의 수단으로 활용을 하고 있지만 올해처럼 이렇게 많은 사

    jjisso.tistory.com

     

    ※ 저는 주식투자를 공부중인 개인/개미투자자입니다. 제 주관에 의한 개인적인 투자방식을 정립 중이며, 투자 손실과 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유튜브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관심종목 #SK디스커버리 #휴젤 #빅텍 #플레이디 #엔피디 #주식투자방법 #코스피코스닥 #주식시장흐름 #주식종목선정방법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