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주식투자 관심종목 - 넵튠, 코윈테크, 엘앤에프, 중앙에너비스 등 31개

반응형

4월의 관심종목 포스팅이 조금 늦었습니다. 3월말일이나 4월1일에 미리 정해두었는데 포스팅을 작성할 시간적 여유를 갖지 못해서 일주일정도 지난 시점에서 관심종목을 정리하게되었습니다.

올해는 단발성 관심종목 포스팅을 하면서 특정 종목을 기획성있게 분석해보기 보다는 다수의 종목을 한꺼번에 등록을 하면서 주가의 흐름을 지켜보는 방식으로 진행하고 있고, 작년 12월부터 월단위로 유튜브에는 영상을 올리고 있네요.

현재 평균적으로 보면 월 10%를 달성하는 확률은 대략 70~75%정도 되는 것 같습니다. 물론 훨씬더 많은 종목들이 조건검색식으로 발견이 되는데, 그중에서 제가 관심있게 보는 차트의 모양을 기준으로 선별을 하고 있습니다.

4월 관심종목은 31개입니다. 넵튠, 코윈테크, 엘앤에프, 중앙에너비스 등 31개이지요. 이미 일주일이 경과한 시점에서 10%이상 달성한 종목들이 나오고 있고, 최근 주식시장의 흐름이 좋기 때문에 이번달 성공률도 좋지 않을까 내심 기대해보고 있습니다.

주식투자 관심종목 - 넵튠, 코윈테크, 엘앤에프, 중앙에너비스 등 31개

4월 관심종목 31개

많은 종목들을 모두 넣지는 못하지만 몇개의 종목에 대한 선정사유를 차트분석관점에서 작성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중앙에너비스 - 고점돌파 매매에 적합

중앙에너비스를 발견했을 당시에 주가는 지지구간을 명확히 하고 주가가 상승흐름으로 이어졌으며, 작년 12월의 고점을 돌파를 하면서 상승흐름을 이어가는 추세를 형성하였습니다.

그리고 3월에 강한 거래대금이 붙으면서 주가의 변동이 생기기 시작했고, 불안한 요소였다면, 윗꼬리를 너무 길게 빼서 하락세가 예고된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지지후 상승하는 속도가 빨랐고, 3월의 고점 11,450원을 돌파할 것을 기대하고 관심종목으로 선정하였습니다. 

중앙에너비스 일봉 주가 흐름 차트

 

엘엔에프 - 상승추세 무섭게형성, 골든크로스

엘앤에프는 주가의 대응구간이 아주 명확한 차트를 보여주었습니다. 3월의 하락세에 대부분의 종목들이 하락을 했듯이 엘앤에프도 하락세를 벗어나지는 못했으나, 

3월말부터 강한 장대양봉과 함께 힘있는 차트를 보여주었고, 이평선을 빠르게 상향돌파를 하면서 그 주세가 매서웠습니다. 그래서 전고점 돌파를 시도할 것을 보고 중앙에너비스와 같이 관심종목으로 넣게되었습니다

엘앤에프 일봉 주가 흐름 차트

 

코윈테크 - 쌍바닥 확인

코윈테크는 하락세이후에 쌍바닥을 만든케이스라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보통 저점이 비슷한 수전에서 W자 모양을 형성하곤 하는데 코윈테크는 찌그러진 W모양이였습니다. 

그리고 강한 수급이후에 윗꼬리가 길게 만들어진 장대양봉을 형성하였는데, 그 이후에 주가가 하락을 하지 않고 버티는 모습을 보고 관심종목으로 담게되었고, 코윈테크는 포스팅을 작성하고 있는 4.6일 약 7%가량의 상승을 보여주었네요.

코윈테크 일봉 주가 흐름 차트

 

넵튠 - 장기간 박스권 형성

넵튠은 아래 일봉 주가 차트에서 표시를 해두었듯이 장기간 박스권을 형성하고 있는 차트모양의 주식종목입니다. 이런 종목은 사실 지지부진하고 언제 주가가 박스 상단을 돌파할지 알기가 어려운데요.

특이한 것은 3월중순경에 박스하단을 돌파하고 다시 박스권내로 진입하는 흔들기 모양의 변동이 생겼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매집하기 위한 것일 수도 있고, 어쨌거나 하단을 이탈하지 않으려는 움직임이 보였기에 관심종목으로 선정하였습니다.

찌쏘 유튜브 채널에 소개한 관심종목 및 주가 분석 내용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