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주식투자 관심종목 40개 및 주가 대응 구간(젬백스, 스페코, 메드팩토, 빅텍, 에코바이오, 두산밥캣 등)


주식투자를 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어떤 종목에 투자할지를 고민합니다. 그런데 그보다도 중요한 것은 해당 종목을 어느가격(주가)에 매수를 하고 매도를 하는지를 결정하는 것을 어려워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주가가 하락을 하게되면 하락한데로, 상승을 하면 상승한데로 나름의 심리적인 압박이 생기기 때문에 반등을 할 것이라는 기대감, 그리고 더 오를 것 같은 기대감으로 대응이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11월에 제가 관심있게 보려고 정리해놓은 40개의 주식종목과 함께 각 종목의 주가구간을 어떻게 대응을하는지 설명을 함께 해보고자 합니다. 

제가 중점적으로 보는 것은 바로 1~2년정도의 주가 차트를 보고 주가의 지지와 저항구간의 맥을 잡는 것입니다. 이것만 제대로 정리를 해놓게되면 명확한 손절구간과 익절구간이 생기는 것이며, 대부분의 주식종목이 해당 주가구간안에서 움직이는 것을 확인할 수가 있을 것입니다. 

11월 관심종목 40개

 

일단 장기간 흐름의 주가차트를 보면 우리가 흔히 얘기하는 주가가 떨어지다가 잠깐 멈추는 구간, 그리고 주가가 상승하다가 더이상 상승하지 못하는 구간이 존재를 합니다. 우리는 흔히 이런 주가 자리를 저항선과 지지선으로 이야기를 많이하곤하는데요.

이런 주식투자종목의 주가 차트를 장기간으로 펼쳐놓고 보면 더욱 명확하게 보이며, HTS에서 제공하는 차트 서식도구를 활용한다면 영구적으로 차트에 표기를 해놓고 어떤 종목이든 대응이 쉬워질 것으로 보여집니다. 

수많은 이야기를 하는 것보다 관심종목중에 몇가지 종목을 대상으로 차트를 보면서 이야기 하도록 하겠습니다. 11월에 관심종목으로 선정해놓은 40개의 종목중에 4개의 종목에 대해서 차트에 주가구간을 그려놓아 보았습니다.

'20.11월 관심종목 40개

 

(SAMPLE) CJ씨푸드, 우리금융지주, 두산밥캣, 셀리드 주가 대응 구간

CJ씨푸드 주가 일봉 차트(1년) 및 주가 대응 구간

관심종목 중 CJ씨푸드 1년 차트를 보면 8월경에 명확하게 마지막 지지선을 이탈하지 않고 버텨주니 8월말에 급등이 나와준 것이 보이며, 9월에 하락세에도 명확하게 4,200원부근 라인을 지지해주며 2차급등이 나온 모양입니다. 

그리고 또다시 하락세가 나왔지만 4,500원부근을 버티면서 상승흐름을 이어가고 있고 4,900원을 돌파를 하며 3차상승을 준비하는 것과 같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만약에 저라면 해당 주식종목에 투자가 들어간다고 할 때, 1차 4,900원 매수, 2차 매수 4,500원가 들어가고 4,200원이탈할 경우 전량 손절하는 형태로 대응이 들어갈 것으로 생각됩니다. 

 

셀리드 주가 일봉 차트(1년) 및 주가 대응 구간

셀리드 주식차트를 보면 사실 CJ씨푸드와 달리 지속적으로 상승흐름을 가져가고 있는 종목에 대해서는 이런 주가 대응구간을 잡기가 쉽지가 않습니다. 

하지만 잘보면 6월말에 급등을 한번했었고, 조정을 받은 이후에 다시 9월에 해당주가구간까지 올라왔습니다. 그리고 큰 돌파이후에 조정을 받으면서 42,000원부근에서 도움닫기를 하고 상승흐름으로 다시 턴하면서 올라가기 시작하죠.

이런경우에는 크게 먹는다는 생각보다는 목표주가를 50,000원정도로 짧게보고 대응을 한다면 도움이 될 것으로 생각합니다. 너무 많이 오른종목이라는 것에 대한 부담감도 줄이고 말이죠.

 

우리금융지주 주가 일봉 차트(1년) 및 주가 대응 구간

관심종목중에 우리금융지주의 1년 일봉차트를 보면 주가의 대응구간이 촘촘하게 놓여있는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이런 종목들이 오히려 대응하기가 수월한 편이라고 보여지고, 잘만 대응하면 큰 수익을 안겨주기도 합니다. 

정말 마지노선인 8,000원구간까지 이탈하지만 않는다면 대응구간도 많고, 적당하게 분할매수와 분할매도를 통해서 안전하게 대응이 가능할 것으로 보이고, 급락을 코로나 이후에 하고나서 회복이 아직 덜된 상태이기 때문에 10,000원이상은 충분히 노려볼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게다가 주가가 10,000원이 넘어가게되면 호가단위가 바뀌기 때문에 수익의 상승폭도 커지게되면서 훨씬 안전한 투자가 될 것으로 보여집니다. 

(다만, 경험상 10,000원 돌파이후에 안정적으로 10,000원이 지지가 되지 않는다면 순식간에 매도물량이 쏟아져나오는 경우도 많이 있기 때문에 수시로 모니터링이 필요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두산밥캣 주가 일봉 차트(1년) 및 주가 대응 구간

마지막으로 두산밥캣은 무거운 종목들에서 많이 보여지는 전형적인 박스권 돌파매매 차트라고 보여집니다. 이런 무거운 종목들의 주가는 왠만해서는 순식간에 크게 움직이지 않습니다. 

상승을 하기 위해서는 매집이라는 기간이 장기간 대규모로 필요로하게되어지는 것이 일반적인 수순이지요. 그리고 최근 이런 박스권 상단을 돌파했다라는 것이 의미가 있으며, 박스권 상단을 다시 하향돌파하지 않고 지지해줬다라는 것이 의미가 있습니다. 

두산밥캣은 29,000원이 되면 모니터링이 필요할 것으로 보이며, 27,000원을 손절라인으로 잡고 해당 주간에서 매집으로 잘 대응한다면 나름 나쁘지 않은 결과물을 가져올 수 있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관심종목이라고 해서 무턱대고 그냥 매수하면 안되고 항상 대응구간에서 적절한 분할매수로 대응하되 2구간 이상 하락세가 이어진다면 손절타이밍이라고 생각하고 발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모니터링하는 것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관심종목은 관심종목일뿐 무조건 수익나는 것이 아닙니다. 어떻게 대응하느냐가 주식시장에서는 수익을 내느냐 못내느냐의 갈림길에 놓이기 때문에 항상 투자는 신중하고 조심하게 하시기 바랍니다.

 

주식 투자 호가창(현재가)의 비밀

사실 지금부터 설명들리 호가창과 관련된 이야기를 알고서 투자를 하는 분이 몇명이나 있을지 궁금하기는 합니다. 아마 눈여겨 보신분이라면 알 수 있는 내용이기는 하지만 모르고 투자하는 분

jjisso.tistory.com

 

지지선과 저항선 종류(4가지) 총정리

지지선과 저항선 종류 총정리 주식투자를 하시면서 지지선과 저항선은 기본중에 기본이라고 알고 계실꺼에요. 바로 가격을 지지해주거나 더이상 뚫지못하는 주가를 형성하는 구간을 말합니다.

jjisso.tistory.com

※ 저는 주식투자를 공부중인 개인/개미투자자입니다. 제 주관에 의한 개인적인 투자방식을 정립 중이며, 투자 손실과 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유튜브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11월관심종목 #지지선 #저항선 #매수가 #매도가 #주식차트분석 #주식투자방법

반응형
, , , , , , #주식투자, #관심종목, #주식종목분석


Visitor : 2,165,437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