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투자도움받기

주식투자 소스 제공 사이트 - 인사이트(통찰력)를 키우자

반응형

사실 주식투자를 제대로 잘 하려면 누구보다 먼저 정보를 얻고 누구보다 빠르게 선취매매를 하여 낮은 가격에 해당 주식을 보유할 수 있도록 하는 역량을 키워야합니다. 

하지만 일반 개인(개미)투자자가 이런 고급정보를 얻기란 여간 어려운 것이 아닙니다. 사실 뉴스로 해당 사실을 접했다면 이미 끝물이라는 말이 있듯이 미리 소스를 얻지 않는 이상 말이죠.

단타를 하는 사람들은 차트를 보는 기술을 키우지만, 장기적인 투자안목을 가지고 움직이는 사람들은 소스가 더욱 중요할 것입니다. 물론 단타로 주식투자를 하는 사람들이라고 해서 소스가 필요없는 것이 아닙니다. 


목  차

     


    주식투자 소스 제공 사이트 - 인사이트(통찰력)를 키우자

    이번에는 우리에게 이런 소스를 제공해주고, 이를 통해 인사이트(통찰력)을 키워줄 수 있는 사이트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일단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각 회사의 경제연구소에서 발행하는 다양한 산업분석 보고서 등을 활용하자라는 것입니다.

    스스로 굳이 다양한 정보를 모아서 동향을 분석하고 나름의 성장세가 예측되는 산업을 고르고, 그에 해당하는 주식종목을 찾는 일련의 행위를 전문가가 해놓은 분석소스를 활용해서 인사이트를 대신 얻어가자는 취지입니다. 


    KDB미래전략연구소 (링크)

    KDB미래경제연구소 홈페이지KDB미래경제연구소 홈페이지

    제가 소개해드리고자 하는 주식투자 소스 사이트 중에서 유용한 정보 산업분석 보고서가 정말 잘 정리되어있다라고 판단되는 곳이 바로 KDB미래전략연구소입니다. 

    타 사이트와 차이점 차별점이라고 한다면, 단순한 통계분석만이 아니라 이를 통한 인사이트를 도출해내는 등 경제/금융/산업/기술/북한 관련된 동향분석 주제를 가지고 정기적으로 보고서가 올라와 있습니다.

    특히나 동향분석>산업동향에서 발행하는 산업 분석보고서가 데이터에 기반한 시사점 도출을 한 내용들로 상당히 객관적이고 신뢰성이 높은 분석내용을 가지고 있다라고 생각이 됩니다.

    KDB미래전략연구소 메뉴KDB미래전략연구소의 동향분석/간행물을 활용하면 다양한 인사이트를 얻을 수 있다


    KB경영연구소 (링크)

    다음은 같은 금융회사의 경영연구소인 KB금융지주 경영연구소입니다. 사실 제가 생각하는 유용한 보고서는 산업동향에 대한 인사이트를 제공해주는 정보입니다.

    그렇다보니 정기적으로 간행물이 나오고 금융뿐만 아니라 다양한 산업전반에 걸친 수요와 공급의 형태 그리고 제도적/사업적 이슈등을 전반적으로 언급을 해주는 보고서를 좋아하는데요.

    KB금융지주경영연구소 홈페이지KB금융지주경영연구소 홈페이지

    KDB미래전략연구소와 함께 KB금융지주경영연구소가 이에 부합하는 소스가 가장 많이 등장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자주 보고서가 업데이트가 되는 것은 아니지만 간간히 나오는 산업일반 분석보고서가 산업동향을 공부하고 주식투자에 활용할만한 적당한 소스가 된다라고 생각이 됩니다. 

    KB금융지주경영연구소 연구보고서KB금융지주경영연구소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산업분석 인사이트

    KDB미래전략연구소는 특정 산업분야를 재미있게 파해치는 구조의 보고서가 많다라고 하면, KB금융지주경영연구소에서 발행하는 보고서는 사회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사례들을 기반으로 많이 작성이 되어져있습니다. 

    위의 이미지에서 보듯이, 현대중공업 대우조선해양 인수 사건이라던가 스마트 모빌리티라던가 말이죠. 한번쯤 뉴스에서 다루어졌을 이슈들에 대한 내용을 공부하고 이해하고 통찰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자본시장연구원 (링크)

    마지막으로 자본시장연구원 사이트입니다. KDB미래전략연구소와 KB금융지주경영연구소와는 또다른 관점의 분석보고서가 정말 많은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재미있는 분석관점은 산업의 성장과 수요공급 관점이라기 보다는 돈의 흐름과 대내외 경제상황을 연결한 정보들이 눈에 띕니다. 

    자본시장연구원 홈페이지자본시장연구원 홈페이지

    대주주 지정 회피를 위한 주식거래형태라던지, 상장폐지종목의 장외거래 특성분석이라던지 실제 투자라는 행위를 함에 있어서 도움이 될만한 경제정보를 함께 담고 있어서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주식투자는 끊임없이 공부를 해야하고 투자를 잘하는 방법의 경로가 너무 다양하기 때문에 최대한 많은 소스를 얻어서 자신만의 투자방법을 정립하시기 바랍니다. 

    지난번에 소개를 해드린 다양한 지표와 기업분석을 할 수 있도록 제공해드린 주식투자 정보 사이트도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주식투자 정보 사이트

     

    주식 투자 정보 사이트

    이번에 소개해드릴 사이트는 주식투자를 하는 이들이라면 반드시 한 번 쯤은 방문해서 정보를 얻어봤어야하는 곳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아무리 차트를 보고 감으로 하고, HTS에서 정보를 얻더

    jjisso.tistory.com

     

    ※ 저는 주식투자를 공부중인 개인/개미투자자입니다. 제 주관에 의한 개인적인 투자방식을 정립 중이며, 투자 손실과 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유튜브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