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투자도움받기

키움증권 실전투자대회 영웅전 두번째 참가신청 완료

반응형

키움증권이 올해는 실전투자대회를 매분기 개최를 하려는 것 같습니다. 저는 지난번에 이어서 이번에도 영웅전에 참가신청을 넣었고, 두번째로 참가를 하게되었습니다. 

올해 2월에 2020년에 1차로 치뤄진 키움증권 실전투자대회는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주가지수의 등락이 굉장히 심했던 기간을 거쳤습니다. 

코로나 이슈로 폭락을 했었고, 엄청나게 주가가 바닥으로 치닫았던 상황이였었죠. 그렇기 때문에 종목선정에 굉장히 어려움을 겪었던 대회가 아니였나 생각하고 있습니다. 

<키움증권 영웅전 실전투자대회 기간(2/1~3/31)의 코스피 코스닥 지수 변동 현황>

키움증권실전투자대회당시코스피지수키움증권투자대회당시코스닥지수
좌) 코스피지수(2/1~3/31),     우) 코스닥지수(2/1~3/31)

제가 결과를 포스팅으로 올려드렸었는데, 1백리그 참가자 5500여명중에서 93등을 기록했었고, 당시에 누적수익률 43%였었죠. 107만원의 원금을 가지고 1백리그에 참가했었습니다. 

지금은 아래에 보시는 것처럼 최초에 키움증권에 실전투자대회에 참가하면서 만들었던 계좌를 유지를 하고 있고, 계좌에 추가로 납입한 것 없이 약 130%까지 불려놓은 상태입니다. 

현재 키움증권 최초개설후 3개월 누적수익률 +126%

키움증권계좌누적수익률
키움증권 계좌 최초개설후 3개월 누적수익률

이번에 개최가 되는 대회가 6/1일부터 약 7주간 진행이 됩니다. 휴가시즌 전까지 해서 조금 짧게 진행이 되는데요. 추가적인 자금납입없이 위의 약 240만원정도 되는 자본금을 가지고 100리그에 참가할 예정입니다. 

요즘 주식시장은 거래량이 많이 몰리는 종목들이 많이 나오고 있고, 증시도 아직까지는 큰 변동이 없어보이기는 하는 상황이라 지난번 대회와 달리 참가자들의 수익률이 상당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그래서 높은 순위에는 들지 못할지라도 제 기준의 매매를 하면서 뇌동매매/충동매매가 되지 않도록 주의하고, 손실은 보지 말자는 생각으로 투자대회에 임할 생각입니다. 

 

키움 영웅전 실전투자대회(6/1~7/17(약7주)) 참가신청 완료

키움증권영웅전실전투자대회정보
2020년 2회차 키움증권 실전투자대회 영웅전 개최(대회기간 6/1~7/17)

저는 일단 전업투자자가 아니기 때문에 얼마나 많은 대응을 할 수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최근에 만들어 놓은 단타용 조건검색식을 조금 보완해서 십분 활용 예정입니다. 

저는 전문투자자가 아니고 직장인입니다. 지난번처럼 엄청난 스캘퍼 초고수들이 많이 등장한다라고 하면 저 투자기간에 주가의 변동이 좀 많이 생길것으로 보여지고요.

아무래도 투자대회가 벌어지면 일시에 엄청난 투자금이 몰리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증시도 변동이 생길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물론 주로 스캘퍼들이 투자하는 종목은 거래대금이 상위에 있는 종목들이 많기 때문에 제가 보는 종목들하고는 잘 안겹치더라고요 ㅎ

지난번 대회에서 상위에 계신분들이 매매한 종목과 제가 매매한 종목을 비교해보면 겹치는게 별로 없었기 때문에 어쨌거나 제 페이스대로 투자한다면 이번에도 안정적으로 수익을 낼 수 있을듯합니다. 

주식을 공부하신 분들이라면 투자대회를 통해서 자신의 실력을 검증해보시기 바랍니다. ^^ 정해진 기한내에 순위를 다툰다는게 정말 쫄깃쫄깃한 재미가 있더라고요 ㅎㅎ

이번에 잘 불려서 다음번 3분기에 투자대회가 또 진행된다면 500리그로 상향될 수 있으면 좋겠네요 ㅎㅎ

 

지난번 키움증권 영웅전 실전투자대회 참가 결과 : 

키움증권 실전투자대회 종료 - 내 순위는?

 

키움증권 실전투자대회 종료 - 내 순위는?

안녕하세요 직장인 주식차트분석가 <찌쏘>입니다. 코로나19의 여파로 '개똥 같은 주식시장'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저처럼 주식을 중심으로 공부를 하고 있거나, 재테크를 하는 수많은 분들에게��

jjisso.tistory.com

※ 저는 주식투자를 공부중인 개인/개미투자자입니다. 제 주관에 의한 개인적인 투자방식을 정립 중이며, 투자 손실과 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유튜브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