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카리스국보 주가 - 벅시 인수 사업확장 탄력 받나?

반응형

오랜만에 관심종목을 하나 포스팅을 해볼까합니다. 주식종목을 이것저것 많이 보고는 있는데, 막상 기업분석을 하고 주가나 차트분석을 해서 올릴 시간이 마땅히 안나서 미뤄두고 있었는데요. 단타 매매성격으로 눈여겨 볼만한 종목이 있어서 소개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카리스국보 라는 주식종목입니다. 정말 수없이 많은 주식종목을 봤지만 카리스국보라는 종목은 정말 주식인생 역사상 처음보게되는 종목인데요. 

최근 유상증자 소식과 벅시 인수를 통해 모빌리티 사업을 확장해나가는 소식으로 인해서 주가가 일시적으로 급등을 하였습니다. 유상증자를 통해 마련한 자금으로 벅시를 인수하는데 사용을 할 것으로 보입니다.

카리스국보 주가 반등하나?

카리스국보는 컨테이너 화물운송, 보관, 하역 등을 주요사업으로 하고 있는 회사입니다. 연결 회사로 속해있는 에스케이엘국보, 케이티엘 모두 운수업을 하고 있는 회사로 해당 산업이 무너질 경우 한꺼번에 무너질 수 있는 기업 리스크가 있는 회사입니다. 

운수업을 확장하는 카리스국보운수업을 확장하는 카리스국보


매출액은 약 700억원 수준이고, 지속되는 영업손실로 인해서 기업의 존폐위기가 얼마 남지 않아보이는 회사이긴 합니다. 그래서 장기적인 투자목적으로 들어가기보다는 현재의 일시적 수급이 형성된 시점에 단기적인 목적의 투자가 적합해 보입니다. 

카리스국보는 과거 단일판매공급계약을 47억원 규모로 체결하면서 주가가 일시적으로 급반등을 했었는데요. 해당 규모가 전체 매출의 7%나 되는 큰 금액의 거래였기 때문에 이슈가 되었고, 거기에 유상증자 이슈까지 생기면서 겸사겸사 폭등을 하였습니다. 

과거 공급계약뉴스 - NSP통신

거기다가 그분이 올때 자주나타나는 단일계좌 거래량 상위종목에도 포함이 되면서 2,000원대의 주가가 8,000원이상까지 올라가면서 4배를 끌어올리는 가공할만한 위력을 보여주기도 했었습니다. 

최근의 카리스국보 주가는 4,000원 이하로 내려왔다가 11/5일 거래량이 급등을 하면서 13%가량 상승하여 현재 4,005원에 종가가 마무리되어졌습니다. 

카리스국보 주가는 과거 4배이상의 폭등을 했었다.카리스국보 주가는 과거 4배이상의 폭등을 했었다.


일단 심리적 저항선인 4,000원을 깬상태로 마무리를 해주었다는데 의미가 있고, 무려 800%가까운 거래량 증가를 보이면서 뜨거운 관심을 갖게 해준데에 또 하나의 의미가 있습니다. 

벅시 인수로 사업탄력 받을까?

카리스국보가 인수하려는 벅시는 타다와 비슷하게 일종의 운수업을 하는 회사이고 11~15인승 렌터카 승합차를 이용자에게 연결해서 공항을 오가는 서비스를 제공하던 업체인데요. 타다에게 운수법 위반 협의를 적용했던 것과 달리 벅시는 합법서비스라고 판정이 난 상황이기때문에 사업적인 리스크는 없는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앞에서도 언급은 해드렸지만 계속해서 운수업으로만 사업을 확장해나가는 모습이 장기적으로 그렇게 좋아보이지는 않습니다. 벅시도 결과적으로 운수업이니까요.

어쨌거나 이런 저런 기사와 뉴스와 함께 탄력을 받은 상태의 카리스국보입니다. 차트상에서 보면 또하나 의미있게 보는 지표는 바로 볼린져밴드입니다. 볼린져밴드의 하한선을 상향돌파하고 수급이 대량으로 발생을 했다라는 것은 상승흐름으로 전환될 확률이 높기 때문에 저는 긍정적으로 보고 있습니다.

지표만 알아도 주식투자 성공한다 - 1. 볼린저밴드(bollinger bands)


현재 카리스국보 주가 4,005원현재 카리스국보 주가 4,005원

장종료시점 대규모 수급 & 시간외 상한가

분봉으로 보더라도 카리스국보는 장종료시점에 대량의 매수세가 체결이 되면서 강하게 수급이 들어와 있다라는 점이 좋아보입니다. 

호가창에 3,905원에 장이 끝났고 마지막에 9만주가량이 체결되면서 무려 100원을 올려서 마쳤다라는 것은 그 관심도를 보여주는 것이라고 여겨집니다. 

장 막판에 카리스국보 주가는 끌어올려졌다.장 막판에 카리스국보 주가는 끌어올려졌다.시간외 상한가 기록한 카리스국보시간외 상한가 기록한 카리스국보


또 하나 장을 기대하게 만드는게 있는데요 바로 시간외 상한가를 갔다라는 점입니다. 이런 종목은 10에 9은 무조건 다음날 10%이상 상승을 합니다. 장 막판에 종료된 이후에 끌어올려진 관심이 다음날에도 영향을 주는 것이지요. 

목표주가 4,500원 / 손절가 3,700원

물론 주가라는 것이 신이 아닌이상 예측을 할 수 없기는 하지만 1차적인 목표주가는 4,500원선(거래량 급등시 고점부근)으로 잡고, 손절라인은 3,700원선으로 잡아서 대응을 해보면 좋지 않을까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매매원칙 지키기 

 1. 매수매도는 09:00~10:00, 14:30~15:30에 하기
 2. 거래량에 흔들리지 않기
 3. 분할매수 분할매도 철저히 하기
 4. 확실한 종목아니면 익절(+10)/손절(-5%) 지키기
 5. 조건검색식과 차트분석이 완료된 종목만 투자하기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증시현황 분석 및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발견된 종목이며,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을 안내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