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헬릭스미스 임상 앞당겨 주가 폭등 그리고 또?

반응형

요즘 제약바이오주를 이끌고 있는 주식종목 헬릭스미스에 대해서 알아볼까합니다. 아마도 주식시장을 눈여겨 보신분들이라면 기사 등을 통해서 한 번쯤은 보셨을 것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당뇨병성 신경병증 치료제 '엔젠시스'의 판매허가가 6개월 이상 앞당겨질 것으로 기대가 되면서 폭락했던 주가가 폭등세로 전환하였고 엄청난 거래량을 동반하면서 시장에 활력을 불러일으키고 있습니다. 

헬릭스미스 주가 반등 시작?헬릭스미스 주가 반등 시작?


사실 '엔젠시스'는 미국 임상 3-1상이 실패를 하면서 급락세를 면치 못하고 있었습니다. 그리고 거의 가망이 없어보이는 상황으로 2연속 하한가를 맞으면서 순식간에 주가가 반토막이 나버렸었습니다. 

롤러코스터 탄 헬릭스미스(에듀피디 기사)

하지만 독립적 진행한 3-1B상에서 안전성과 유효성을 입증을 하면서 끝나지 않았음을 알렸고, 이로 인해 주가는 다시 엄청난 수급을 동반하면서 급등을 보여주었습니다. 


롤러코스터 헬릭스미스 주가 반등 지속되나?

기사의 내용으로 확인해보면 임상을 진행하면서 일련의 실수(?)가 있었고, 포기하지 않고 이를 확인해 대처하여 신약발매까지 이루어질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한 것이지요.

보통 신약개발부터 시판까지 가기까지 기간이 10년이상 걸리는 것으로 알고있는데 이를 무산시키기는 너무나도 아깝겠죠. 어쨌거나 최종적인 결과물이 효과를 입증을 했고 환자에 투여했을때 실제로 효과성이 있는 것을 입증해서 결과를 뒤엎어버렸습니다. 

그래서 드라마틱한 곡선을 그리면서 제대로 롤러코스터를 태우고 있는데요 아래의 일봉을 보시면 감이 확오실 것입니다. 일단 1차적으로 10만원 이하로 떨어졌던 주가를 107,400원까지 끌어올리면서 마감을 한 상태입니다. 

헬릭스미스 주가 일봉 차트헬릭스미스 주가 일봉 차트


어쨌거나 지난번에 포스팅을 해드린 신라젠을 포함해 에이프로젠제약 상한가 등 제약바이오주에 수급이 몰리기 시작하면서 주가가 대부분 초 급등(폭등)을 하고 있는 상황에 있습니다. 

신라젠.. 에이치엘비 나비효과?


일단 제약바이오주가 흐름을 탄 상태이기때문에 한동안 이런 흐름은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다른 테마들과 달리 제약바이오주는 임상이 성공했느냐 아니냐로 대부분 주가가 폭등을 하게되는데.. 이런 기사들은 쉽게 뒤바뀌지 않기때문입니다. 

(트럼프가 김정은을 만나려고했다가 안만나게되는 것은 빈번하게 반복되지만 말이죠.. ^^;;)


주봉기준 13~14만원 부근까지 갈 확률 높아

앞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일단 수급이 몰리면서 탄력을 받기 시작한 상황입니다. 주가가 25%이상 상승했다가 10%정도가 빠지면서 윗꼬리를 만들긴 했지만 보통 이런 경우는 최근에 1차 목표를 달성한 주주들이 수익실현을 한 것으로 보입니다

헬릭스미스 주가 주봉 차트헬릭스미스 주가 주봉 차트


위의 주봉차트를 보면 명확한 상승흐름을 타고 있는 기업이고 주식종목이며, 최소한 임상 성공실패 여부를 떠나서 기존 주가 부근까지는 끌어올려질 것으로 보입니다. 

그 부분이 바로 주봉기준으로 200이평선(대략 4년치 평단)인데요. 13만원선입니다. 이평 부근을 터치할 경우 매물대로 보이는 190,000원부근까지도 끌어올려지는 것은 시간문제일 수 있습니다. 


이미 많은 부분이 주가에 선반영되어있어..

좀더 큰흐름의 월봉을 보면 이미 예전부터 해당 임상에 대한 기대는 주가에 많이 반영되어져있는 모습입니다. 

헬릭스미스 주가 월봉 차트헬릭스미스 주가 월봉 차트

따라서 너무 긍정적인 기사들만 많이 나오고 있는 상황이기 때문에 분할매수 분할매도의 철저한 대응을 통해서 투자를 하시는 것이 바람직해 보입니다. 

과거에 25만원까지 치고 올라갔던 적이 있지만 조금은 쉽지 않아보이는 상황이며, 혹여나 해당 부근까지 올라가더라도 눌림목구간이 발생할 것으로 보이기때문에 조금은 길게 보고 투자를 하시는 것이 바람직해보입니다. 

 

 매매원칙 지키기 

 1. 매수매도는 09:00~10:00, 14:30~15:30에 하기
 2. 거래량에 흔들리지 않기
 3. 분할매수 분할매도 철저히 하기
 4. 확실한 종목아니면 익절(+10)/손절(-5%) 지키기
 5. 조건검색식과 차트분석이 완료된 종목만 투자하기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증시현황 분석 및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발견된 종목이며,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을 안내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