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hot이슈종목

신라젠.. 에이치엘비 나비효과?

반응형

요즘 주식시장에서 정말 핫한 종목이라고 하면 에이치엘비를 빼놓고 이야기할 수가 없습니다. 죽어가던 제약바이오주에 생명력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주식종목이라고 봐도 무방할 정도로 주가는 폭등에 폭등을 이어가고 있는 주식종목이지요.

에이치엘비는 경구용 표적항암제 리보세라닙의 임상 3상에 성공을 했다라는 소식이 뒤늦게 전해지기는 했지만 이미 알고 있는 사람들은 다 알고 있었기 때문에 그 모멘텀이 조기부터 반영되어져서 8월초 2만3천원이던 주가는 4배이상 올라 10만3천원에 거래가 되고 있습니다. 

에이치엘비 일봉 차트흐름임상3상 성공으로 주가가 폭등중인 에이치엘비 주가 차트


이런 제약바이오주의 호재성기사의 나비효과 일까요? 엄청난 주가 폭락을 맞이했던 대부분의 제약바이오주들이 회복세를 보여줄 기미가 보이고 있습니다. 

신라젠 에이치엘비 나비효과?

그중에서도 신라젠에이치엘비와 너무나도 똑같은 양상의 차트흐름을 보여주고 있어 정말 판박이, 나비효과, 아바타? 수준의 급등을 조금 기대해볼 수 있지 않을까하는 기대감에 포스팅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검찰조사를 받고 있는 에이치엘비검찰조사를 받고 있는 에이치엘비


임상3상의 성공은 거의 시판이 가능한 단계라고 보시면되며, 안정성/안전성 등이 어느정도 검증이 되었고 그에 대한 효과성도 검증이 되었다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사실 신라젠은 이번에 급등을 시작하게된 건은 임상이 아닌 블랙록이라는 글로벌 자산운용사가 신라젠의 지분을 확대했다는 소식과 함께 주가가 오르게된 건입니다. 

물론 힐릭스미스가 당뇨병성 신경병증 유전자 치료제의 임상을 계획함으로써 추가적인 모멘텀이 함께 작용을 했고, 쌍끌이로 신라젠의 주가를 부양시키고 있습니다.

신라젠 일봉 주식차트흐름바닥을 다지고 폭등을 준비?하는 신라젠


일단 세계최대 자산운용사인 블랙록이 신라젠의 지분을 사들였다라는 것은 신라젠의 가능성을 크게 보고서 투자를 했다라는 판단하에 투자자들이 대거 몰려들어서 주가가 급등을 한 것으로 보이는데요. 

비즈니스포스트-헬릭스미스 임상기대감

아시아타임즈-블랙록 신라젠 지분확대

2일째 주가가 급등을 하고는 있지만 시장에서는 너무 과도한 반응아니냐는 우려섞인 목소리도 나오고 있는 상황이라 주가의 향방은 아직 어찌될지는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신라젠의 주가는 에이치엘비와 같이 바닥권의 눌림목을 강하게 형성하면서 박스권을 나타냈고, 이런 상황에서의 수급 변동은 나름 의미있는 변화를 대부분 가져왔기 때문에 저는 기대를 하고 바라보는 입장입니다. 

신라젠 동일업종 대비 주가동종업계 평균대비 주가가 큰 폭으로 떨어져있는 신라젠


현재의 주가가 13,000~14,000원 수준에서 거래가 되고있지만, 신라젠은 올해 초만 하더라도 8만원대의 주가를 유지하던 제약바이오주 리딩기업중에 하나였습니다. 

지속적인 영업손실로 재무적으로 그렇게 우수한 회사는 아니지만 제약바이오주라는 것이 10년이상을 보고 장기적인 관점에서 사업이 이루어지는 만큼 조금은 모험성 투자를 해야하는 것도 사실입니다. 

과거 8만원대까지는 아니더라도 최근에 나오는 제약바이오주들의 호재성 기사들과 함께 최소 3만원부근까지는 주가가 끌어올려지지 않을까라는게 제 추측입니다. 

제약바이오 업계 변화의 물결-관련주 대응은?


항상 긍정적일 수만은 없는 주식시장에서 대북주의 혼조세, 돼지열병관련 반짝이슈 소멸 등 긍정적인 호재가 없는 시장에서 제약바이오주가 조금은 리딩을 해주었으면 하는 자그마한 바람이 있네요 ^^

 

 매매원칙 지키기 

 1. 매수매도는 09:00~10:00, 14:30~15:30에 하기
 2. 거래량에 흔들리지 않기
 3. 분할매수 분할매도 철저히 하기
 4. 확실한 종목아니면 익절(+10)/손절(-5%) 지키기
 5. 조건검색식과 차트분석이 완료된 종목만 투자하기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증시현황 분석 및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발견된 종목이며,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을 안내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