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hot이슈종목

마리화나(대마) 관련주 - 수혜주 그리고 대장주는 무엇?

반응형

혹시 산업용 마리화나(대마)를 미국이 법적으로 합법화 했다라는 사실을 알고 계시는 분들이 별로 없을듯합니다. 작년 12월에 결정된 사항이고, 농업법을 개정하면서 법의 테두리 안에서 재배를 할 수가 있게된 것이지요. 

아시는 분은 아시겠지만 이 이슈로 인해서 작년에 관련주 들이 대거 폭등을 기록했었죠. 그리고 또 다시 10개월이 지난 지금 폭풍을 불러일으킬 준비를 하고 있어서 이와 관련된 수혜주를 알아보고 그중에서 대장주를 선별하는 작업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마리화나 관련주/수혜주/대장주는 무엇?마리화나 관련주/수혜주/대장주는 무엇?


최근 발생한 이슈는 바로 미중무역분쟁 여파입니다. 잉? 도대체 미중무역분쟁하고 마리화나하고 무슨상관이냐라고 물어보는 분들이 계실텐데요. 미국내에 옥수수와 콩을 재배하던 농가들이 무역분쟁으로 사업이 힘들어지자 모두들 너도나도 돈되는 마리화나 재배사업으로 돌아섰다는 것입니다. ㅎ


마리화나(대마) 관련주
뉴프라이드, 오성첨단소재, 세미콘라이트, 코너스톤네트웍스, 에이아이비트

미래에셋대우 테마 중 마리화나 관련주미래에셋대우 테마 중 마리화나 관련주


뉴프라이드는 미국을 영업기반으로 복합운송 서비스업을 영위하는 회사였는데요. 현지에서 마리화나 재배공장을 인수해서 올해부터 본격적인 생산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미국의 합법화로 인해서 그 수혜를 아주 제대로 보고 있는 주식종목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꼭 이것 뿐만 아니라 칸나비스 농축액 추출 시설 인수 등을 통해 마리화나 사업에 대해 투자를 지속적으로 늘려가고 있다는데 기업의 긍정적인 측면이 많이 보입니다. 

뉴프라이드 월봉 주가 흐름뉴프라이드 월봉 주가 흐름


위의 월봉을 보면 아주 어마어마한 등락폭을 가져왔었든 추억(?)이 있는 종목이죠. 물론 지금의 주가는 아주 폭락을 한상태이긴하지만 2만원이상을 호가하던 시절이 있었던 기업입니다. ^^


오성첨단소재는 의료용 마리화나(대마)를 연구중에 있습니다. 마리화나에서 추출된 칸나비스가 치매나 파킨슨병 등의 질환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확인이 되면서 연구결과물에 따라서 수혜를 얻게될 주식종목입니다. 

사실 오성첨단소재는 반도체/LCD 관련 사업을 하고 있는 회사이고 마리화나가 메인은 아닙니다. 하지만 의료용 마리화나 관련 특허취득이 진행되고 최종적으로 취득이 확정이된다면 큰 수혜를 받을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오성첨단소재 주가 주봉 차트 흐름오성첨단소재 주가 주봉 차트 흐름



세미콘라이트 세미콘인것 같지만 LED사업을 메인으로 하는 회사이며, 다른 사업은 거의 안하고 있는 것 같았는데요. 왜 분류가 마리화나 관련주로 되어있는지 알아보니 무관하지만은 않았습니다. 

세미콘라이트 - 의료용 마리화나 밴딩머신 수출(머니투데이)

미국의 CMS와 의료용 마리화나 자동판매기 수출 MOU계약을 '18년에 맺으면서 수혜주로 부각이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재배를 하고 가공까지 하는 역할을 하는 다른 회사들과 달리 자동판매기로 사업적인 부담은 줄어든 상황에서 중간 마진형태의 수익구조로 안정적일 수 있을듯 합니다. 

세미콘라이트 주가 흐름(주봉)세미콘라이트 주가 흐름(주봉)



코너스톤네트웍스는 18년초에 미국의 기업과 의료/뷰티용과 관련된 마리화나 제품 독점 공급 계약을 맺음으로써 해당 사업영역에 발을 넓혔는데요.

코너스톤네트웍스 역시 통신장비 제조업체고 전자장비, 지능형로봇 개발을 주력사업으로 하고 있는 회사로 실제 마리화나 관련사업이 차지하는 비중은 극히 미비하긴 하지만 일단 독점 공급계약이라는데 의미를 두고 바라봐 주면 좋을듯합니다. 

코너스톤네트웍스 주가 흐름(주봉)코너스톤네트웍스 주가 흐름(주봉)



에이아이비트는 LCD회사이고 해당 회사가 직접적으로 관련이 있는 것은 아니고요, 종속회사로 있는 유파마디자인이라는 회사가 뉴프라이드와 함께 협력해서 의료용 대마개발에 포함되어있어서 연관된 기업입니다. 

직접적인 관련이 있는 것이 아니고 연결손익상에서 해당 수익부분이 일부 반영되기때문에 실제로 주가에 반영되기는 쉽지는 않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에이아이비트 주가 흐름(주봉)에이아이비트 주가 흐름(주봉)



사실 마리화나와 관련된 기업들을 쭈욱 보시면 알겠지만 사업들이 그렇게 잘되고 있는 회사들은 아닙니다. 손익도 좋지 않고 재무적으로도 안정적인 기업은 거의 없다라고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그만큼 투자에 대한 리스크가 크게 있는 기업들이라는 것을 인지를 하고 투자에 접근을 해야할 것으로 보이고요. 그래도 난 투자를 하고 싶다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마리화나와 연관도가 높은 기업을 보자면,

[뉴프라이드 > 오성첨단소재 > 코너스톤네트웍스] 정도로 볼수 있을 것 같고 뉴프라이드가 가장 대장주 성격의 주식종목이라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매매원칙 지키기 

 1. 매수매도는 09:00~10:00, 14:30~15:30에 하기
 2. 거래량에 흔들리지 않기
 3. 분할매수 분할매도 철저히 하기
 4. 확실한 종목아니면 익절(+10)/손절(-5%) 지키기
 5. 조건검색식과 차트분석이 완료된 종목만 투자하기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증시현황 분석 및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발견된 종목이며,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을 안내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