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hot이슈종목

램테크놀러지 주가 상한가 - 불화수소 국산화 성공 납품시작!!

반응형

램테크놀러지는 좀 아쉬운 종목중에 하나라 반성차원에서 포스팅을 써보도록 하겠습니다. 10/4일 퐁당퐁당 연휴에 끼어있는 하루긴 하지만 장 초반부터 급등을 하더니 상한가로 마무리를 했습니다. 

과거 일본 불매운동 한일 무역분쟁이 대두되는 시점에 이미 불화수소 관련주들은 엄청난 폭풍을 몰고왔었는데요. 우리나라의 핵심 자원인 반도체에 들어가는 중요 원료이기때문입니다. 그래서 관련주들이 국산화 기대감에 일제히 상승을 기록했었지요.

램테크놀러지 상한가램테크놀러지 상한가


머니투데이 - 일본수출규제 3달, 불화수소 국산화 박차 기사

램테크놀러지는 그중에 하나로 속해있는 주식종목입니다. 몇몇 종목이 더 있긴한데 국산화 소식을 가장 먼저 전해오기는 했네요. 위의 저 뉴스를 보고 관심종목에 넣어놓기만 하고 또 매수하지 못하는 사태가 발생했습니다 ㅠㅠ

램테크놀러지 상한가

램테크놀러지는 상한가를 기록했다램테크놀러지는 불화수소 국산화 성공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어쨌거나 SK하이닉스가 국산화에 성공해서 해당 제품을 지금 생산라인에 투입을 하기 시작을 하고 있고, 이를 램테크놀러지가 공급을 하고 있어 상한가까지 올랐습니다. 그리고 램테크놀러지는 삼성전자, LG디스플레이 등도 불화수소를 국산화를 생산라인에 조만간 투입할 것으로 기대가 되고 있습니다. 


불화수소 관련주
솔브레인, 후성도 지켜봐야

불화수소 관련주로는 램테크놀러지를 포함해 솔브레인, 후성 등이 있습니다. 솔브레인은 제가 지난번에 포스팅을 통해서 관심종목으로 넣어두기도 했었죠. 램테크놀러지를 시작으로 앞으로 남은 종목들도 곧 양산이 시작될 것으로 기대가 되기때문에 함께 지켜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솔브레인, 삼성전자 불화수소 품질평가 통과 - 시간외단일가 상한가

어쨌거나 한일무역분쟁이 벌어진게 3개월 밖에 지나지 않았음에도 불구하고 국산화가 정말 빠르게 진행된 것 같습니다. 역시나 대기업들이 본인들의 사업의 사활이 걸려있는 부분에 일본이 강력하게 나오니 정말 총력을 기울여서 성공시킨 모습인데요.

일본도 우리나라가 이렇게 빨리 대응을 해서 본인들만이 할 수 있다라고 생각하는 기술을 대체할 것이라고는 상상도 못했을듯하네요. 

어쨌거나 일본이 자국내 불화수소에 대한 수출규제를 완화해서 풀더라도 국내 대기업들은 한번 당한 사건에 대해서 쉽사리 다시 돌아서지 않을듯하고 지속적인 국산화를 통해 대외적인 리스크를 없애고 갈 확률이 높아 보입니다. 

램테크놀러지 월봉 주가 흐름 차트램테크놀러지 월봉 주가 흐름 차트


역대 최고가 10,000원 돌파할듯

램테크놀러지는 상장한지 얼마되지 않은 회사인데 불구하고, 불화수소 이슈 발발당시에 역대급 주가로 10,000원을 찍었었는데요. '13년 11월 상장이래 최고가이죠.

그런데 말입니다. 지금과 같은 주가의 흐름이고 이제 막 양산이 시작된 점을 고려해본다면 매출과 이익은 몇배로 튀어오를 것이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그렇다면 주가의 변동은 10,000이 문제가 아니라 얼마나 상승할지 넋 놓고 지켜보게 될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드네요. ^^

일본 수출규제 불매운동 관련주 (반사이익 수혜주)


어쨌거나 개인적으로 이번 일본의 무역분쟁이슈는 정말 어처구니가 없고 쌩뚱맞았기 때문에 일본에게 강력하게 대응하는 모습을 지속적으로 보여줘서 의존도도 끊고.. 이참에 국내에 들어와 있는 일본기업들에게 당신네들 정부에서 하는 행동하나가 어떤 타격을 주는지 확실하게 보여주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

 

 매매원칙 지키기 

 1. 매수매도는 09:00~10:00, 14:30~15:30에 하기
 2. 거래량에 흔들리지 않기
 3. 분할매수 분할매도 철저히 하기
 4. 확실한 종목아니면 익절(+10)/손절(-5%) 지키기
 5. 조건검색식과 차트분석이 완료된 종목만 투자하기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증시현황 분석 및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발견된 종목이며,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을 안내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