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hot이슈종목

게임 관련주 - 수혜주 그리고 대장주는 무엇?

반응형

사실 게임과 관련된 주식종목은 요즘 핫한 종목은 아닙니다. 그리고 대상 종목들이 너무나도 많이 있고, 언제 대작을 출시하느냐에 따라서 대박이 나기도 하고, 재미가 있냐에 따라서 쪽박으로 돌아서기도 합니다. 

요즘에는 TV광고를 보더라도 거의 대부분이 게임광고가 나올 정도로 사업의 규모도 커지고 영향력이 거대해 지고 있는데요.

모델로 하정우 등 특급들이 나올 정도로 그만큼 경쟁도 치열해진 시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일단 한번 오픈하면 국내 뿐만아니라 전세계 사용자들에게 오픈되면서 스타트 규모도 남달라졌죠.

과거에 애니팡으로 전국민을 하트속에 빠트렸던 것을 생각해보시면 그 매출과 이익의 규모도 이제는 집에서 PC로만 게임을 즐기던 때와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아래는 현재 엡스토어에서 무료게임과 유료게임의 6위까지의 순위를 나타내는 게임들 입니다.

앱스토어 무료 유료 인기게임 순위앱스토어 무료 유료 인기게임 순위


무료에서는 1위 파이널삼국지, 2위 피망 뉴맞고, 3위 피망 섯다, 4위 슈도쿠, 5위 던젼앤어비스, 6위 라이즈오브킹덤즈

유료에서는 1위 Pocket Build, 2위 Minecraft, 3위 A dance of fire and ice, 4위 Dead Cells, 5위 Palacue Inc., 6위 Stardrew Valley


게임관련주
NHN, 게임빌, 골드퍼시픽, 카카오, 넥슨지티, 네오위즈, 넷마블, 드래곤플라이, 선데이토즈, 엔씨소프트, 액토즈소프트, 위메이드, 엠게임, 손오공 등등

너무 많은 회사들이 상장을 해있고, 하나하나 다 언급하자면 길기 때문에 몇몇 종목만 언급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게임관련주 대장주는 무엇?게임관련주 대장주는 무엇?


네오위즈/네오위즈홀딩스
무료게임 2,3위 순위 석권

일단 순위와 연관지어서 설명을 드리면 무료게임순위 2위의 피망 뉴맞고 3위의 피망 섯다의 경우, 네오위즈의 게이입니다. 

게임 순위에서도 보여주듯이 주식차트에서도 11,500원이던 주가는 17,500원까지 초급등을 보여준것을 알수 있습니다. 어떤 게임이 인기있는지만 잘 찾아보더라도 무려 주가 52%의 수익률을 남길수가 있었네요.

네오위즈 일봉 주식 차트 흐름네오위즈 일봉 주식 차트 흐름


맞고와 섯다같은 고스톱게임은 정말 유행을 모르고 꾸준하게 사랑받는 게임인 것 같습니다. 

아마도 매출을 들으면 깜짝 놀라실텐데요. 전년도 매출액이 2,150억원이였고, 올해 상반기 1,250억정도로 연말이 되봐야 알겠지만 매출액을 또 초과 경신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카카오
무료게임 8위 올스타스매시

사실 카카오는 모바일메신져로 유명한 곳인데요. 카카오게임즈라는 자회사가 있고, 최근에 카카오캐릭터들을 활용한 게임들을 많이 출시를 하고 있죠. 

카카오 일봉차트 흐름카카오 일봉차트 흐름


현재 무료게임순위 8위에 올스타 스매시, 프렌트팝, 프레즈사천성 등 프렌즈 시리즈를 내놓으면서 귀요미들을 활용해서 사업을 펼쳐나가고 있습니다. 

주식종목으로 카카오가 상장되어있고, 게임사업 이외에 카카오뱅크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하고 있어서 조금은 희석될 수 있지만, 점처 카카오를 활용한 영역의 확장은 지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넷마블
무료게임 13위 쿵야캐치마인드

게임회사라고하며 넷마블을 빼놓을 수가 없죠. 마블게임을 주력으로하고 확실한 테마가 있는 게임들을 많이 내놓고 있습니다. 

게임을 해본사람이라면 “모두의마블 넷마블~” 테마송을 모르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부루마블을 게임화해서 수많은 사람들을 끌어들이고 한때 누적 결재순위 1위까지 올라갔던 것을 기억하실 것입니다. 

넷마블 주가 일봉 차트 흐름 바닥 다지기?넷마블 주가 일봉 차트 흐름 바닥 다지기?


하지만 최근에는 그 영광을 다시 재현하지는 못하는 모습이고, 주변의 수많은 대작들이 많이 나오다보니 주가 역시나 주춤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바닥권에서 매집이 형성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는 듯하여 넷마블은 관심있게 봐도 좋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NHN
무료게임 18위 한게임 섯다, 22위 한게임 신맞고

네이버에서 인적분할로 나온 회사로 NHN은 한게임으로 우리에게 너무 잘 알려진 회사입니다.

한게임 장기, 한게임 오목, 한게임 바둑 등 우리에게 생활형 게임으로 너무나도 친숙한회사이죠.

NHN 주가 일봉차트 흐름NHN 주가 일봉차트 흐름


그리고 한게임을 통해서 벌어들이는 매출액이 무려 1조원이 넘는 회사로 게임계의 거대공룡과도 같은 회사입니다. 

매출액은 높을지 모르지만 게임의 순위가 보여주듯이 역시나 주가는 하락세를 보여주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도 긍정적이라면 상승흐름을 타려고 이평선이 반전을 시도했다라는 것인데요. 조금은 지켜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컴투스
퍼즐게임 스포츠게임 강자

게임을 해본사람이라면 모를수가 없는 회사가 바로 컴투스 인데요. 액션퍼블리에 중독되면 빠져나오기가 히들정도로 중독성 있는 게임을 많이 만드는 회사입니다. 

컴투스 주가 일봉차트 및 흐름컴투스 주가 일봉차트 및 흐름


컴투스프로야구, 낙시의신 그리고 최근에는 서머너즈워 : 천공의아레나 를 런칭하는 등 롤플레잉 게임으로까지 그 영영을 넓혀가고 있는데요.

확실히 게임 대세가 RPG, MMORPG는 맞는 것 같습니다. 컴투스의 차트에서도 보듯이 주가 역시 상승흐름으로 올라온 것을 보면 말이죠.


그외에도 게임펍이라고 1위를 달리고 있는 회사가 있는 해당회사는 상장사가 아니여서 조금 아쉬운 면이 있습니다. 

선데이토즈는 애니팡으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회사이며, 애니팡이후에 대작은 없는 상태로 조금은 재미가 없어진 상태입니다.

어쨌거나 게임주는 여름방학 겨울방학이 되면 수급이 돌면서 실적을 보여주고, 모멘텀이 형성될 것으로 기대가 되기때문에..

매년 6월이나 11월쯤되서 잘 관찰해보다가 게임순위를 같이 보면서 투자에 들어간다며, 재미를 쏠쏠하게 볼 수 있지 않을까합니다. 

 

 매매원칙 지키기 

 1. 매수매도는 09:00~10:00, 14:30~15:30에 하기
 2. 거래량에 흔들리지 않기
 3. 분할매수 분할매도 철저히 하기
 4. 확실한 종목아니면 익절(+10)/손절(-5%) 지키기
 5. 조건검색식과 차트분석이 완료된 종목만 투자하기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증시현황 분석 및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발견된 종목이며,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을 안내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