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한국내화 주가 급등 이제 시작?


사실 요번 관심종목은 포스팅을 해야하나 고민을 하게 만들었습니다. 제가 HOT이슈 종목에 넣느냐 아니면 관심종목에 넣느냐의 기준이 다양하게 있지만 주가가 급등을 이미 해버렸느냐 아니며 이제 시작했느냐도 중요하기 때문이지요.

하지만 한국내화주가가 급등을 하기는 했지만 이제 시작일 수 있겠다라는 생각이 들어서 포스팅을 관심종목쪽으로 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한국내화 급등했는데 또 급등할까?

한국내화는 지난주 금요일(10월4일) 무려 17%나 급등을 해버렸습니다. 이런 종목에 투자를 쉽게 결정하기 어렵죠. 하지만 잘만 대응을 한다면 고수익을 가져갈 수도 있을듯한 촉?이 와서 함께 지켜보시며 좋을듯합니다. 

3가지 테마에 속해있는 한국내화3가지 테마에 속해있는 한국내화


한국내화는 지난번에 홍정욱 관련주로도 소개를 해드렸습니다. 홍정욱 아내의 이모부인 정몽준과 관련된 주식으로 당시에 주가가 5,500원이였죠.

홍정욱 관련주 - 수혜주 및 대장주는 무엇?

현재 주가는 금요일 기준으로 이미 10%정도 오른 6,190원이 마감되어져있는 상태입니다. 최근에 주가가 왜이렇게 변동이 되어졌는지 추가적으로 알아본 바에 의하면, 이런저런 테마주들이 아주 다양하게 엮여져 있는 주식 종목이였습니다. 


3개 테마로 엮인 한국내화

일단 한국내화에 걸려있는 테마를 본다면 지난번 말씀드린 홍정욱 관련주, 그리고 자원개발과 관련해서 대북 관련주로도 묶여있고, 어떤 분들의 글을 보면 후성 그룹에 속해있다는 이유로 불화수소 관련주로 묶어 놓은 분들도 계시더라고요.

일단 제가 보기에 확실히 엮여있는 테마는 홍정욱 테마와 대북관련 테마인듯합니다. 그런데 금요일에 급등을 한 것은 불화수소 테마밖에 없는데 아직도 왜 튀었는지는 모르겠네요.

한국내화 주가 일봉차트흐름한국내화 주가 일봉차트흐름


어쨌거나 저는 조건검색식과 차트만을 가지고 주가를 보고 있기때문에 이런저런 상황이 있다라는 것은 정보사항으로만 보시고요.

위의 한국내화 주가로만 보면 일단 200일 이평선(검은색 굵은선)을 강하게 돌파를 시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한국내화 주봉기준 저항선 돌파 눈앞

추가적으로 제가 급등의 여력을 좀더 가지고 있다라고 보는 이유는 주봉에서 찾을 수가 있는데요. 주봉을 보면 한국내화의 주가는 바닥을 다지고 상승흐름을 타기 시작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기 때문입니다.

한국내화 주가 주봉차트흐름한국내화 주가 주봉차트흐름 - 저항선에 걸려있다


현재의 주가는 주봉을 기준으로 볼때 강력한 저항선에 맞닿아있는 시점인 것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매물대 하한선을 돌파한 상태로 상한선을 돌파하고 수급이 붙어줄 경우 폭발적인 상승세로 이어질 가능성이 높아보입니다. 

조금 우려스러운 것은 기사로도 확인해볼 수 있지만 북미 실무협상이 결렬되었다는 소식이 있었기 때문에 그 여파로 인해 관련 대북주들이 일제히 하락으로 시작을 할 것이라는 예측인데요.

이런 타이밍을 저가매수기회로 잡고 분할매수를 잘해서 대응한다면 좋은 성과를 거둘수도 있지 않을까라는게 제 생각이네요.

(사실 대북주는 건드리고 싶지 않은 종목이지만 관심종목으로 담아서 함께 보시쥬~ ^^)

 

 매매원칙 지키기 

 1. 매수매도는 09:00~10:00, 14:30~15:30에 하기
 2. 거래량에 흔들리지 않기
 3. 분할매수 분할매도 철저히 하기
 4. 확실한 종목아니면 익절(+10)/손절(-5%) 지키기
 5. 조건검색식과 차트분석이 완료된 종목만 투자하기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증시현황 분석 및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발견된 종목이며,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을 안내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반응형


Visitor : 2,284,785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