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제이스테판 우진기전 인수 상장 유지하나?

반응형

사실 이런 종목을 잘 쳐다보지는 않는데 조건검색식을 통해 발굴된 종목중에 특이 이벤트를 가지고 있어서 포스팅을 기획하게 되었습니다. 공시에도 나와있지만 우진기전을 인수한다라는 소식때문이지요.

그 대상 주식종목은 바로 제이스테판입니다. 제이스테판은 미니프린트 시장에서 점유율 30%를 보유하고 있는 크지 않은 기업입니다. 

제이스테판 우진기전 인수제이스테판 우진기전 인수


제이스테판 우진기전 인수로 상장 유지?

주력제품으로는 POS프린터, 모바일프린터를 하고있는데 사업이 그닥 잘되지는 않고있고 200~300억원 매출액에 3년 연속 적자를 내고있는 기업입니다. 

반면에 우진기전은 매출이 3,000억원가까이되고 영업이익도 500억원정도되는 아주 튼실한 기업이지요. ㅎㅎ 손익구조만 보면 누가누구를 인수해야되는지 좀 구분이 안가지만 어쨌거나 제이스테판은 엄청난 자금을 조달해서 우진기전 인수 및 사업 강화에 힘을 쏟을 것으로 보입니다. 

일단 우진기전이라는 전력사업을 중심으로 하는 안전한 사업 포트폴리오를 들여옴으로써 연결실적 기준으로 영업 손실이 없어지는 구조를 만들어서 상장폐지를 피하려는 목적이 있어보입니다.(감사의견 적정을 받기 위한 몸부림?)

제이스테판은 3년 연속 영업손실이다.제이스테판은 3년 연속 영업손실이다.


우진 입장에서도 어찌보면 제이스테판을 통한 우회상장효과를 거둘수가 있어서 상호 윈윈인 전략일 수도 있겠다는 생각이 들기도 합니다. 

어쨌거나 이런 이슈가 있고, 재무적으로도 불안하고, 사업도 그닥 미래 성장가능성이 없어보이는 기업에 잘 투자를 하지 않지만 차트만 본다면 나쁘지 않아보입니다. 


최근 주가는 상승흐름으로 전환최근 주가는 상승흐름으로 전환


제이스테판 주가 상승흐름 전환

최근 2개월 일봉차트만 본다면 이런저런 수급이 몰려들면서 분명히 차트상으로 상승흐름으로 주가가 전환되어진것을 확인할 수가 있습니다. 

제이스테판의 주가는 2,200원선에 있으며 120일봉 이동평균선을 돌파를 하였습니다. 

그리고 제가 5~6개월정도의 일봉을 볼때 현재의 가격대에 지속적으로 매물대가 쌓여가고 있는 것을 포착을 했습니다. 현재의 가격대에 그만큼 수급이 몰리고 있다라는 증거인 것이겠지요. 

현재 가격대에 매물대가 쌓이는 중현재 가격대에 매물대가 쌓이는 중


현재 제이스테판의 가격대 매물대는 9월 초까지만해도 약 7%~8%정도밖에 되지 않았으나, 지금 기준으로 약 19%대까지 올라온것이 바로 그 증거인데요. 

현재의 가격대에 많은 매수자가 단기에 붙어서 평균단가를 만들고 있다라는 신호로 보여집니다. 


과거에도 주가변동이 심했던 제이스테판 또?

제이스테판은 과거에도 이슈가 있어서 주가가 초급등을 했던적이 있습니다. 15년말경인데요. 최대주주가 변경되는 과정에서 2,000원정도하던 주가가 불과 1~2개월만에 11,190원까지 상승을 기록을 했었습니다. 

과거 제이스테판 주가 변동 내역(월봉)과거 제이스테판 주가 변동 내역(월봉)


어쨌거나 말도많고 탈도 많은 회사인것은 맞는 것 같습니다. 이런 저런 이슈를 떠나서 현재의 주가는 그런저런 이슈가 없는 과거의 평온한 시절의 주가상태와 동일하기때문에 어쩌면 모험을 한번 시도해봐도 좋은 주가라인이지 않을까?라는게 제 생각이네요.

 

 매매원칙 지키기 

 1. 매수매도는 09:00~10:00, 14:30~15:30에 하기
 2. 거래량에 흔들리지 않기
 3. 분할매수 분할매도 철저히 하기
 4. 확실한 종목아니면 익절(+10)/손절(-5%) 지키기
 5. 조건검색식과 차트분석이 완료된 종목만 투자하기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증시현황 분석 및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발견된 종목이며,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을 안내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