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파미셀 주가 거래량 폭등 - 제약바이오주 릴레이

반응형

요즘 제약바이오주들의 수급(거래량)들이 심상치 않게 돌아가고 있습니다. 전에 포스팅을 해서 소개해드린 에이치엘비, 헬릭스미스, 신라젠 등 주가가 정신없이 요동을 치고 있는데요. 

그렇게 이것저것 종목을 보던중에 파미셀이라는 종목이 눈에들어와서 주가를 알아보고 예측을 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겠습니다. 

파미셀 홈페이지파미셀 홈페이지


파미셀 최근거래량 폭등 1500만주

사살 파미셀은 엄청 조용하던 종목입니다. 제약바이오주들의 변동에 의해서 마치 제약바이오주들끼리 순차적으로 경쟁이라도 하듯이 릴레이를 하면서 순차적으로 폭등하고 있습니다. 

과거애 행정심판 이슈로 뜨거웠던 종목이기도 합니다. 식약처에서 파미셀의 셀그렘-LC라는 줄기세포치료제에 대해서 조건부허가를 반려했기때문인데요. 이에 식약처를 상대로 행정심판을 청구하느니 기사가 시끄럽게 났었습니다. 

뉴데일리 뉴스 - 파미셀 행정심판

어찌보면 신라젠 케이스와 비슷한 상황으로 보여지기도 합니다. 에이치엘비도 마찬가지고요. 하나하나 이슈들이 해결되면서 줄줄이 풀려나가는 것으로 보여지는데요.

파미셀 최근 거래량 변동 현황파미셀 최근 거래량 변동 현황


그에 따라서 최근 거래량이 엄청나게 폭등을 한 상태로 1500만주가 거래가 되었습니다. 상장주식수가 6000만주정도 되는 것을 감안해봤을때 25%가 왔다리 갔다리 하면서 여러사람들이 바뀌었다라는 이야기 겠지요. 

거래량이 요동을 친다라는 것은 주가의 변동이 심하게 일어났다라는 것을 발하는데요. 대부분이렇게 폭등을 할때 10%이상의 폭등을 한번 기록하게되는데 어김없이 파미셀은 10월23일 고가가 18%까지 상승을 했습니다. 해당 날짜의 거래량은 무려 약 1,000만주였지요. 

문제는 앞으로의 주가 흐름이 어떻게 갈지에 대한 예측인데요. 제가 보기엔 지금 신라젠이건 파미셀이건 담아두고 몇개월 지나면 몇배를 가져갈 수 있는 상황이 만들어져있는 것이 아닌가? 라고 조심스럽게 예측을 해보겠습니다. 

제약바이오주 바닥?

비단 파미셀 주가 뿐만 아니라 대부분의 제약바이오주들이 땅바닥이라는데 그 첫번째 이유가 있습니다. 파미셀 역시 200일선을 타고 주가하락을 멈춘상태이죠.

파미셀 주가 변동 현황(일봉)파미셀 주가 변동 현황(일봉)


일봉만 보면 엄청 오른 것처럼 보입니다. 무려 30%이상 상승한 것같은 모습으로 이런거 투자를 해도 되나? 말아야되나? 고민이 되기 시작합니다. 

하지만 주식투자는 나무가 아니라 숲을 봐야 합니다. 특히나 스윙(1개월~2개월)나 장투(연단위)를 하시는분들은 더더욱 그렇고요. 저는 스캘핑(하루 10번이상)이나 단타(1일~1주)의 투자를 하는 사람이 아니고 직장인이라서 흐름을 중요시 하게 생각하는데요.

상승흐름이다 싶으면 그게 무릎이다 생각하고 올라타야합니다. 주봉을 보면 파미셀의 주가는 전혀 오른게 아닙니다. 아주 바닥이죠. 초초바닥이고 이평의 흐름이 상승흐름으로 전환된 것이 보이시나요?

파미셀 주가 변동 현황(주봉)파미셀 주가 변동 현황(주봉)


이런 흐름에서는 손실이 크게 발생하지 않습니다. 분산투자를 잘한다면 익절한 상태에서 빠져나오기도 수월하고요. 일단 거래량이 폭등을 했다라는 것만으로 거래도 용이한 상황이 만들어져 있습니다. 

목표가 12,000원 / 손절가 8,000원

1차 목표가는 심리적 저항선인 10,000원정도를 바라보면 좋을 것 같고, 뚫렸다 싶으면 12,000원까지도 가능할 것으로 바라봅니다. 

손절가는 8,000원부근으로 잡고 대응을 하면 좋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비단 파미셀 뿐만 아니라 제약바이오주들이 릴레이를 하면서 주가가 폭등했다 폭락을 반복하고 있는 시점이기때문에 매수타이밍을 잡는데 신중하게 바라보시고, 꼭 분산투자 하시는 것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 저도 기록관리 해두고 모니터링을 지속해봐야겠네요.

 

 매매원칙 지키기 

 1. 매수매도는 09:00~10:00, 14:30~15:30에 하기
 2. 거래량에 흔들리지 않기
 3. 분할매수 분할매도 철저히 하기
 4. 확실한 종목아니면 익절(+10)/손절(-5%) 지키기
 5. 조건검색식과 차트분석이 완료된 종목만 투자하기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증시현황 분석 및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발견된 종목이며,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을 안내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