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관심종목 주가/차트 분석 - 삼본전자, 켐온, 유니켐

반응형

굉장히 오랜만에 관심종목을 포스팅하는 것 같습니다. 사실 요즘 스윙매매를 1년간 연구했고 차트를 분석하고, 조건검색식을 만들고, 경제 시황이나 테마주들을 분석하고 했던 기간이 충분하지는 않지만 감을 익히는 시간은 충분히 되었다라고 생각하고, 최근에 15분봉 단타스킬을 공부하는 중에 있습니다. 

나중에 차차 주식매매 기법 연구하는 과정에 대해서 하나씩 올리기는 할건데요. 주가나 차트를 통해서 분석을 하고 스윙매매로 1~2개월에 수익을 내는 과정에서 불안정한 증시현황때문에 여간 골머리를 썩은게 아니다보니, 하루에 치고 빠지고 나오는 방법을 시뮬레이션 하면서 모의투자를 병행해보고 있습니다. ^^

관심종목 3개 - 삼본전자, 켐온, 유니켐관심종목 3개 - 삼본전자, 켐온, 유니켐


어쨌거나 공부는 공부고 관심종목은 관심종목이니, 몇 개 제가 어제 스크리닝하다가 발견한 주식종목을 브리핑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그 대상은 삼본전자, 켐온, 유니켐입니다. 

사실 주식투자를 할때 가장 먼저 보는 것이 차트, 그리고 수급, 그리고 재무제표, 증시 등을 쭈루룩 보고 있는데요. 위 3가지 종목은 손실이 크게 나거나 3분기 실적을 발표한다고 하더라도 상장폐지 부적격 등의 이슈가 있을 것 같지는 않아보이는 종목이라서 차트만 보고 바로 관종에 넣었습니다. 


관심종목1 : 삼본전자, 저항구간 돌파 임박

일단 삼본전자는 과거에도 한 번씩 주가가 팡팡 튀어주었던 종목이긴 합니다. 음향기기 전문 제조업체로 이어폰 헤드폰 등의 제조 판매를 하고 있는 회사죠.비록 작년 재작년부터 아이팟을 필두로 무선 이어폰이 시장에 나오고 빠르게 확산됨에 따라서 일시적으로 편중현상이 발생했고, 그 외에 유선으로 만들던 회사들은 발빠르게 대처하지 못하면 도태되기 딱 좋은 환경이였습니다. 

삼본전자 주가 월봉 차트 흐름삼본전자 주가 월봉 차트 흐름삼본전자 주가 주봉 차트 흐름삼본전자 주가 주봉 차트 흐름


삼본전자 역시 그 여파를 받고 있는 탓인지 일단 상반기까지는 적자로 전환되었고, 매출도 많이 줄어들기는 했지만 아이팟에 대항하는 다양한 디자인과 가성비가 우수한 제품들이 많이 나오면서 그쪽으로 흐름이 넘어가지 않을까 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일단 제가 삼본전자의 주식차트를 보면서 긍정적으로 분석해보고 있는 부분은 바로 월봉과 주봉에 있습니다. 월봉의 경우 주가의 흐름이 명확하게 상승흐름으로 턴을 시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월봉의 전반적인 이평선이 18년 중반이후 주가가 하락은 했지만 지속적으로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는 모습입니다.

주봉도 제가 보기에 흐름이 나쁘지는 않습니다. 주봉 기준으로 일종의 쌍바닥이 형성이 되어져있습니다. 8월중순에 바닥을 찍고 상승하다가 10월초에 다시 바닥을 찍고 상승흐름을 타고 있는 모습입니다. 현재의 흐름이 계속되서 3,100원선(저항구간)을 돌파를 해준다면 4,000원까지도 기대를 해볼 수 있을 만한 종목이라고 보여집니다. 

그리고 10월초에 바닥을 찍고 상승을 할때 대규모의 수급을 발생을 시켰는데요. 윗꼬리를 길게 빼면서 개인투자자의 물량던지기를 소화하는 모습으로 해석해 볼 수도 있을듯하네요.

※ 11/13일 발견하여 11/15일 포스팅하려 했는데.. 예약발행으로 인해 11/14일에 폭등을 해버렸네요


관심종목2 켐온 : 주봉 쌍바닥 & 제약/바이오 수혜?

켐온임상실험을 대행해주는 사업을 메인으로 하고 있고, 의약품/식품/농약 등의 안전성 검사를 해주는 회사입니다. 사실 켐온은 에이치엘비이후에 제약 바이오주들이 그간 미뤄왔던 임상들에 속도를 높임으로써 제약/바이오주와 함께 수혜를 볼 가능성이 높은 종목입니다. 

켐온 주가 월봉 차트 흐름켐온 주가 월봉 차트 흐름켐온 주가 주봉 차트 흐름켐온 주가 주봉 차트 흐름


거다가 긍정적인 부분이라고 하면 매출/이익 모두 3년 연속으로 개선이 되었고, 작년에 영업이익이 흑자로 전환된 이후에 올해는 탄력을 받고 있는 모습이 보여서, 올해 실적발표도 기대가 되는 회사라고 보여집니다. 3분기 결과가 아직 나오지 않았지만 깜짝 실적이 발표되지 않을까라는 기대감이 있습니다. 

켐온 역시나 주가의 흐름이 나쁜 상황은 아닙니다. 월봉에서는 상승턴을 준비하고 있는 모습이며, 삼본전자와 마찬가지로 1,450원부근에서 쌍바닥을 형성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주봉기준으로 양3봉이 등장을 해주셨지요. 

일봉으로 주식 차트를 보면서 주가의 흐름을 보면 오히려 그 흐름이 더욱 명확해졌습니다. 볼린져 밴드 상단돌파를 시도하였고, 5봉이평과 20봉이평이 골든크로스를 보이면서 상승기조를 내뿜고 있는 모습이라 괜찮은 흐름이라고 보여지며, 11/13일 저항선에 멈추어 서있기는 하지만 곧 뚫어줄 것이라는 기대감이 있습니다. 


관심종목3 : 유니켐 실적발표 및 지속적인 주가 상승세

유니켐은 실적발표가 나왔죠. 전년대비 영업이익이 61%나 상승하는 기염을 토했습니다. 피혁을 제조해서 판매하는 가공업체로 핸드백이나 신발용 고가 원단을 개발해서 판매하고 고부가가치 상품을 만들고 있는데요. 자동차 시트용 원단까지 사업영역을 넓혀가고 있는 회사입니다. 

유니켐 주가 월봉 차트 흐름유니켐 주가 월봉 차트 흐름유니켐 주가 주봉 차트 흐름유니켐 주가 주봉 차트 흐름


월봉으로 보면 정말 재미없게도 2014년부터 거의 비슷한 수준의 주가를 형성해온 회사인데요. 그냥 고만고만 하게 5년동안 2000원에서 2500원의 주가범위에서만 움직이던 회사입니다. 그래서 주봉을 보자면 일단 저 위에 물려계신 개미들이 많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주봉은 명확히 상승흐름을 이어가 주고 있고 무난하게 2,200원은 돌파를 해주지 않을까 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그리고 3년 연속으로 실적이 기하급수적으로 상승을 하고 있는 모습이 굉장히 인상적인데요. 이런 종목이 3,000원을 돌파할경우 하염없이 올라가는 경우도 많이 봤기 때문에 내심 기대를 갖고 보기 위해서 관심종목으로 담아보았습니다. 


이상으로 삼본전자, 켐온, 유니켐 3가지 종목을 관심종목으로 담아놓고, 각각의 시황과 주가 흐름 및 차트 현황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요즘 주식시장이 스팟성 모멘텀들이 생기고 메인으로 끌고가는 것들이 잘 안보이는 시장입니다. 이럴 때는 정말 확실한 종목들 아니면 투자를 자제하는 것도 방법일 수 있습니다. 

 

 매매원칙 지키기 

 1. 매수매도는 09:00~10:00, 14:30~15:30에 하기
 2. 거래량에 흔들리지 않기
 3. 분할매수 분할매도 철저히 하기
 4. 확실한 종목아니면 익절(+10)/손절(-5%) 지키기
 5. 조건검색식과 차트분석이 완료된 종목만 투자하기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증시현황 분석 및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발견된 종목이며,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을 안내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