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넥스트아이 주가 분석 - 박스권 매집 돌파

반응형

오랜만에 관심종목을 포스팅하는 것 같습니다. 요즘 단타공부에 열을 올리다보니 다소 소홀했던 것 같기도 하고 업무가 바쁘다보니 포스팅을 쓸 시간도 많지 않았던 것 같네요. 그리고 장이 안좋다보니 관심종목으로 올릴만한 것도 잘 보이지는 않았습니다. 

그렇게 증시가 하락세로 접어든 와중에 하락세를 보이지 않고 바닥 매집형태의 박스권을 형성한 종목이 있어서 소개해드릴까 합니다. 바로 넥스트아이라는 주식종목입니다. 넥스트아이의 주가는 대규모 낙폭을 보인 이후에 주가가 횡보를 하면서 반등의 기미를 보여주고 있었는데요. 주식차트를 보면서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이치엘비와 유사한 차트 모양

넥스트아이 회장 사진
넥스트아이 회장 사진(넥스트아이 홈페이지)

제가 왜 눈에 들어와서 정리를 하게되었냐면 차트의 모양이 완전 에이치엘비가 급등하기 전의 모양과 유사했기 때문이고, 1차 2차 중간중간 수급이 강하게 돌면서 거래량을 몰고 왔고, 최근의 화장품 관련주 급등과도 연관성이 있고, 중국사업을 크게 펼치고 있는 기업이기에 정리해보고자 합니다.

넥스트아이의 회장은 중국사람입니다. 사실 회사 홈페이지에 회장 사진이 이렇게 크게 화려하게 들어가 있는 회사를 본적이 없는데 중국사람이라서 그런지 그리고 화장품 유통업을 하는 기업이라 그런지 정말 화려하게 사잰을 하나 박아놓았더라고요. 아래의 사진은 넥스트아이의 회장인 진관이라는 여성 대표이사입니다.

내부구성원인 사외이사도 중국인으로 일부가 구성이 되어져있는 것으 보면 중국계기업인 것으로 보여집니다. 사업도 중국을 중심으로 유통망을 확대해나가고 있는 것으로 보여지고요. 본래 사업은 정밀검사장비인데 사업영역을 화장품 헬스케어쪽으로 확대해나가고 있고, 넥스트아이가 16년에 중국기업 유미도그룹에 인수가 되면서 바뀐게 아닌가 싶습니다.

중국 내 화장품 유통사업 확장 중

어쨌거나 넥스트아이는 260억원 규모의 매출을 올리고 있으며 17년에는 흑자를 기록했으나 18년에 다시 적자로 돌아선 모습이고, 올해 역시 비슷하거나 조금 상승한 실적을 보여줄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중국내 유통사업을 하고 있기때문에 제대로 사업만 확장이 된다라고 하면 매출이 몇배가 오르는지 것은 순식간일 것이라고 보여지고, 정세만 안정된다면 그리 어려운 일도 아니지 않나 싶습니다.

손익계산서주요 공시 뉴스
(좌) 넥스트아이 손익계산서, (우) 넥스트아이 최근 공시 및 뉴스

넥스트아이의 주가를 일봉차트를 보면서 분석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조금 확대된 차트의 모양인데요.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2개의 산봉우리가 보이시죠? 대량의 수급이 발생한 지점이며, 첫 슈팅이 나왔던 10월말에는 윗꼬리를 강하게 빼면서 음봉으로 마감을 했고, 폭락을 했던 주가가 상승하려는 움직임을 한 번 내비쳤습니다. 

그리고 1개월이 조금 더 지난 12월초에 다시 대량의 거래량을 동반하면서 2차급등을 보여주었고, 20%이상 급등을 했던 넥스트아이의 주가는 10%정도의 상승률을 기록하고 또 다시 윗꼬리를 강하게 빼주었습니다. 저는 이 2번의 수급변동이 매집의 신호라고 생각되며, 급락세로 물려있던 개미들에게 기대감을 심어줬다가 하락시키면서 물량을 뺐는 세력님의 신호가 아닐까라고 개인적인 생각을 해보고 있습니다.

일봉 주식차트
넥스트아이 일봉 주가 흐름 차트

3개월 박스권 매집 (매집주가 약 1,300원~1,350원) 

주봉을 보면 박스권으로 매집이 이루어지고 있는 현상이 더욱 눈에 잘 들어오는데요. 주봉이 이렇게 주가변동이 없이 횡보하기란 결코 쉬운일이 아니며, 주가란 모름지기 오르락 내리락을 반복해야하는데 일자로 유지가 되고 있다라는 것은 특정 가격대에 매집이 이루어지고 있다라고 보여지기 때문입니다.

주봉주식차트
넥스트아이 주식차트

그리고 2번의 박스권 돌파시도는 수급을 돌게 만들기 위한 일종의 포석인 것이지요. ㅎㅎ 그리고 주봉 기준의 이격도를 보면 100을 넘긴 상황으로 마지막 활시위를 당기고 있다라는 생각이 강하게 들었습니다.

사실 이정도 수급이 만들어진 상황이라면 단타로 대응을 해도 좋은 환경이 만들어져있는 셈입니다. 적정가격구간을 한 번 분석해 볼까요?  세력이 존재한다면 이들의 매집단가는 대략 1,300~1,350원의 주가구간에 형성이 되어져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넥스트아이의 주가가 현재 1,400원이기때문에 이제 2~3%정도 밖에 오른 상태가 아닌 것이지요. 

12월4일에 주가가 20%가까이 올랐음에도 불구하고, 매물대가 그대로 유지가 돈 것을 보면 이 물량이 빠져나가지 않고 지켜진 것으로 보이며, 이번주에 어떠한 슈팅이 나오냐에 따라서 이전 고점 2,500원부근까지 갈 수도 있지 않을까라는게 제 생각이고, 조심스럽게 예측해 보겠습니다. 

설령 받쳐주지 못해서 넥스트아이 주가가 하락을 한다고 하더라도, 1,300원부근을 손절가로 잡고 대응을 한다면 깨지는 순간이 오겠지만 못해해도 다시 1,300~1,350원 주가 구간(세력 박스권)까지는 회복을 할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어디까지나 그냥 제가 스스로보는 주식차트에 대한 분석내용이고요. 투자는 언제나 신중히 하시되, 상황봐서 빠르게 빠져나오는 것을 대응전략으로 삼으시고, 이번주가 2일밖에 안남았지만 그 안에 쇼부본다라고 생각하시며 좋을 것 같습니다. 증시상황이 안좋기 때문에 넥스트아이의 주가가 아무리 폭등을 한다한들 분명 단기적 변동성으로 다가올 것이라 예상 되기때문입니다. ^^ 

 매매원칙 지키기 

 1. 매수매도는 09:00~10:00, 14:30~15:30에 하기
 2. 거래량에 흔들리지 않기
 3. 분할매수 분할매도 철저히 하기
 4. 확실한 종목아니면 익절(+10)/손절(-5%) 지키기
 5. 조건검색식과 차트분석이 완료된 종목만 투자하기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증시현황 분석 및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발견된 종목이며,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을 안내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