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우진 - 일본 방사능 오염수 수혜받나?

반응형

이번주를 시작하는 관심종목과 함께 포문을 열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 종목은 우진입니다.

우진은 산업용 계측기 사업을 전문으로 하는 회사인데요. 특히나 원자력발전소용 계측기를 전문으로 하고 있습니다.

사실 우진은 제가 투자하는 방식 중에 종목선별 방법중 재무제표가 아주 바닥인 회사입니다. 3년 연속 영업손실을 기록하였고, 올해도 실적이 안좋죠.

우진 - 일본 방사능 오염수로 수혜 받나?우진 - 일본 방사능 오염수로 수혜 받나?



3년연속 적자&매출하락

매출 역시나 제작년(17년도) 1,000억원 이하로 떨어진 이후에 지속적으로 하락세를 보이고 있으며, 영업이익 역시 마이너스로 돌이서고 회복될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습니다.

작년이 재작년보다 매출이 줄어들었지만 이익이 덜 빠진것은 비용을 구조조정 했다는 것인데.. 보통은 손익구조가 이런 흐름의 케이스는 점차 악순환에 빠질 수 밖에 없기에 장투는 삼가하시기 바랍니다.

우진은 원자력발전소 방사능 계측기 사업을 메인으로 한다우진은 원자력발전소 방사능 계측기 사업을 메인으로 한다



우진 - 일본 방사능 오염수 수혜?

어쨌거나 제가 우진을 관심종목으로 넣고서 보자고 한 이유는 몇가지 뉴스기사 소식과 함께 원전과 방사능 관련된 테마들이 들썩일 것으로 보여지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주말에 기사를 보셨는지 모르겠는데요. 일본이 원전수를 바다에 어마무시한 양을 버리고 있다라는 기사가 나왔습니다.

8년전 후쿠시마 원전사고가 발생했는데..그 이후 지속적으로 오염수가 나오고 있고, 도쿄올림픽 전에 모두 처리해서 부흥을 맞이하겠다는 일본 정치권의 계획이라네요

일단 어의가 없는 상황입니다. 세계의 선진국이라고 손꼽히는 일본이.. 갈때까지 갔나.. 만약 그 많은 양을 방류해서 바디가 오염이 된다면 뒷감당은 어찌하려고..

일단 이 이슈로 비핵화 방사는 테마주들은 수혜를 입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그중에서도 제가 보는 종목은 우진입니다.
같은 이슈(일본 방사능 오염수)기사로 상한가 갔었어

8월22일에 동일한 이슈로 상한가를 갔었다8월22일에 동일한 이슈로 상한가를 갔었다



동일한 이슈로 상한가 기록

우진의 차트도 한번 보시죠. 8월22일에 상한가를 기록한 이후에 약 한달간 횡보하고 박스권을 형성해주고 있습니다.

보통 상한가를 기록한 종목은 이후에도 변동이 심하게 발생하기 마련인데 우진은 스멀스멀 야금야금 우하향으로 움직이면서 5,800원 부근에 안착해 있습니다.

우진 일봉차트우진은 8월22일 이후 눌림목 기간을 거치며 박스권을 형성


제 생각이긴 합니다만 해당 테마가 아직 끝나지 않은 테마라는 이야기로 볼수 있을것 같습니다.

위에 기사를 보여드리기도 했지만 우진은 상한가를 갔던 8월22일에 동일한 기사가 나왔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월요일에도 한번 기대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목표가 6,900원 손절가 5,500원

주식차트를 기준으로 우진 목표가는 6,900원부근이며 하이리스크인 관계로 손절가는 5,500원 정도로 보수적으로 잡고 접근 하면 좋지 안을까하네요,

이런종목은 관심종목에 잘 안담기는 하는데..요즘 증시를 보면 다시 들썩이는 테마주들이 보이기 때문에 단타 성격으로 우진을 눈여겨 보시기 바랍니다.

왠만하면 월요일에는 관심종목으로 한주를 시작하려고, 합니다.

 

 매매원칙 지키기 

 1. 매수매도는 09:00~10:00, 14:30~15:30에 하기
 2. 거래량에 흔들리지 않기
 3. 분할매수 분할매도 철저히 하기
 4. 확실한 종목아니면 익절(+10)/손절(-5%) 지키기
 5. 조건검색식과 차트분석이 완료된 종목만 투자하기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증시현황 분석 및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발견된 종목이며,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을 안내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