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한창, 아시아종묘 주가 분석 - 매집 끝났나?

반응형

경험과 통계의 차이점이 무엇인지 혹시 아시나요? 명확한 경계서는 증빙할 수 있는 데이터가 있느냐와 아니냐의 차이입니다.

조건검색식은 어찌보면 통계에 가까운 방식입니다. 어제 장 종료 시점으 기준으로 한 번쯤 관심을 갖고 봐도 좋을 종목이 발견이 되서 2개의 종목을 올려보고자 합니다.

관심종목
한창, 아시아종묘

그 대상인 관심종목은 한창과 아시아종묘 입니다. 2가지 종목들의 주가를 보면 아마 예전부터 보신분이라면 아시겠지만 이슈를 볼고 다녔던 2가지 종목입니다.

또 하나의 공통점이라고 하면, 그런 이슈를 몰고 온 이후에 주가가 자시 제자리로 돌아가지 않고 해당 주가 선상에 머물러 있다는 것이지요.

저는 그냥 다양하게 생각하지만 그중에서도 이런 종목은 세력님께서 입성을 하셨는데.. 목표주가에 도달을 못한 상황이거나, 기업의 어떠한 모멘텀이 단발성이 아니라는 생각을 하게되는 것이지요.

한성, 아시아종묘가 딱 그런 느낌을 주는 주식종목이고, 현재의 주가가 급등 이후에 명확하게 박스권을 만들어주고 있다라고 보이기때문에 함께 보시면 좋을 것 같아서 포스팅을 해보고자 합니다.


한창 금강산 관광사업 초기진입자

사실 한창은 그렇게 큰 회사는 아닙니다. 소화기 유통사업을 주력으로 하고 있고, 매출액은 100원정도되는 회사이고 지속적으로 영업손실이 나고 있는 회사입니다. 

하지만 무엇보다 큰 것은 한창은 대북(남북경협) 관련주로 관광사업 재게와 큰 관련이 있는 회사입니다. 

소화기 얘기했다가 갑자기 무슨 북한 관광사업관련주냐 라고 이야기 하실 수가 있을텐데요. 한창은 작년 6월에 위플러스자산운용과 MOU를 체결하고, 속초/원산/청진/나진 에 대해서 크룾드 페리사업을 하기로 발표가 되어있었던 상황인 것이지요.

한창 주가 및 최근 일봉차트한창 주가 및 최근 일봉차트


아마도 최근의 주가 급등은 트럼프가 지소미알을 종료를 한국에 이야기 하면서, 대신 관광사업 등을 허용해주는 등의 상호 협상안이 나올 것으로 기대가 되기때문에 급등을 한 것으로 보여집니다.

함께 소개해드릴 아시아종묘도 대북관련주이고, 해당 2종목뿐만 아니라 좋은사람들, 아난티 등 관련 대북주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관심있게 보시고 투자타이밍을 잘 잡으신다면 성공적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일단 한창의 경우에는 최근에 한달가량의 매집기간(박스권 형성구간)을 거친후에 초급등을 하였습니다. 위의 차트를 보시며, 상한가 한번과 숨고르기 후 15%가량의 급등으로 불과 3일만에 45%가 급등을 한것이지요.

한창 최근 1년 주가흐름한창 최근 1년 주가흐름


그런데말입니다. 단기적으로만 보면 진짜 많이 오른상황인것은 맞지만. 지금의 주가가 끝은 아닐 수 있습니다. 지금 주식가격이 4,300원이 못미치는 수준이지만, 52주 최고가의 경신도 불과 500원(10%)정도의 차이밖에 나지 않기때문이지요.

4,800원이라는 52주최고가는 상징적인 의미가 큰데요. 이정도 상황까지 주가가 올라온 상황이라며, 돌파하고 5,000원을 깨버리고 조정을 갈수 있는 상황이 있고, 두번째로 상승이후에 하락할 수 있지만 한번은 52주 최고가를 찍고 내려올 것이라는게 제 분석입니다.


아시아종묘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아시아종묘 2개월 일봉차트아시아종묘 2개월 일봉차트


아시아종묘도 마찬가지의 상황으로 보여지고, 동일한 대북주이기 때문에 같은 흐름을 탈 것으로 보이고요, 위의 차트에서보시는 것처럼 동일한 흐름을 보여주었지만,

52주 최고가 기준으로 더욱많은 상승폭을 매꿔야하는 상황이기때문에 하이리스크 하이리턴 종목으로 볼 수도 있으 것이라고 생각됩니다. 

아시아종묘 최근 1년 주가 흐름아시아종묘 최근 1년 주가 흐름



북미정상회담 추진은 긍정적 모멘텀

어쨌거나 저쨌거나 한창이나, 아시아종묘나 최근 대북주들의 경우, 트럼프가 연내에 북미정상회담을 개최할 것이라고 선언이 되어진 만큼

북미정상회담이 이루어지기 전까지는 다양한 긍정적인 기사들로 무언가 협상과 관련된 결과물이 나올것이라는 분위기는 조성될 것이라고 보여집니다.

물론 트럼프나 김정은이나 시진핑이나 강대강대강인 사람이기때문에 본인들이 원하는 결과물이 안나오면 언제 시장이 반대방향으로 돌아설지 모르기때문에 항상 투자는 회담전에 털고 나오는 방식으로 진행하는게 바람직해 보입니다. ^^

성투하십시오~~~

 

 매매원칙 지키기 

 1. 매수매도는 09:00~10:00, 14:30~15:30에 하기
 2. 거래량에 흔들리지 않기
 3. 분할매수 분할매도 철저히 하기
 4. 확실한 종목아니면 익절(+10)/손절(-5%) 지키기
 5. 조건검색식과 차트분석이 완료된 종목만 투자하기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증시현황 분석 및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발견된 종목이며,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을 안내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