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켐트로스 - 케이프이에스스백과의 합병 효과가 나타나나?

반응형

주식시장이 아사리 판이 되어져 가고 있습니다. 전문적으로 투자를 하시는 분들은 이런 상황을 기회라고들 이야기하시는데 저와 같은 스터디중인 개미투자자에게는 불안감만 증폭시키는 하루하루가 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런 상황에서도 눈에 띄는 관심종목이 있어서 일단 기록관리차원에서 포스팅을 진행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대상 종목은 바로 켐트로스입니다. 본래 관심종목을 일주일에 2개이상 포스팅하는 케이스가 별로 없는데 어제 소개해드린 아진산업이 하루만에 15%급등을 보여준 관계로 바로 이어서 포스팅을 하고 있는데요. 


동일업종대비 주가 폭등중인 켐트로스

켐트로스는 '17년 9월에 케이프이에스스팩과 합병하여서 그 해 10월에 코스닥 시장에 상장을 한 회사입니다. 아진산업과 유사하게 화학 소재중심의 사업을 영위하고 있는 회사이고 동일 업종(화학) 대비 역시 주가가 급등을 하고 거래량도 많이 몰리고 있는 상황입니다. 

켐트로스 소재화학 대표주자?켐트로스 소재화학 대표주자?


합병이 안정화 단계에 들어가서 일까요? 이런저런 부대비용들이 제거가되고, 사업적인 측면에서는 의약품 중간체, 원료의약품(API)를 포함하여 추가로 2차전지용 소재 공장 신설까지 진행하면서 IT소재 중심의 포트폴리오 확대로 사업을 다양하게 확장해나가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그리고 아래의 주요 공시내용을 보면 2가지 눈에 띄는 내용이 있습니다. 바로 단일계좌 거래량 상위종목, 그리고 일 화이트리스트 제외 맞불 관련 내용인데요. 

단일계좌 거래량 상위종목은 보통은 그분께서 등장하셨을때 자주 나오는 공시이기도 합니다. 물론 뭐 다 그런것은 아니고 확률상 그런종목들이 많이 보였었구요. 

단일계좌 거래량 상위 + 일 화이트리스트 제외 수혜주단일계좌 거래량 상위 + 일 화이트리스트 제외 수혜주



일본 화이트리스트 제외 수혜주

다음 내용이 아주 눈에 띄죠 안그래도 일본과의 맞불 전쟁은 아마 우리나라 자존심이 허락하지 않기때문에 어떠한 결론이 나도 국민 여론을 생각해서라도 강하게 대응을 해나가지 않을까 싶은 생각입니다. 그래서 해당 관련주들은 이런 이슈가 살아있는 이상 지속적인 수급이 생길것으로 보입니다. 

그와 관련해서 일본이 수출규제 품목으로 넣어둔 포트레지스트(감광액) 소재를 생산하는 기술력을 보유한 켐트로스가 있어서 국내의 핵심소재 보유 기업으로 수혜를 받고 있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포트레지스트는 반도체를 생산하는데 꼭 필요한 것인데요 이에 들어가는 화학소재를 개발하고 있다니 기대가되는 대목이기도 합니다. 


월봉 기준, 주가구간 리스크 적어

켐트로스 월봉 주가 차트흐름켐트로스 월봉 기준 최고 수급 발생중이다.


주가를 한번 보도록 할까요? 켐트로스의 월봉을 먼저 보도록 하겠습니다. 보시는 바와같이 켐트로스는 최근 몇달 역대급 수급을 보여주면서 주가가 급등을 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물론 합병을 추진했던 당시의 주가와 비교하면 아직 1/3수준이지만 당시보다 몇배가 넘는 거래량이 발생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리고 현재의 주가수준을 보면 그렇게 고점인 수준도 아니기때문에 아주 리스크가 커보이지도 않고 잘만 대응을 한다면 수익을 얻어갈 수 있는 구조의 차트모양으로 보여집니다. 


일봉 기준, 지지구간 & 매도세 주춤

컴트로스의 일봉차트를 보게되면 현재의 주가구간은 지지선을 형성하고 있는 구간에 인접하여 있습니다. 물론 20봉이평을 볼때 하락세에 접어들어있는 구간이긴한데.. 큰 흐름이 그렇게 나빠보이지는 않습니다.

켐트로스 일봉 주가 차트흐름현재 켐트로스 주가는 지지구간이고, 과매수 전환을 앞두고 있다.


20봉이평, 60봉이평, 120봉이평의 이격도가 많이 차이가 나지 않아서 해당 구간이 수렴할 경우, 일시적인 반등효과를 한번 기대해봐도 좋지 않을까싶습니다. 

그리고 제가 예전에 주식투자 지표중에 Slow Stockastic 과 관련된 설명을 한번 드린적이 있는데요. 현재는 과매도 구간이며, 그 세력이 많이 약해진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해당 지표가 10가까이 떨어졌다는 것은 이미 던질사람들은 대부분 던졌다라고 봐도 좋기 때문에 추가적인 매수세만 들어와 준다면 주가가 긍정적으로 형성되지 않을까 하는 기대감이 있네요.


목표가 5,000원 / 손절가 3,500원

지난달 기준으로 전고점이 5,970원인데요. 목표주가는 5,000원부근까지 잡아보고 대응을 해봐도 좋지 않을까라는게 제 생각입니다. 그리고 이슈가 끼어있는 종목이기때문에 3,500원부근을 손절라인으로 잡고 과감하게 털어버리는 것도 고려를 해봐야할 것 같네요.

지표만 알아도 주식투자 성공한다 - 3.스토캐스틱 슬로우(Stochastic Slow)

 

지표만 알아도 주식투자 성공한다 - 3.스토캐스틱 슬로우(Stochastic Slow)

이번에 알아볼 주식투자 보조지표는 스토캐스틱 슬로우(Stochastic Slow)입니다. 용어 이름도 참 어렵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지표중에서 많이 사용하는 편은 아니지만 그래도 top10안에 드는 지표이기 때문에 몇글..

jjisso.tistory.com

일본 수출규제 불매운동 관련주 (반사이익 수혜주)

 

일본 수출규제 불매운동 관련주 (반사이익 수혜주)

일본제품에 대한 불매운동이 점점 더 심해지고 있습니다. 한일 양국의 감정은 이래저래 좋지 않았는데 수출규제를 이야기한 일본 덕분에 더욱 멀어지고, 반일감정 굳히기에 들어가고 있는 모습니다. 조만간 일본의..

jjisso.tistory.com

 

 

 매매원칙 지키기 

 1. 매수매도는 09:00~10:00, 14:30~15:30에 하기
 2. 거래량에 흔들리지 않기
 3. 분할매수 분할매도 철저히 하기
 4. 확실한 종목아니면 익절(+10)/손절(-5%) 지키기
 5. 조건검색식과 차트분석이 완료된 종목만 투자하기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증시현황 분석 및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발견된 종목이며,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을 안내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