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모트렉스 못들었쓰? 자동차 부품 관련주 중에 왕이라는데?

반응형

이번주는 나름 주식시장이 회복이 되는듯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하지만 혹자는 현재의 주식시장은 허리갔다가 잠시 어깨로 올라오는 것뿐 다시 엉덩이로 내려갈 것이다라고 말하는 사람들도 있고, 약간의 희망을 갖고 있는 분들도 있고 다양한 것 같습니다. 

제가 이번에 관심종목으로 소개를 시켜드리려고 하는 것은 바로 모트렉스입니다. 모트렉스는 얼마전에 상한가까지 올라갔고 아주 핫했던 종목입니다. 외국인 투자자들도 엄청나게 사들였었지요. 

자율주행과 커넥티드카의 핵심기술을 보유한 기업이고, 4차 산업혁명에 대응을 잘 해나가고 있는 기업중에 하나입니다. 최근에는 외국인들이 최근에는 조금 털고 나가는 모습을 보이고는 있지만 해외매출처 다변화 등 성과가 가시화 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조금 기대해볼만 할듯합니다. 

'18년만 두고보면 사업실적은 굉장히 많이 빠졌습니다. '17년 대비로 약 20%가량 빠졌고 이익도 많이 빠졌습니다. 하지만 아직 흑자기조를 유지하고 있는 상태이고요. 

모트렉스의 공시를 보면 최근에 전환가액(CB)를 3,986원에서 3,306원으로 낮추면서 조정국면에 들어서 있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모트렉스 일봉차트 주가흐름모트렉스 일봉차트 주가흐름


위의 일봉차트를 보시면 8/9일에 상한가를 기록하면서 3,000원에 주가가 안착한 이후에 거의 보합형태로 주가가 유지되면서 등락을 반복하고 있는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최근에 자동차부품업종 두올산업, 팬스타엔터프라이즈 등과 함께 주가가 반등을 시도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데요. 향후 귀추가 주목되는상황입니다. 

주봉을 보면 완전 바닥을 기어가고 있는 모습이입니다. '17년8월에 상장한 이래로 계속해서 주가는 빠져서 약 8,000원이던 주가가 현재의 주가까지 내려고게된 상황인데요. (아래 이미지)

모트렉스 주봉차트 주가흐름모트렉스 주봉차트 주가흐름


최근에는 위에도 말씀드린것처럼 해외사업다각화를 시도하고 미래기술(4차산업혁명)과 관련된 연구개발에 몰두를 하면서 사업을 키워나가기 위해서 회사가 힘을 쏟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모트렉스의 주봉에서도 보이듯이 상장이래 대부분의 주주가 6천원 초반대의 주가에 매물대로 물려있는 상황이기때문에 끌어올려지기 전까지 버티는 분들이 많이 있는 것이지요.

그만큼 현재 유통물량이 줄었고, 수급이 몰릴경우 대규모의 주가변동이 예상되는 대목이라고 보여지기도 합니다. 

최근의 모습만 보면 모트렉스의 사업전략에 약간의 기대를 하듯이 최근에 수급이 조금 몰리고 있는 모습을 보실 수가 있는데요. 아직 명확하게 주가의 흐름이 상승흐름으로 전환했다라고 보기는 어렵지만 단기적인 관점에서 전략적인 투자를 한다면 수익을 먹을 수 있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드네요.

보통은 이런 흐름에서 단발성 급등이 한번 나와주던데요. 8/19일 18%의 단발성 급등이 한번 있었지만 기관과 외국인이 모든물량을 턴것으로 보이지는 않아서 아직 한번더 단발성 급등 기회가 있지 않을까 하는 조심스러운 기대를 살짝 해보겠습니다. ^^


자율주행차 관련주 - 대장주 및 수혜주는 무엇?

 

자율주행차 관련주 - 대장주 및 수혜주는 무엇?

제가 제일 관심있어하고 재미있게 보고 있는 4차산업혁명과 관련된 여러가지 관련주들을 쭈욱 포스팅해나가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자율주행차와 관련된 관련주가 무엇이 있는지를 한번 알아보고, 그 중에서 수혜주..

jjisso.tistory.com

자율주행자동차 진짜 스스로 운전하나?

 

자율주행자동차 진짜 스스로 운전하나?

자율주행자동차 진짜 스스로 운전하나? 안녕하세요 <찌쏘>입니다. 이번 기획포스팅은 "자율주행자동차" 입니다. 사전적 의미로 이야기 하자만 운전자나 승객없이 혼자서 주변환경을 인식하고 스스로 운전하는 자동..

jjisso.tistory.com

 

 

 매매원칙 지키기 

 1. 매수매도는 09:00~10:00, 14:30~15:30에 하기
 2. 거래량에 흔들리지 않기
 3. 분할매수 분할매도 철저히 하기
 4. 확실한 종목아니면 익절(+10)/손절(-5%) 지키기
 5. 조건검색식과 차트분석이 완료된 종목만 투자하기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증시현황 분석 및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발견된 종목이며,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을 안내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