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성신양회 주가에 세력이 입성하셨나?

반응형

오랜만에 특정종목의 주가와 차트에 대해서 브리핑을 해볼까하는데요. 그 대상 종목은 바로 성신양회입니다. 서점에서 주식관련 도서를 읽으면서 세력의 매수(입성)과 관련된 내용을 보고 왔는데너무도 내용과 부합하는 듯해서 포스팅 해봅니다. 

성신양회는 시멘트를 생산하는 기업입니다. 시멘트 부문중에서 점유율이 3위인 기업이지요. 매출이 증가를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익은 하락중인 기업인데요.

건설경기가 부진하다보니 탄력을 못받고 있었던 기업이고, 재건축연한이 이제 없어짐에 따라 앞으로 모멘텀을 뭘로 가져가야할지 미래가 잘 안보이는 기업이긴합니다. 

북한하고 통일이라도 되고 남북경협이 잘되야 도로나 아파트 건설등의 수혜를 좀 볼 듯한데요.


그래서 주가는 고만고만 하락을 하고 있었습니다. 그런데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세력의 입성과 관련된 책을 보고 왔다라고 했었죠? 

자! 어떤 신호들이 세력의 입성을 보여주는지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봉에 매집봉이 보인다.

세력의 입성을 알리는 신호와도 같은 것인데요. 거래량은 일종의 신호와도 같고 관심의 척도를 나타낸다라고 말씀을 드린 적이 있습니다.

물론 거래량이 터져서 주가가 초급등을 해버린 경우라면 다른이야기지만, 거래량이 터졌음에도 불구하고 상승폭이 얼마되지 않는 것을 매집봉 또는 ‘그 분(세력)이 오셨다’라고 이야기 합니다. 

아래의 차트는 성신양회의 일봉차트인데요. 8월 9일에 300만주라는 거래량이 터졌는데요. 전일 거래량 대비해서 약 11배정도가 상승한 수치입니다.

성신양회 일봉차트 및 주가 흐름성신양회 일봉차트 및 주가 흐름


그런데 정작 해당일의 주가는 25%까지 올라가긴 했지만 종가는 3%를 상승한데 그쳤고, 긴 윗꼬리를 만들고, 음봉을 만들어 놓았지만 분명 전일보다 상승하면서 주가가 마무리 되었습니다.


30분봉에 매집봉이 보인다.

이와 같은 현상은 30분봉에도 동일하게 나타나고 있는데요. 제가 아래의 차트에 표시해둔 곳을 보면 알 수가 있습니다. 

성신양회 분봉차트 30분봉 주가성신양회 분봉차트 30분봉 주가


첫번째 앞쪽의 동그라미는 위 일봉과 관련된 8월 9일로 거래량이 급증했던 시점이며, 그 이후에 주가는 횡보를 하다가 8월 14일 다시 한 번 시그널을 보여줍니다. 

8월 9일부터 8월 14일까지의 주가변동은 크지 않고 30분봉기준으로 일련의 박스권을 형성하고 있습니다. 

우리 세력님께서 입성을 하셨다는 두번째 신호와도 같은 것이지요.


주봉으로 보면 박스권 이탈인데..

그런데 말입니다. 책으로만 대충 훑어보고 적용을 해봐서 그런지 조금 의아한 부분도 있습니다. 바로 아래의 그림을 보면서 설명드리겠습니다.

성신양회 주봉 주식차트흐름 및 주가 박스권성신양회 주봉 주식차트흐름 및 주가 박스권


성신양회의 주봉인데요. 주봉으로 보면 주가의 파동이 생기면서 하락추세로 가는 박스권이 형성되어있습니다.
하지만 지지선을 견디지 못하고 무너지는 모습을 보여주면서 이탈을 하였는데요. 제가 보기에 이부분은 리스크가 좀 있습니다. 

투자를 들어가는 시기를 잘 잡아야할 것 같은데요. 8,500원선으로 주가가 진입을 해서 박스권 안으로 다시 들어오는지를 잘 살펴보고 투자가 들어가야 할 것 같습니다.


월봉 역시나 지지선에 맞물려..

성신양회 월봉 주식차트 및 주가 - 지지선부근성신양회 월봉 주식차트 및 주가 - 지지선부근


월봉을 기준으로 보면 현재 성신양회는 고점을 찍고 난 이후에 지속적인 하락세를 보이면서 수급도 점차 줄어들고 있는 모습입니다. 

그리고 급등하기 전의 시점까지 주가가 내려온 모습이고, 이를 버텨주느냐 마느냐가 관건일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최근 3일 기관과 외국인 매수

다시 단기적인 흐름으로 돌아와서 성신양회의 최근 3일만 보면 기관과 외국인이 매수세로 돌아와서 매집을 하고 있는 모습이 보입니다. 

성신양회 주식에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세성신양회 주식에 기관과 외국인의 매수세


물론 기관과 외국인이 들어온다고 해서 무조건 오른다는 보장은 없지만 기관과 외국인은 손해를 보는 사람들이 아니기때문에 일단 나쁘지 않은 시그널로 보여집니다.


이상으로 성신양회 차트와 주가의 흐름을 보면서 세력의 입성신호와 흐름을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보는 성신양회의 손절가 7,000원, 목표주가 10,000원 설정해보겠습니다. ㅎㅎㅎ


 

 매매원칙 지키기 

 1. 매수매도는 09:00~10:00, 14:30~15:30에 하기
 2. 거래량에 흔들리지 않기
 3. 분할매수 분할매도 철저히 하기
 4. 확실한 종목아니면 익절(+10)/손절(-5%) 지키기
 5. 조건검색식과 차트분석이 완료된 종목만 투자하기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증시현황 분석 및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발견된 종목이며,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을 안내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