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아진산업 주가는 왜 홀로 상승하는가?

반응형

증시의 불안감은 계속되고 있는 가운데.. 눈에 띄는 종목은 많이 나오고 있지만 선뜻 관심종목으로 포스팅하기 어려운 시기 인 것 같습니다. 

아진산업은 약 2달전부터 주가와 차트의 흐름을 계속 지켜보고 있던 종목인데요. 독야청청 홀로 대박 거래량을 보여주면서 흐름을 어느정도 유지해주고 있고, 최근의 수급이 심상치 않아서 관종으로 담아보고자 합니다. 

일단 전반적이 시장은 불안감이 고조가 되고있는 상황입니다. 대략 몇가지 이슈들을 살펴보면 크게 4개정도의 시장이슈가 있는데요. 추석 전까지는 언제 어떤 이슈들이 나올지 모르기때문에 투자계획이 있으시다면 장기 보유보다는 단타나 스윙으로 접근하시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 지소미아 종료에 따른 일본과의 Fighting
    • 미국의 대중국 관세 10% 추가 부과
    • 홍콩의 시위 점차 강화 그리고 중국의 맞불
    • 아직 해소되지 않은 북미협상

이 4가지 요소는 언제 빵빵 터져도 이상할 것이 없는 상황이고, 이 4가지가 증시에 미치는 타격은 항상 어마무시하고 우리나라 증시는 남들이 떨어질때 떨어지고, 남들이 오를 때 떨어지는 증시인지라 조심 또 조심하셔야합니다. 

아진산업은 자동차 부품관련주입니다. 차체와 관련된 후드 등의 부품을 납품하고 있으며, 한국과 미국공장을 타겟으로 하고 있고, 상대적으로 수출의 비중이 높은 회사입니다. 전체 매출의 60%정도가 미국에서 발성을 하고 있어서 환율이 오르면 오를수록 땡큐인 회사지요.

동종업계 주가와 달리 상승중인 아진산업

아진산업의 주가는 동종산업과 달리 지속 상승중이다.아진산업의 주가는 동종산업과 달리 지속 상승중이다.


상대적으로 아진산업은 동종업계의 주가가 하락하는 와중에 최근에 급등을 보여주고 있는 종목중에 하나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눈에 담아두고 흐름을 보기 시작했었죠.

그리고 작년에 폭발적인 외형성장이 있었고, 올해 상반기가 지난 시점이지만 일단 그 흐름의 추세가 꺽이지 않고 유지도고 있는 기업중에 하나입니다. 

폭발적인 외형성장 후 유지 중

아래는 아진산업의 손익인데요. 약2,000억원 이상의 매출을 작년에 일으켰으며, 영업손실은 있었으나 기타판관비에서 발생한 것으로 보아 일시적인 비용이 커진것으로 보여집니다. 

올해 상빈기 분기별로 보면 일단 위에서 말씀드린것처럼 전년수준의 매출액을 보여줌과 동시에 꾸준하게 영업이익이 발생되고 있는 상황을 아실수가 있습니다. 

아진산업의 3년 손익(매출, 이익) 현황아진산업의 3년 손익(매출, 이익) 현황

아진산업의 19년 상반기 분기별 손익 현황아진산업의 19년 상반기 분기별 손익 현황


현재가 아진산업 주주의 평단(매물대)

그렇다면 이번에는 주식차트를 한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월봉을 먼저 볼까요? 아진산업은 상장된지 그렇게 오래된 회사는 아닙니다. 16년도에 상장되서 초반의 급등을 제외하고는 지속적으로 하락세에 있었던 종목입니다. 

아진산업 주가 월봉 차트아진산업 주가 월봉 차트


특이한 점이라고 하면 상장이래 지금의 주가가 바로 매물대인 것이지요. 보이시나요? 현재가 모든 주주가 가지고 있는 평균단가의 수준이라고 보시면 될 것 같습니다. 어찌 주가가 변할지 딱 보기 좋은 시점이죠.

다음은 아진산업의 주봉입니다. 주가가 하락세를 멈추었으며, 그 변동폭이 좁아짐과 동시에 특정 주가에 수렴을 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주가가 특정구간으로 수렴중

아진산업 주가 주봉 차트아진산업 주가 주봉 차트


그리고 앞서 말씀드린 바와 같이 대규모의 거래량이 지속적으로 발생을 하면서 하락세의 주가를 상승세로 이끔과 동시에 계속해서 주가를 흔들고 있는 상황으로 보여집니다. 

마지막 일봉입니다. 지난주의 상황을 보면 2차례의 대규모 수급이 발생을 함과 동시에 W패턴을 짧게 만들었으며, 명확한 지지구간을 형성해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아진산업 주가 일봉 차트아진산업 주가 일봉 차트


본 구간을 강하게 지지받고 주가상승을 이어가느냐가 관심으로 지켜볼 만한 이유이기도 합니다. 게다가 240봉 이평(검은색) 역시나 상승전환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으로 탄력을 받을만한 기회들을 보여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1차 목표가로 3,800원보며, 손절가로 2,900원정도 

위 가격구간을 설정해두고 추세를 지켜보면서 대응하면 좋을 듯합니다.

 

 매매원칙 지키기 

 1. 매수매도는 09:00~10:00, 14:30~15:30에 하기
 2. 거래량에 흔들리지 않기
 3. 분할매수 분할매도 철저히 하기
 4. 확실한 종목아니면 익절(+10)/손절(-5%) 지키기
 5. 조건검색식과 차트분석이 완료된 종목만 투자하기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증시현황 분석 및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발견된 종목이며,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을 안내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자율주행차 관련주 - 대장주 및 수혜주는 무엇?

 

자율주행차 관련주 - 대장주 및 수혜주는 무엇?

제가 제일 관심있어하고 재미있게 보고 있는 4차산업혁명과 관련된 여러가지 관련주들을 쭈욱 포스팅해나가고 있는데요 이번에는 자율주행차와 관련된 관련주가 무엇이 있는지를 한번 알아보고, 그 중에서 수혜주..

jjisso.tistory.com

수소차 관련주 테마주... 어떤종목?

 

수소차 관련주 테마주... 어떤종목?

​ 정말 요즘 환경문제는 너무 심각하네요 그리고 다른 거보다 정부에서 열올리고있습니다.. 아무래도 미세먼지야 어찌 대기를 할수도없고 환경오염의 한 축인 자동차 배기가스는 정부의 정책으로 조정이 가능하..

jjisso.tistory.com

전기차 관련주 - 대장주 및 수혜주는 무엇?

 

전기차 관련주 - 대장주 및 수혜주는 무엇?

요즘 미세먼지 때문에 고생 많으시죠? 우리는 중국발이라고 애써 남을 욕하며 위안을 삼지만 그 원인은 정말 다양합니다. 공장에서 나오는 것부터 시작해서 자동차 배기가스까지... 숨을 턱턱 막히게 합니다.. 이..

jjisso.tistory.com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