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네오펙트 주가 상승흐름 전환은 팩트(Fact)!!

반응형

오랜만에 관심종목을 포스팅하게되는 것 같습니다. 그 대상종목은 바로 네오펙트입니다. 

네오펙트는 최근에 짜릿햔 뉴스기사 2건이 나와있는 상태입니다. 하나는 특허취득과 관련된 기사이고 하나는 대특별관계자 지분율 변동에 관한 사항입니다.

특허와 관련된 뉴스가 났음에도 불구하고 주가는 생각보다 큰 폭으로 상승하지 않고 약간 조정하는 흐름을 보여주고 있기에 관심종목에 담아봤습니다. 

네오펙트 주가 상승흐름 전환네오펙트 주가 상승흐름 전환


네오펙트 신체움직임보조장치 특허취득 

특허는 무슨 내용이냐면, 신체움직임 보조장치와 관련된 기술인데요 네오펙트는 4차 산업혁명과 관련돈 AI, IoT를 기반으로 재활의료기기를 전문으로 만들고 있는 기업이기에 아마도 이런 특허라던지 기타 기술과 관련된 개발들이 지속적으로 일어날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국내에서 보면 재활의료기기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기때문에 앞으로가 기대가 되는 기업이라고 보여집니다. 

네오펙트의 특허취득 및 지분변동 관련 뉴스네오펙트의 특허취득 및 지분변동 관련 뉴스


초고령사회로 진입이되면서 앞으로 이와 같은 의료기기는 점차 발전을 할 수 밖에 없고, 그 수요도 지속적으로 늘어나게 될 것이 분명하기 때문입니다. 

또 하나는 반호영 특수관계인의 지분 변동인데요. 지속적으로 조금씩 조금씩 지분율이 높아지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작년 재작년까지 해서 보면 상당히 많이 늘어나 있는 상태입니다.


주가는 급락 후 상승 전환 중

이번에는 네오펙트의 주식차트를 보면서 주가에 대해서 보도록 하겠습니다. 

아래의 이미지를 보시면 증시에 엄청난 변동이 있었음에도 불구하고 그렇게 등락폭이 크게 일어나지 않았던 종목입니다. 

네오펙트 주가 일봉 흐름 차트네오펙트 주가가 큰 폭으로 하락한 이후 상승전환 하고 있다


그러다가 7월중순부터 8월초까지 급락을 거듭했습니다. 그리고 박스권을 형성하면서 숨고르기에 들어갔다가 가격 조정을 거친후 다시 이전가격을 회복하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최근의 일봉을 조금 크게 한 번 볼까요? 동그라미친 변곡점에 가격을 떨구면서 크게 한번 흔들었으나, 이내 다시 매집을 하면서 최근 주가는 상승 전환 곡선을 만들어낸 모습을 보실 수 있습니다. 

네오펙트 주식차트 일봉 확대네오펙트 주가의 명확한 상승흐름 전환이 보인다


추석 연휴가 없었다면 이번주중에 단타로 괜찮았을 종목이긴한데. 일단 단기적인 투자보다는 해당종목은 장기적인 느낌 아닌 느낌으로 투자하는게 좋아보이는 종목입니다. 

게다가 네오펙트는 최근 상반기 결산 공지에서 거의 작년수준의 매출액을 회복하였고, 재작년 수준까지 올해 매출액을 달성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네오펙트 최근 재무제표 현황네오펙트 최근 재무제표 현황


9분기가 지나고 매출실적이 고지가 되는 것을 본다면 더욱 올해의 실적이 확실해 지겠지만 일단 사업적인 부분에서 점차 회복세로 전환하고 있는 모습은 확실한 것 같고,

만약 재작년 수준의 매출액을 달성한다면, 올해는 영업이익도 흑자로 다시 전환할 것으로 보여집니다. 


목표주가 5,900원

단기적으로는 매물대 하단인 5,900원 선을 1차 목표로 잡고, 4,500원이 깨진다면 손절하고 탈출하는 것이 좋아보입니다. 

실적의 흐름이 유지되고 사업을 좀 장기적으로 본다면 2~3년안에 10,000원도 불가능하지는 않을 것 같다는게 제 생각이네요 ^^

요즘 개인적인 일로 너무 바쁘다보니 한동안 포스팅에는 신경을 잘 못쓰고 있었네요. 추석 연휴에는 머리도 좀 식히고 다양하고 신선한 포스팅으로 다시 찾아뵙겠습니다. ^^

 

 매매원칙 지키기 

 1. 매수매도는 09:00~10:00, 14:30~15:30에 하기
 2. 거래량에 흔들리지 않기
 3. 분할매수 분할매도 철저히 하기
 4. 확실한 종목아니면 익절(+10)/손절(-5%) 지키기
 5. 조건검색식과 차트분석이 완료된 종목만 투자하기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증시현황 분석 및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발견된 종목이며,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을 안내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