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관심종목

국제약품 - 주가 폭등을 위한 흔들기?

반응형

요즘 장세가 괜찮고 나름 나쁘지 않은 흐름을 가져가고 있다보니, 관심종목들이 계속해서 보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아직까지 빠른 포스팅 능력과 시간이 부족해서 많은 종목을 소개해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바랍니다. ^^;;

국제약품에 대해서 설명을 해드리기 전에 일단 어제 소개해드렸던 관심종목인 ‘한창’이 하루만에 10%를 달성하였습니다.이럴 때 정말 희열이 느껴지는 것 같아요 ㅎㅎ

한장, 아시아종묘 주가 분석 - 매집 끝났나?


이번에 소개해드릴 국제약품도 차트가 심상치 않아보입니다. 상승흐름을 다는 와중에 흔들기가 보이고, 보통 이런 주식종목은 확률적으로 폭등이 한 번쯤은 연출이 되었었기 때문이지요.

국제약품 주가 폭등 하려나?국제약품 주가 폭등 하려나?


악재기사 = 저가매수 기회?

국제약품은 최근에 나와있는 뉴스기사들을 보면 좋은 호재성 기사들은 그닥 보이지가 않습니다. 특허침해 소도 제기 당하고, 세무 과징금도 부과 받고 좋은 상황은 아니였죠.

국제약품 관련 최근 뉴스기사국제약품 관련 최근 뉴스기사


그런 이슈들은 어김없이 주가에 반영이 되어서 하락세를 면하지 못하였고, 하락의 흐름이 이어지는듯했습니다. 


국제약품 주가 상승흐름 전환

하지만 국제약품은 최근 이런 뉴스는 악재도 아니라는 듯이 야금야금 상승흐름을 가져가고 있습니다. 

최근 3개월 전저점인 3,450원을 넘어 5,250원까지 52%나 폭등한 이후에 종가는 4,535원에서 마무리 되었습니다. 

국제약품 일봉 차트국제약품의 최근 주가 변동이 심상치 않다. - 대규모 수급 유입


그리고 위의 차트에서 보시는 바와 같이 최근 주가의 등락폭이 어마무시하게 발생을 하면서 윗꼬리를 남겨주고 있는 모습입니다. 

사실 윗꼬리는 그렇게 좋은 징조는 아닙니다. 수익실현을 한 주주들이 털고 나갈때 많이 보이는 현상이기 때문입니다. 


주봉기준 볼린져밴드 상단 돌파 시도

하지만 제가 긍정적으로 보고 있는 것이 2가지가 있는데요. 일단은 주봉으로 국제약품의 차트를 보면, 볼린져 밴드 상단을 강하게 돌파하려는 모습을 보여주었다는 것입니다. 

국제약품 주봉 차트 현황국제약품은 주봉을 기준으로 볼린져밴드 상단을 터치했다


볼린져밴드와 관련된 설명은 제가 이전 포스팅에서 올려놓은 것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표만 알아도 주식투자 성공한다 - 1. 볼린저밴드(bollinger bands)


어쨌거나 이정도의 수급이 몰리면서 변동이 생기는 것은 개미투자자가 절대 할 수 없는 영역입니다. 엄청나게 큰 물량과 자금이 동원되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이지요.


분봉기준 주가 흔들기 보여

또하나는 국제약품의 30분봉 차트를 보면 천천히 올랐다가 떨어져서 윗꼬리를 만든것이 아니라 특정시간대에 일시적인 대규모 물량이 발생했다는 사실입니다. 

국제약품 30분봉 차트 현황국제약품 30분봉을 보면, 심상치 않은 시그널이 보인다.


제가 차트를 보고 추정하는 일종의 신호는 이와 같이 2가지가 있습니다. 

좀 특이해서 이런저런 정보를 찾아본 바에 의하면, 돼지열병 관련주로도 시장에 소문이 나서 퍼지고 있다보니 흔들리는 것 같기도 합니다. 

사실 제가 돼지열병 관련주를 포스팅할 때 국제약품은 존재하지 않았었는데요. 해당 회사측에서도 우리는 돼지열병과 무관하다라고 이야기를 했었고요.

돼지열병 관련주 - 대장주 및 수혜주는 무엇?



목표주가 5,000원 / 손절가 4,300원

일단은 목표주가는 주봉기준으로 볼때 상단을 기준으로 잡아보도록 하겠습니다. 

5,000원이라는 저항구간은 상징적인 의미가 많은 주가구간이기 때문에 해당 주가구간을 지지한다면 추가적인 상승도 도모해볼만 할듯합니다. 

이런 형태의 종목은 하락시 급락을 보일 여지도 많이 있어보여서, 손절구간은 조금 타이트하게 잡아보았습니다. 

성투하십시오~

 

 매매원칙 지키기 

 1. 매수매도는 09:00~10:00, 14:30~15:30에 하기
 2. 거래량에 흔들리지 않기
 3. 분할매수 분할매도 철저히 하기
 4. 확실한 종목아니면 익절(+10)/손절(-5%) 지키기
 5. 조건검색식과 차트분석이 완료된 종목만 투자하기

 본 블로그에 포스팅되는 증시현황 분석 및 관심종목은 

지극히 개인적인 차트분석기술을 통해서 발견된 종목이며,
개인의 기록관리차원에 내용들입니다.

주식을 포함한 모든 투자는 개인의 책임이며, 
투자로 인한 투자손실 또한 개인의 책임을 안내드립니다.

 본 블로그의 차트분석 위주의 포스팅으로
대내외환경변화에 따른 투자환경변화와 무관함을 안내 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 많은 애용부탁드립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