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시장의흐름

급증시브리핑 - 대북관련주 2차 폭락 - 매주금요일 이게 뭐니?

반응형

대북 남북경협 관련주가 2주연속 금요일에 폭탄돌리기를 하고 있습니다.


이상황을 어떻게 봐야할지 상당히 난감한 상황입니다. 저역시나 대북관련주를 보유하고 있기때문인데요

블로그를 시작하면서 상황좀 보겠다고 약간 담궈놓는다는 것이 이리도 큰 피해를 줄지는 몰랐네요

[주식투자/시장의흐름] - 2차 북미정상회담 결렬..대북주 개폭락.. 어쩌나

[주식투자/hot이슈종목] - Hot한 테마주식 : 대북관련주, 엔터관련주, 미세먼지관련주, 대선관련주

[주식투자/관심종목] - 패턴발굴종목 - 일신석재 - 대북관련주?

[주식투자/관심종목] - 제룡산업.. 한번 더 오르나?

[주식투자/hot이슈종목] - 오르비텍!! 엄청 오르네..



제가 관대북주가 관심종목에 나오거나 시장상황을 설명드릴때 항상 조심하라고 말씀드렸는데요.

​​2주연속
대북주 금요일 재앙
주말 잠못이루네..


점점더 대북주의 상황은 안좋은 길로 나가고 있는 모습입니다.

대표적인 대북주 비핵화와 관련된 종목인 오르비텍의 주식은 고점대비 반토막까지 났습니다.




지난주 2차 북미협상 결렬 이후에 조금이라도 기대심리를 가지고 일주이간 버티신 분이라면 이래저래 실망이 크시겠네요

버닝썬이슈로 모든기사가 도배가 되는 와중에 이게 먼일이야 하셨을듯해요

[주식투자/hot이슈종목] - 버닝썬 이펙트!! 와이지엔터테인먼트 주식 폭락




저도 소액 담아놓지 않았다면 몰랐을것입니다.

신기하게도 금일 코스피는 조금 상승한체로 마무리 되었습니다.

대북주만 개폭락을 맞이했지 시가총액 상위에 포진된 주식종목들이 대부분 그래도 보합선에서 마무리를 해줬기 때문입니다.






삼성바이오로직스
압수수색
제약바이오주 직격타


거기에 또하나 큰건이 하나 나오셨죠. 바로 삼성바이오로직스 특혜의혹에 따른 또 압수수색까지



대북주도 그렇고, 제약바이오주도 그렇고 코스피보다 코스닥에 아주 큰 타격을 줄수밖에 없는 테마이죠

[주식투자/시장의흐름] - 제약바이오 업계 변화의 물결-관련주 대응은?

[주식투자/시장의흐름] - 삼성바이오로직스 거래정지 그리고 대응방향



예상과 같이 시장의 흐름이 형성되고 있네요.

어떤분에게는 기회일수도 있고 어떤분에게는 개인파산까지 겪을수 있는 주식시장입니다.



이렇게 하루에 여러가지 뉴스로 증시를 파과하고 있습니다. 주에 좀 나눠서 걸쳤으면 좋았으련만..ㅎㅎ

미중무역협상 연기
그나마 다행인 테마냐?


미중무역협상을 이어갈것을 계속 밝히는 중국이지만 협상연기는 투자자들에게 좋을수 없는 뉴스입니다.

[주식투자/시장의흐름] - 미중 무역분쟁 어찌될것인가? 차이나워치포럼 참석


지난번 포스팅에서도 적었지만 장기적으로 중국이 이기기 힘든 게임이지만, 중국인의 성향상 쉽게 굴복도 하지않을 것이기 때문인데요

중국이 강하게 나오고 협상으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우리기업이 받는 타격은 몇배가 됩니다.

어떻게 대응하면 좋을까요?
테마주 반이라도 정리하심이..


지극히 개인적은 의견이지만 이런시장 분위기에 대북주는 어떤 영향이 있건 좋지 않은 상항입니다.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는 전혀 아무런 테마와 관련없는 주식을 발굴하는 것이 좋을듯합니다.

잘 눈에 보이지않지만 수급이 도는 종목들이 분명히 보일것입니다.

저도 계속 해서 찾아보고 있고, 안정적인 투자를 위해서 포트폴리오 구성을 다시해봐야겠다고 생각했네요



제가 보유한 종목중에 테마 관련에 전체금액중 약 20%정도 종목이 들어가 있는데 얘가 주는 타격이 반이상입니다.

이중에 절반을 처분하고 처분한 반은 현재투자종목에 들어가고, 나머지 반은 신규종목에 진입을 해야겠네요



저는 마치 제 블로그를 일기쓰듯이 그렇게 하고 있기때문에 혹시라도 오해는 하지마시기 바랍니다.

투자는 개인이 하는것이고 책임도 개인이 지는 것입니다.

제가 느끼는 지금이 시장상황은 너무 최악입니다. 본전이라도 하신분들이 진정한 승자일꺼에요^^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