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시장의흐름

JJISSO의 증시현황 브리핑(19.3월)

반응형

어느덧 3월이 되었네요. 어찌 투자하신 종목들은 온전히 버티고 계신지요.

저역시 마찬가지지만 2월말 2차 북미정상회담이 결렬됨과 동시에 그 파급효과가 생각보다 커서 저역시 타격이 있네요

작년에 대북주로 그렇게 피해를 봐놓고서는 이번엔 꼭 회담전에 빼야지 했다가 못뺀것을 후회하고 있습니다.

증시현황 브리핑 3월증시현황 브리핑 3월



월말에 똥 튄 국내증시

2월은 정말 말그대로 순조로울것 같았던 증권시장에 월말에 초를 치는 사건이 있었다고 밖에 설명할 수가 없습니다.

월초에 외국인과 기관의 매수세 속에서 코스피 지수는 2200을 돌파하면서 다시 순항하는 듯 보였지만.. 꼬꾸라졌죠

코스피 지수 흐름코스피 지수 흐름



2차 북미회담만 정상적으로 잘 마무리되고 양국 대표가 사인만 했다면 지금 우리나라 주가는 2300도 넘었을지 모릅니다.

그리도 다행인건 그나마 코스닥은 조금은 영향을 덜 받고 움직이는 느낌입니다. 아무래도 대외적인 환경에 가장 크게 노출된것은 대기업들이죠..

상대적으로 코스닥이 안정적

코스닥 지수 흐름코스닥 지수 흐름


코스피와 유사한 흐름이긴하나 ​코스닥 증시는 상대적으로 하락폭이 적고, 이전에 지수를 더욱 많이 회복한 모양입니다.

4차 산업혁명을 필두로 내수와 관련된 정부정책사업들이 본격적으로 투자가 일어나고 가시적인 성과가 발현되기 위해서는 벤처기업들의 사업이 잘 되어야합니다.

기술기반의 사업들은 향후 장기적으로 볼때 영향은 다소 적을 것이라 보여집니다.

3월에도 이런 불안감 지속 전망돼..

앞으로도 이런 코스피 약세 또는 보합 수준이 지속되리라 보이고, 코스닥은 보합 또는 약상승 흐름이 있지 않을까합니다.

다우산업 지수 흐름다우산업 지수 흐름


다우산업지수는 진작에 회복을 완료하고 지지선을 만들고 있는 모습입니다.

제가 이전 포스팅에서도 설명드렸지만, 성격 강하신 트럼프가 있는한 미국은 절대 손해보지 않습니다.

그리고 지금 미중무역분쟁도 결과적으로는 미국에 유리한쪽으로 흘러갈 수 밖에 없습니다.

북한이 폭파했던 발사장을 재건해놓고, 북한과 미국의 상대적 적대감은 조금 고조되는 느낌입니다.

미중무역분쟁은 곧 중국에서 합의를 보겠지만.. 중국인 성햐상 바로 합의하지는 못하지 싶네요..



증시현황 브리핑을 작성하기 전에 제가 성공적인 주식투자, 투자 성공을 위해서 알아야할 정보들도 같이 드리고 있는데

2019/03/05 - [주식투자/시장의흐름] - 제약바이오 업계 변화의 물결-관련주 대응은?

2019/03/02 - [주식투자/시장의흐름] - 미중 무역분쟁 어찌될것인가? 차이나워치포럼 참석

2019/03/01 - [주식투자/시장의흐름] - 2차 북미정상회담 결렬..대북주 개폭락.. 어쩌나


해당 포스트들도 같이 참고하시면서 투자하시면 도움이 되시리라 생각됩니다. 

본 블로그에 포스팅된 글은 제가 수년간 경험으로 얻어진 것을 바탕으로 작성되며, 주관적인 견해임을 다시 한 번 말씀드립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