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수익률공개

SAMG엔터 주식 매매일지 - 단타 수익 144만원

반응형
주식을 투자하면서 매매일지를 통해서 매수매도 이유를 작성하고, 모든 매매를 기록해서 나의 매매의 잘못된 점과 잘된 점을 스스로 반성하고 나만의 매매방식을 정립하자!!

2022.12.09 수익 종목 내역

 

종목명 : SAMG엔터(419530)

매수유형 :  단타 / 단기스윙 / 중장기 / 장기

비중 수익률 손익금액
70% 1.53% +144만원
매수일 2022.12.09 매도일 2022.12.09
매수가 27,850 매도가 28,350
매수금액 9,433만원 매도금액 9,602만원

 

일봉/주봉/월봉 차트흐름(슬라이드)

SAMG엔터 일봉 차트

 

매수/매도타점(차트 Buy/Sell)

SAMG엔터 매수매도 마크내역

 

SAMG엔터 종목 매매 (후기)

SAMG엔터는 신규상장주이고, 대부분 최근 시장에서 신규상장주들이 힘을 못쓰는 것과 달리 첫날 상장이후에 다음날 다다음날에도 주가가 공모가 부근으로 하락하지 않고 버텨주어 관심있게 바라보고 있었습니다.

앞의 매매일지에서 휴마시스에 대한 매매가 종료되고 난 이후에 3분봉을 기준으로 돌파매매를 시도하였고, 이것이 적중하여 수익을 기록하게 되었습니다.

휴마시스 주식 매매일지 - 단타 수익 200만원

 

휴마시스 주식 매매일지 - 단타 수익 200만원

주식을 투자하면서 매매일지를 통해서 매수매도 이유를 작성하고, 모든 매매를 기록해서 나의 매매의 잘못된 점과 잘된 점을 스스로 반성하고 나만의 매매방식을 정립하자!! 종목명 : 휴마시스(

jjisso.tistory.com

위험할 뻔했지만 과욕을 부리지 않고 정점에서 개장하고 10시가 되기 전에 매매를 종료하고 나올 수 있어서 매우 다행이라고 생각하는 종목이였고, 계속 바라보지 않았다면 큰 손실이 날 뻔했었던 위험한 매매였습니다.

 

SAMG엔터 매수 이유

12.9일 매매시점에 키즈, 엔터, 웹툰 등 엔터테인먼트 관련 주식의 거래량이 급증을 하면서 대부분의 종목이 10% 이상의 주가 상승흐름을 가져가는 것을 보았습니다. 

당시에 신규 상장주이자 웹툰 관련주였던 핑거스토리의 경우, 상장 이후에 2연속 상한가를 기록을 하였습니다. 그에 따라서 관심을 갖고 있던 SAMG엔터 역시나 전날에 잠시 음봉을 보여주긴 했지만 수급이 들어오며 장초반 흐름이 나쁘지 않았기 때문에 매수를 결정하였습니다.

역시나 거래대금이 300억원이상 장초반에 강하게 형성되어 있었고, 호가창 역시나 한호가에 수억원의 거래대금이 대기가 걸려있는 것을 보고, 호가창에 강한 매수세력이 들어오면 흐름을 타고 짧게 들어갔다가 나오려 생각했습니다.

 

SAMG엔터 차트 기술적 분석

SAMG엔터주는 신규상장주였기 때문에 일봉, 주봉, 월봉의 큰 흐름이 없는 상태입니다. 그래서 분봉을 중심으로 매수타점을 잡기 시작했습니다. 

전일 기준으로 60분봉을 바라보았을때, 26,800원부근이 저항선이라고 생각을 했고, 27,000원을 강하게 돌파하면 추가적인 상승이 생기며 돌파매매가 가능할 것이라고 판단했습니다.

하지만 돌파를 했음에도 호가창이 빠르게 상승으로 전환하지 못하고 계속 주가가 눌리는 모습을 보여주었기에 1.5%부근의 수익으로 마무리를 지었습니다.

사실 27,000원에 매수를 들어갔는데, 체결되지 않아 27,300원에 1%나 높은 가격에 추격해서 뇌동매매가 들어간 면도 없지않아 있습니다. 그게 아니였다면 2.5%정도의 수익이 되었을텐데 아쉽기는 합니다.

 

SAMG엔터 기본 분석

신규 상장주에 지속적으로 수백억원의 거래대금이 몰리는 것은 최근 주식시장의 흐름에서는 드물게 발생하는 현상이였고, 종목에 대한 관심이 높은 것이라 생각했습니다.

그리고 앞서 이야기 한 바와 같이 엔터, 웹툰, 키즈 등 관련주들에 붙은 강한 수급이 매력적이라 판단하여 해당 종목에 단타 투자를 진행했습니다.

 

SAMG엔터 이슈 재료

한한령 해제 기대감과 웹툰을 기반으로한 IP 등으로 드라마 제작 등 2차적인 확산의 강한 기대감이 발생을 했습니다. SAMG엔터보다는 다른 종목들에 대규모 수급이 발생했지만 지켜보던 종목이 아니라 굳이 진입하지는 않았습니다.

조금이라도 지켜보고 있던 종목에 매매하는 걸로...

 

※ 저는 주식투자를 공부중인 개인/개미투자자입니다. 제 주관에 의한 개인적인 투자방식을 정립 중이며, 투자 손실과 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유튜브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