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수익률공개

휴마시스 주식 매매일지 - 단타 수익 200만원

반응형
주식을 투자하면서 매매일지를 통해서 매수매도 이유를 작성하고, 모든 매매를 기록해서 나의 매매의 잘못된 점과 잘된 점을 스스로 반성하고 나만의 매매방식을 정립하자!!

 

종목명 : 휴마시스(205470)

매수유형 :  단타 / 단기스윙 / 중장기 / 장기

비중 수익률 손익금액
70% 1.7% +200.6만원
매수일 '22.12.9 매도일 '22.12.9
매수가 17,950원 매도가 18,300원
매수금액 11,900만 매도금액 12,140만

 

일봉/주봉/월봉 차트흐름(슬라이드)

012

 

매수/매도타점(차트 Buy/Sell)

휴마시스 매수 매도 체결마크

 

휴마시스 - 매매 (후기)

아침의 거래량이 가장 활발한 시간대인 09:00~10:00 시간대에 거래대금이 300억원이상 대량으로 발생하고, 호가창에 지속적으로 강력한 매수체결이 유입되면서 주가를 강하게 끌어올리는 종목을 발견하면, 

이후에 10시전까지 강하게 체결이 이루어지는 경우가 많고, 이 시점을 노려 매수세에 올라탈 경우, 1~3%가량의 수익을 얻을 수 있는 기회가 생긴다. 

빠른 매매를 진행해야해서 조급한 마음이 들지만 원하는 매수가에 체결이 되지 않았다고 해서 시장가로 원치않게 고가에 매수를 해버릴 경우, 대응도 어렵고 손해가 발생할 가능성이 있다. 

그리고 당시에 VI가격까지 갈것으로 예상했지만 큰 금액을 넣었고, 불안한 마음에 19,400원에 걸어두었던 매도금액을 조정하여 18,300원에 타협하고 수익을 챙겼다.

후회하지 않는다. 당시 여러개의 종목으로 단타를 수행했는데, 휴마시스를 통해 200만원의 수익을 실현하고 하루를 시작하니 이후의 매매에서 마인드 컨트롤이 쉬웠다.

 

휴마시스 - 매수 이유

장초반 30분 300억원 이상의 거래대금이 발생하면서 7%의 주가상승과 함께 호가창에 체결강도 강하게 매수세가 유입되었다. 호가창에 체결내역에 수십, 수백단위의 체결량이 정신없이 움직였다.

관심종목의 리스트를 오전에 바라보던 중 바이오 관련 주식종목들의 움직임(거래량 및 주가상승 추세 등) 심상치 않음을 느꼈다. 장초반 3분봉 고점을 이후에 다시 돌파하면서 수급이 붙는 흐름이들어와 매수를 들어갔다.

 

휴마시스 차트 기술적 분석

일봉 기준, 이평선의 밀집구간(5봉, 20봉, 60봉, 120봉 이격도 낮음)에서 대규모 거래량이 나왔다. 긍정적인 신호이며, 지지선구간에서 나온 거래량으로 안정적인 투자가 될 것이라 판단했다. 

오전부터 대규모 수급이 들어왔기 때문에 17,000원을 손절구간으로 잡고 투자하면 될 것이라 판단했다. 

주봉과 월봉 차트 구간을 살펴보더라도 박스권이 형성되어 있으며, 주가가 등락을 반복하면서 저점을 다지는 모습으로 판단했고, 현재 주가는 매매하기에 매력적인 구간이라 생각했다.

 

기본적 분석

다만 휴마시스는 영업이익률이 무려 60%나 되는 제약/바이오주에서도 보기드믄 수익률을 기록하는 주식종목이기 때문에 불려도 탈출의 기회가 있을 것으로 생각했다.

휴마시스의 PER 2.0, PBR 1.5로 상당히 저평가 되어있다. 영업이익이 1,936억원임에도 불구하고 시가총액이 6,240억원 수준이고, 장기적으로 가져가더라도 매력적인 종목이라고 생각한다.

 

이슈 재료

휴마시스는 #원숭이두창 #코로나진단 #유전체검사 관련주이다. 최근 중국에 재발한 코로나와 대규모 격리사건으로 이슈가 다시 붉어졌고, 중국인들의 국가에 대한 격리불만이 쏟아져나오고 있었다.

하지만 곧 격리는 해제될 것으로 보인다. 재료는 있었지만 해당 재료로 주가가 갑자기 오른 것으로 생각하지는 않는다. 

 

※ 저는 주식투자를 공부중인 개인/개미투자자입니다. 제 주관에 의한 개인적인 투자방식을 정립 중이며, 투자 손실과 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유튜브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