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주식차트연구

주식투자는 가치투자를 해야하는 이유 - 2차전지 사례

반응형

주식투자는 개개인마다 하는 방법이 너무도 다릅니다. 저도 사실 제가 하는 방법이 맞는지 충분한 확신이 없습니다. 실제로 전업투자자들은 자신만의 방법을 확고히 정립을 했고, 지속적으로 수익나는 구조를 만들었기 때문에 가능한 일일 것이고 대부분의 주식투자를 하는 사람들은 확실한 자신만의 방법을 가지고 있는 사람이 많지는 않을 것입니다.

저는 이 사이트(블로그)를 운영하면서 여러가지 방법을 시도했고, 2년간 운영하면서 과거에 작성한 글을 보며 반성도 하고 느끼기도 하고 이런 투자방법이 더욱 효과적이겠구나 정립해나가는 단계입니다. 과거 10년간 했던 공부는 무시하고 최근 2년의 공부가 더욱 효과적이였다고 생각합니다. 매매일지나 자신이 투자하는 공부에 대한 것을 기록관리 하는 것이 정말 중요하구나라고 생각합니다.

그중에서 가치투자를 검증하는 여러가지 글들이 있었습니다. 바로 여러 테마주 관련주 등에 다한 것들입니다. 정치적인 테마주처럼 일시적인 종목들이 아니라 앞으로 4차산업혁명과 관련해서 성장성이 기대되는 종목들을 중심으로 많이 다루었고, 이런 중장기적으로 성장이 기대되는 테마 종목들은 최소한 1~2년 길게는 3~5년까지도 수혜를 볼 것이라고 생각을 했습니다.

목차 - contents

     

    주식투자는 가치투자를 해야하는 이유 - 2차전지 사례

    그중에서 전기차와 관련된 2차전지 테마에 대한 것은 배터리산업의 성장성을 직감했고, 최근 전기차가 끊임없이 발표가 됨에 따라서 2차전지에 대한 종목들의 주가가 어떻게 변화하였는지 다시 한 번 바라보는 시간을 가져보았습니다.

    2차전지 관련주 - 대장주 및 수혜주는 무엇?(작성일 20.11월)

     

    2차전지 관련주 - 대장주 및 수혜주는 무엇?

    저는 요즘 테마주를 보더라도 향후 10년동안 이슈가 지속될만한 산업군을 고르는데 집중을하면서 정리를 하고 있는데요. 대부분이 4차산업혁명과 관련된 테마들이 주를 이루고 있습니다. 이번

    jjisso.tistory.com

     

    1년 사이에 2배가량 상승한 2차전지 관련주

    2차전지(배터리)와 관련된 주식종목은 HTS에서 섹터로 묶여서 손쉽게 찾아볼 수가 있습니다. 이들 종목에 대한 주가가 제가 포스팅을 했었던 시점을 기준으로 1년여만에 어떻게 변화하였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잘 생각해보면 단타를 해서 내가 100%이상 벌어본적이 있나?

    주식투자를 하면서 사람들은 단기에 대박을 꿈꾸면서 단타치기에 들어갑니다. 사실 초보나 주린이가 접근하기에 가장 어려운것이 바로 단타이며, 심리적으로 가장 많이 무너질수밖에 없는 투자방법이 바로 단타라고 생각합니다. 저도 하루 또는 몇일사이에 단타로 큰 수익을 낸적이 별로 없는 것을 보면 더욱 그렇게 느낍니다.

    하지만 가치투자를 했을 때 1년 기대수익이 100%가 된다면 어떨까요? 그냥 묻어놓고 1년뒤에 열어봤는데 2배가 되어있었다? 정말 꿈과 같은 일이벌어지는 것이 아닐까합니다. 그런데 최근 제가 공부해본봐에 따르면 조금만 공부하면 쉽게 안전하게 더욱 높은 확률로 달성할 수 있다라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저도 최근 주식투자에 접근하는 방법을 과거와 달리 바꾸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1년 묻어두고 보물처럼 꺼내보는 것을 하기 위해서 말이죠. 산업과 경제의 흐름이 이끄는 산업에 투자를 하고 기업을 믿는다면 하루하루에 일희일비할 필요가 없게되는 것입니다. 가치투자가 그런 것이지요. 

    생각해보십시오. 카카오가 국민 메신져가 되었을때 카카오 주식을 사서 10년을 묵혀두었다면 지금 나의 자산이 어떻게 되었을지말이죠. 단타치기로 어찌저찌 이익날때도 있고 손실날때도 있고 해서 10년을 투자해도 큰돈을 못벌었지만 그냥 종목 하나 잘골랐을뿐인데 10배이상의 수익을 낼 수 있었을 것입니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