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수익률공개

3S(삼에스코리아) 주가 - 눌림목 매매를 통한 투자 수익

반응형

주식투자를 하면서 무언가 수익이 발생했다라는 것은 항상 기쁜일입니다. 특히나 3S(삼에스코리아)와 같이 작정하고 들어간 종목에서 수익이 발생하면 더욱 기쁨을 감출수가 없습니다. 3S같은 경우에는 조건검색식으로도 발굴이 되었으며, 여러가지 추가로 보는 관점들이 맞아서 투자를 진행하게된 종목입니다.

눌림목 매매방법을 활용해서 투자를 했고, 나름 큰 수익을 얻게되었는데요. 일단 3S라는 주식종목 자체가 낯설은 종목입니다. 자주 보던 종목이 아니기 때문인데요. 그도 그럴것이 상당히 주가가 변동이 별로 없었던 종목이기 때문입니다. 이와 관련된 매매일지를 작성해보고자 합니다.

3S(삼에스코리아)는 반도체 관련주로 묶여있기도 하고, 무더위와 관련이 있는 에어컨 관련주로도 묶여있습니다. 냉난방 실용성 측정장비를 만들어서 삼성전자와 LG전자에 공급하고 있는 업체이며, 반도체의 주재료인 실리콘 웨이퍼라는 것을 제조해서 납품을 하는 회사이기도 합니다.

반도체/에어컨 관련주인 3S(삼에스코리아) 기업정보 (출처 : 네이버)
반도체/에어컨 관련주인 3S(삼에스코리아) 기업정보 (출처 : 네이버)

목  차

     

    3S(삼에스코리아) 주가 - 눌림목 매매를 통한 투자 수익

    18번 조건검색식으로 7월 21일에 발견

    3S를 발견하게 된 것은 제가 대부분의 종목을 고를 때와 마찬가지로 조건검색식(조건검색기)을 통해서 발견을 하였습니다. 사실 주식시장의 흐름이 좋을 때나 좋지 않을 때나 조건검색식을 활용하는 것은 똑같은데, 시장이 안좋을 때 유독 잘 활용하는 조건검색식이 있는데 제가 가지고 있는 18번 조건검색식을 통해서 발견이 되었습니다.

    7월21일 조건검색식 18번을 통해 발견된 3S(삼에스코리아)
    7월21일 조건검색식 18번을 통해 발견된 3S(삼에스코리아)

    위의 전략검증을 보시면 7월21일 장이 마감하는 시점에 조회를 했을 때, 서울제약, 3S, 국전약품, 박셀바이오라는 4개의 주식종목이 같이 같이 검색이 되었었고, 3S와 국전약품의 주가가 발견한 이후에 급등을 한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조건검색식 명칭에서도 보이듯이 주식투자 확률은 그렇게 높지는 않았습니다. 70%이상이긴 하지만 10개중에 3개가 실패한다는 것이고, 리스크가 30%나 된다라는 것이지요. 그런데 18번 조건검색식은 하락장에서 좋은 성과를 보여주었다는 것이 투자를 해볼까 라고 생각했습니다.

     

    기업 재무제표 투자 적합, 반도체/에어컨 테마 관련주

    그렇게 4개의 종목을 가볍게 서칭해보면서 기업정보를 확인하고 있던 중에 3S가 반도체 관련주라는 것을 알아냈고, 에어컨과 관련된 테마주라는 것을 확인하였습니다. 일단 어떤 테마주인지는 검색창에 3S(삼에스코리아)라는 것만 넣어도 쉽게 알아볼 수가 있습니다

    첨단선업/환경산업/인증관련시험사업을 영위중인 3S (3S 홈페이지)
    첨단선업/환경산업/인증관련시험사업을 영위중인 3S (3S 홈페이지)

    어쨌거나 혁신혁기업, 환경산업 등 시대적 이슈에 부합하고 미래에 이슈가 될 만한 괜찮은 사업분야에 속해서 영위하고 있는 기업이구나 정도로 가볍게 회사에 대한 이해를 마치고 홈페이지에 대한 검색은 마무리를 지었습니다.

    3S(삼에스코리아) 홈페이지
    3S(삼에스코리아) 홈페이지

    그리고 추가로 확이한 것은 투자의 적정성을 판단함에 있어 정말 꼭 살펴보고 넘어가야할 것이 재무제표입니다. 재무제표가 너무 부실한 기업은 아무리 주가가 아름답게 움직이더라도 투자를 하기가 꺼려지기 때문에 이런 기업들은 선별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3S와 같은 경우에는 재무제표가 꾸준하게 영업이익을 내고 있는 기업이였으며, 최근에만 영업적자로 전환되어서 기업의 손실이 발생했을 뿐 다시 전환될 가능성이 충분한 기업이라고 생각을 했고, 오히려 이런 기업이 다시 흑자전환을 발판으로 삼아서 주가가 상당히 올라가는 것을 봐왔었기 때문에 괜찮다라고 해서 기업분석을 심플하게 마무리 했습니다.

    3S(삼에스코리아) 재무제표 손익구조
    3S(삼에스코리아) 재무제표 손익구조

     

    일봉 주가 차트 기준으로 눌림목을 형성한 3S

    그리고 다음에 볼 것이 주가의 차트입니다. 3S의 주가는 잠점하던중에 대규모 수급이 발생하면서 주가가 변동을 하기 시작했습니다. 7월중순까지는 하락하던 주가가 변동도 잘 없던 주가가 갑자기 대규모 수급과 함께 거래량을 분출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런 종목은 항상 눈여겨 봐야합니다. 급등하는 시점에 내가 매수를 들어가지는 못했더라도 급등을 한 이후에 주가가 잘 내려가지 않고 지지하는 모습을 충분하게 보여준다면 매수를 할 타이밍이 생기고 주가가 추가적인 급등의 여지를 남겨놓는 경우가 많기 때문입니다.

    3S 주가 일봉 눌림목 차트 형성 구간 - (동그라미는 조건검색식으로 발견한 구간)
    3S 주가 일봉 눌림목 차트 형성 구간 - (동그라미는 조건검색식으로 발견한 구간)

    위와 같이 대규모 수급이 발생했다라는 것은 주식투자하기에 적합한 환경이 조성되어있다라는 것입니다. 앞서 말씀드린 것처럼 급등을 한 이후에 한동안 주가가 이전 주가지점으로 하락하는 모습이 아니라 지지를 해주고 있다면 눌림목 구간을 노리는 매매를 시도해볼 수가 있습니다.

    제가 종종 사용하고, 나름대로의 성공률이 높은 주식투자 방법이 바로 이런 것이기 때문에 과거에 다른 매매법보다도 좋은 성과를 보여주면서 수익을 안겨주었었습니다. 게다가 3S 같은 경우에는 월봉으로 보더라도 주가가 지금 움직이는 것이 상당히 낮고 매력있는 구간이라고 생각이 들정도입니다.

    아래는 3S의 월봉 주가 변동현황을 보여주는 차트입니다. 보시는 바와 같이 2011년도에 29307원의 최고가를 찍은 이후에 주가의 변동이 그렇게 크지도 않은 상황이며, 주가가 2,000~4,000원을 지속적으로 횡보하면서 박스권에 갇혀있는 모습을 볼 수가 있습니다.

    3S 주가 월봉 차트 흐름 구간
    3S 주가 월봉 차트 흐름 구간

    물론 장기적으로 투자를 할 생각은 없지만 3S와 같은 주식종목은 5,000원까지도 단기적으로 노려볼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하며 주가가 상승흐름을 유지한다면 계속해서 눌림목 구간 매매를 시도하면서 수익을 지속적으로 가져갈 수 있는 환경이 조성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3S 매매 수익 : 125만원(14%) 수익

    주식투자를 하다보면 큰 수익을 얻게될 때가 있고, 작은 수익을 얻게될 때가 있습니다. 물론 매매를 하면서 얼마나 큰 돈을 넣었느냐 얼마나 큰 수익률을 거두었느냐에 따라서 달라지지만 3S와 같이 내가 큰돈을 넣어서 노리고 들어간 종목에서 큰 수익을 얻게되면 그 희열이 더욱 크게 느껴지는 것 같습니다.

    3S(삼에스코리아) 주가 - 눌림목 매매를 통한 투자 수익
    3S(삼에스코리아) 주가 - 눌림목 매매를 통한 투자 수익

    그리고 3S(삼에스코리아)와 같이 좋은 종목을 발견하게 된다면 지금과 같이 매매일지를 작성하면서 수익에 대한 기록을 정리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지속적으로 관심종목으로 남겨두면서 주가의 변화가 어디까지 이어지는지 관찰을 하는 것도 큰 주식공부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계속 모니터링을 하면서 투자수익을 극대화하기 위해서 매매를 지속적으로 하고, 3S의 성장에도 기대를 해보겠습니다.

     

    ※ 저는 주식투자를 공부중인 개인/개미투자자입니다. 제 주관에 의한 개인적인 투자방식을 정립 중이며, 투자 손실과 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유튜브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