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수익률공개

피피아이 주가 급등 돌파 매매 수익 인증 - 관심종목의 거래대금 폭발 및 투자 성공

반응형

요즘 주식투자를 하다보면 스윙 투자로 장기간 차트와 주가의 흐름을 보면서 대응하는 매매보다는 거래대금이 강하게 붙은 거래대금 상위종목들을 중심으로 강한 슛팅(주가 급등)이 나오는 경우가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매매를 진행한 피피아이의 경우에도 관심종목으로 선정을 해서 보고 있었던 종목이였는데 1천억원 이상의 거래대금 강하게 발생을 하면서 연일 급등을 해주었고, 전일 종가 매매를 진행하여 익일 장초반 매매로 수익을 챙겨서 나오는 투자방식으로 짧게 수익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피피아이는 얼마전 제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 6월 관심종목으로 선정을 했었습니다. 40여개의 관심종목중에 피피아이가 있었고, 구독자분께서도 말씀하셨기에 같이 유심히 보고 있었습니다.

 

주식투자 관심종목 ('21.6월) - GS리테일, HDC현대산업, 한진칼우 등 42개 종목

주식투자를 공부하고 실제 매매를 하고 관심종목을 꼽고 실제 매매를 진행하지만 사실 마음처럼 되지 않는 것이 바로 주식투자의 세계인 것 같습니다. 얼마전에 애로부부에서 주식투자에 빠져

jjisso.tistory.com

 

 

목  차

     

    피피아이 주가 급등 돌파 매매 수익 인증 - 관심종목의 거래대금 폭발 및 투자 성공

    피피아이와 같은 경우에는 6/17일(목)요일부터 1천억원에 가까운 거래대금이 터지기 시작했고, 금요일에는 1,500억원의 거래대금이 발생을 하면서 주가가 연일 급등을 하였습니다. 피피아이의 경우에 시가총액이 1천억원이 되지 않는 종목이기 때문에 거래대금이 시가총액을 능가하는 수준으로 2일간 발생했다는 것에 종가매매를 결정하였습니다.

     

    고점 돌파매매를 진행한 피피아이

    피피아이 일봉 주가 흐름 차트 및 거래량 추이

    피피아이는 6/18일(금)에는 이전 고가를 돌파한 이후에 종가가 안찾을 했습니다. 돌파매매의 전형적인 차트모양이 갖추어졌으며, 거래대금도 전일대비해서 급등을 하였고, 주가 역시나 20%정도로 급등을 하였으며, 윗꼬리가 길기는 하였으나, 전고점 이상에서 종가가 안착하여 매수를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6/21일(월) 3일 연속 거래대금이 강하게 발생하면서 1천억원이상 움직였습니다. 사실 피피아이와 같은 주가흐름은 사실 스윙투자로 좀 더 가지고 있으면서 주가 대응을 하더라도 재미있는(?) 투자가 될 수 있는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6/17일(금) 피피아이 매수내역 (총 350만원)

    이유는 3일연속 20%의 변동성을 보여주었음에도 불구하고 차트상 전고점을 조금 돌파한 수준이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시가총액 자체가 그렇게 크지 않은 종목이기 때문에 현재의 급등 주가를 반영하더라도 1천억원수준인지라 처음 상장을 했었던 '19.12월이후 전 고가 14,850원까지도 충분히 노려볼만한 상황이라고 생각합니다.

    일단 6/21일 피피아이의 주가가 급등을 하면서 단타 성격으로 매매를 종료하였지만 지금의 거래대금이 상장이후에 가장 많은 거래대금을 발생시키면서 급등한 상황이기 때문에 계속해서 관심종목으로 넣어놓고 눌림목 상황이 된다면 다시 재진입을 해볼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1일 단타로 전량 매도를 진행한 피피아이

    6/21일(월) 피피아이 전량 매도 진행

    예전에도 비슷한 상황의 글을 작성한 적이 있습니다. 거래대금이 몰리고 고점 돌파를 진행하는 종목들의 매매방법에 대해서 제 나름대로의 기준으로 설명을 드렸습니다.

     

     

    주식 거래대금 상위종목 매일 모니터링 하라!

    주식투자를 하다보면 수많은 지표들이 존재합니다. 이동평균, 거래량, 거래대금, MACD, PIVOT, 볼린저밴드, 매물대, 이격도 등 정말 셀수도 없을정도로 많은 것들이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핵심적으

    jjisso.tistory.com

    물론 모든 주식종목이 거래대금이 발생을 한다고 해서 주가가 급등을 하는 것은 아닙니다. 거래대금은 관심의 척도를 나타내는 기준 지표일 뿐이며, 주가가 오르고 내리고 하는 것은 신의 영역일 것입니다.

    하지만 거래대금이 지속적으로 늘어나면서 주가가 지속적으로 상승을 한다는 것은 매수를 하고자 하는 이들이 많이 존재한다는 것이고, 현재의 주가가 높고 낮음을 떠나서 지금의 주가를 감당할 수 있다라고 판단했고 주가가 더 급등을 하건 상승을 할 것이라고 예상을 했기 때문에 매수세가 몰리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현재 피피아이의 모습이 그렇습니다. 주가가 최근 1~2주사이에 2배에 가까운 상승세를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던지기 물량(매도세)가 출현하지 않고 지속적인 상승세를 가지고 간다는 것은 지금의 주가는 기업의 가치대비해서 혹은 적정주가 대비해서 낮은 상황에 형성되어있다라고 누군가는 판단하고 매수를 하는 것입니다.

     

    역대급 거래대금이 발생중인 피피아이

    피피아이의 월봉 주가 추이

    위의 월봉 차트를 보면 '19.12월에 상장을 한이후에 '21.5월과 6월에 이전에 보지도 못한 역대급 거래대금이 몰리면서 주가가 급등을 하였고, 5월에 급등을 했음에도 6월에 더욱 많은 거래대금과 함께 주가는 2배에 가까운 상승세를 보여주었습니다. 

    이번달에 얼마나 많은 거래대금이 더 들어오고 주가가 어떻게 형성이 될지는 모르겠지만 7천원~8천원부근까지 주가가 눌려준다면 2차 진입으로 대응해볼만한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피피아이 매매수익 31만원

    피피아이 매매수익 31만원 (9%수익

    매매를 빠르게 정리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다음을 기대하게 하는 종목은 많지 않지만 나름대로 피피아이는 7월에도 관심있게 볼 필요성이 있어 보이는 종목이라고 생각합니다.

    최근에 큰 금액의 수익은 아니지만 몇십만원씩 짧은 기간 단타로 수익을 주는 금액들이 종종생기고 있는데, 대부분 수익을 내고 있는 종목들의 매매방법이 동일한 고점돌파에서 주로 나오는 것 같습니다.

    다시 한 번 말씀드리지만 거래대금이 폭발하는 종목들은 변동성이 크게 일어나기 때문에 정말 타점만 잘 잡는다고 하면 피피아이와 같이 단기간에 좋은 수익을 만들어줄 것 같네요

     

     

    주식투자 실전 매매 - 차트유형분석 1편(고점 돌파 매매)

    주식시장은 셀수 없을 정도의 다양한 심리가 작용하는 공간입니다. 차트분석을 주로 하고 있는 저와 같은 사람에게 차트는 주가의 흐름이며, 투자자들의 행동을 보여주는 실질적인 결과물입니

    jjisso.tistory.com

     

    ※ 저는 주식투자를 공부중인 개인/개미투자자입니다. 제 주관에 의한 개인적인 투자방식을 정립 중이며, 투자 손실과 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유튜브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