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수익률공개

진원생명과학 주식투자 성공 - 주가 상한가 기록, 수익은?

반응형

요즘은 주식투자와 관련된 수익포스팅을 중심으로 글을 작성하게되는 것 같습니다. 사실 개인적으로 많은 일들이 있다보니, 그리고 제 사이트가 저품질이 발생한 이후부터는 왠지 의욕도 떨어지는 것이 사실이긴 합니다.

그래도 다른 정보성들 보다 매매일지는 생각날때마다 작성을 하면서 기록관리를 통해 반성도 하고, 앞으로 더 나은 투자로 발전될 수 있도록 작성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번에 주식투자를 하게된 종목은 진원생명과학입니다. 제 나름대로는 성공적인 매매를 했다라고 생각하고, 아주 좋은 추세에 있는 종목에 적당한 주가에 매수가 잘 이루어져서 수익을 낼 수가 있었습니다.

진원생명과학은 상한가까지 기록을 하는 등 엄청난 수급을 보여주었는데요. 물론 30%수준의 수익률은 아니지만 나름 만족할만한 수준의 수익금액을 얻게되었습니다.

목  차

     

    진원생명과학 주식투자 성공 - 주가 상한가 기록, 수익은?

    진원생명과학 일봉 주가 차트 흐름
    진원생명과학 일봉 주가 차트 흐름

    진원생명과학은 5월중순경에 조건검색식을 통해서 일단 우선 발견이 되었습니다. 바로 다음날 높은 가격으로 형성이 되었기에 진입을 하지는 못했습니다.

    일단 진원생명과학을 타겟으로 정한 이유는 시가총액에 버금가는 거래대금이 터지면서 강한 양봉을 보여주는 매수세가 형성이 되었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주봉으로 주가의 흐름을 보더라도 우상향 흐름을 취하고 있었고, 눌림목을 형성하는데 20봉이평을 이탈했다가 올라가는 차트의 모양을 보여주습니다. 

     

    6월초부터 진원생명과학 매집 시작

    진원생명과학은 주가의 하락세가 시작되고, 주가가 20봉이평과 근접해가는 시점부터 눌림목 매매를 시하였습니다. 일단 6월2일경에 진원생명과학을 3분할 매수로 140주를 담았습니다. 약 300만원정도를 매수를 하였고, 1회차에 100주 그리고 약 2%가량 하락할때마다 조금씩 더 사모았습니다.

    6월2일 진원생명과학 140주 매수
    6월2일 진원생명과학 140주 매수

    그리고 6월3일과 6월7일 평균매수단가보다 낮은 가격이 형성되는 진원생명과학을 보고 추격매수를 들어갔으며, 다른 종목에 들어가있는 금액을 제외하고 남은 금액을 모두 넣어서 평균단가를 약 23천원정도로 맞춰놓았습니다.

    23천원정도의 진원생명과학 주가는 이전 주가를 봤을때 저항선으로 형성된 주가의 부근이며, 전전고점부근인 2만원을 손절라인으로 잡고, 대응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그런데 결정적인 순간에 2만원을 이탈하는 음봉이 출현하였고, 익일 2만원을 회복하지 못할경우 털생각이였는데 강한 수급이 발생하면서 윗꼬리가 길긴하지만 강한 양봉이 출현하여 보유를 결정했습니다.

    6월3일, 6월7일 진원생명과학 24주 매수
    6월3일, 6월7일 진원생명과학 24주 매수

    상한가를 기록한 진원생명과학 - mRNA 국책 연구과제 수행(이데일리 뉴스)

     

    [특징주]진원생명과학, mRNA 국책연구 수행 호재 ‘강세’

    진원생명과학(011000)이 강세다. 정부 국책과제 주관기관 선정 소식이 호재로 작용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18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진원생명과학은 오전 11시 3분 기준 전 거래일보다 18.44%(420

    www.edaily.co.kr

     

    6/16일 약 3주만에 진원생명과학 전량매도 결정

    그리고 금일 제가 만들어놓은 자동매매프로그램을 오랜만에 켰는데, 장초반에 바로 기준선을 초과달성하면서 전량 매도가 반강제적으로 체결이 되어버렸습니다. 

    이럴려고 자동매매프로그램을 다시 돌린 것은 아니였는데, 온전히 상한가를 먹을수있는 기회를 놓쳐버려서 25,700원에 매도가 체결되어버렸습니다. 자동매매프로그램에서 8%의 수익이 발생하면 전량매도를 진행하도록 걸어두었기 때문입니다.

    저는 사실 프로그램으로 매매를 돌린다기보다 제가 직접 매매를 진행하고 있던 종목이여서 해당 종목은 주식투자 자동매매프로그램으로 진행되지 않도록 하려고 했는데, 수익을 내긴 했지만 원하는 매매가 아닌 실수(?)로 매도가 체결이 되어버렸습니다.

    6월18일 진원생명과학 전량 매도 - 자동매매 프로그램 매도
    6월18일 진원생명과학 전량 매도 - 자동매매 프로그램 매도

     

    당일 단타로 4%의 추가수익 달성

    그리고 진원생명과학의 주가 흐름과 호가창의 움직임을 보니 정말 정신없이 하루종일 거래량이 체결이 되면서 심상치 않은 움직임을 지속적으로 보여주었습니다.

    느낌상 80%이상은 상한가를 갈것이라는 믿음을 가지고 단타투자도 병행해서 조금 진행하였습니다. 여기서 미스라고 한다면 26,000원이하에서 제가 매수했었던 금액으로 잡을 수 있는 기회가 있었는데 놓쳤다는 것이 옥에티라면 옥에티일 것입니다.

    6/18일 장중 단타매매로 4%의 추가수익 달성
    6/18일 장중 단타매매로 4%의 추가수익 달성

     

    진원생명과학 주식 스윙투자 매매 수익 : 52만원

    어떤분에게는 큰돈일수도 있고, 어떤분에게는 작은돈의 수익일수도 있지만 주식투자는 수익을 얻을수있다는 것에 항상 감사하는 마음을 가져야 충동매매가 일어나지 않습니다.

    52만원이라는 수익금액이 결코 작은금액이 아닙니다. 수백수천수억원의 대박을 꿈꾸기보다 복리처럼 수익이 쌓여가는 기쁨을 느끼면서 차근차근 투자금액에 대한 거부감이 적어지는 것이 무엇보다 마인드컨트롤에 중요할 것입니다.

    진원생명과학 매매 수익 52만원
    진원생명과학 매매 수익 52만원

     

    ※ 저는 주식투자를 공부중인 개인/개미투자자입니다. 제 주관에 의한 개인적인 투자방식을 정립 중이며, 투자 손실과 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유튜브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