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수익률공개

토박스코리아 주가 대응구간 및 주식투자 수익

반응형

오랜만에 수익포스팅을 진행을 하는데, 주식투자를 하다보면 수익을 내는 순간은 항상 아쉬움 반, 기쁨 반인것 같습니다.

아쉬움은 주가가 더욱 급등을 해서 수익을 크게 낼 수 있는 상황이었을텐데라는 아쉬움과 그래도 절대금액으로 봤을 때 땅을파도 안나오는 금액을 재테크로 수확을 해서 벌었다는 기쁨이 동시에 밀려오는 것 같습니다.

이번에 매매를 진행한 토박스코리아라는 주식종목은 투자를 조금 길게보고 이 종목은 오랜기간 가져가도 괜찮겠다라고는 생각으로 조금은 전략적 대응을 진행하였습니다. 그리고 적정 구간에서 주식투자 수익을 낼 수 있었습니다.

목  차

     

    토박스코리아 주가 대응구간 및 주식투자 수익

    토박스코리아 투자 주식종목으로 선정 이유

    토박스코리아는 조건검색식으로 발견했다기보다 과거에 아기상어 등으로 급등했을 때부터 유심히 지켜보고 있었습니다.

    일단 종목 자체가 재무적으로 크게 이슈가 될 것 같지 않았습니다. 영업이익이 연속으로 적자를 기록한 것도 아니고, 오르락 내리락을 반복하는 과정에 있어서 상장폐지될 위험은 적겠다라는 것이 첫번째이유이며,

    두번째로는 시가총액이 1천억원미만의 기업이고, 이런 기업에 제가 매매를 진행했을당시 1천억원이상의 거래대금이 몰렸었기때문에 수급은 충분하다라고 생각했습니다.

    토박스코리아 주가 일봉 차트 추세
    토박스코리아 주가 일봉 차트 추세

     

    제가 매수를 처음 진행한 것은 바로 2/17일입니다. 앞서 말씀드렸듯이 엄청난 거래대금이 몰린 것을 봤고, 주가가 27%까지 상승을 한 이후에 15%선에서 마감을 하였습니다.

    보통 10%이상의 윗꼬리가 달리면 주가가 15%의 주가 상승을 기록하기도 힘든데, 하락이 멈추었고, 전반적인 추세자체가 상승흐름인데다가 거래대금이 예사롭지 않음을 감지하고 하루 단타로 2/18일에 1차 매도를 진행하였습니다. 

    2월18일에 1차 단타매매로 기록한 수익금액
    2월18일에 1차 단타매매로 기록한 수익금액

    제가 기억하기로는 저순간에 전체 물량을 매도한 것이 아니고, 일부 물량을 매도하여 토박스코리아의 부분익절을 진행하였었고, 이후에 지속적으로 토박스코리아의 주가 추이를 지켜보았습니다.

     

    주봉과 월봉의 상승추세인 주식종목을 노려라

    토박스코리아 주봉 주가 변동 흐름 차트
    토박스코리아 주봉 주가 변동 흐름 차트

    위는 토박스코리아의 주봉 차트입니다. 2월에 제가 매매한 순간이 바로 가장 윗꼬리가 길게 형성된 장대양봉으로 보이는 구간입니다.

    주봉으로 보면 20봉이평이 상승추세에 있으며, 눌림목구간에서 강한 수급이 형성된 모습으로 20봉이평과 간극을 벌리면서 강한 상승추세를 예고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그리고 월봉 역시나 토박스코리아는 바닥을 찍고 주가가 상승흐름으로 이어지는 모습을 보여주었기 때문에 해당 종목은 2,000원까지는 가지고 있어볼만 하겠다라는 판단을 하였습니다.

    토박스코리아 월봉 주가 변동 흐름 차트
    토박스코리아 월봉 주가 변동 흐름 차트

     

    눌림목 구간에서 분할매수 진행

    이렇게 상승흐름으로 일봉, 주봉, 월봉의 3박자가 맞아떨어진 상황에서는 상대적으로 투자의 안정성이 높습니다. 하락추세는 항상 모니터링하면서 대비를 해야하지만 상대적으로 여유있게 매매를 진행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보통 저점매수라고 하지만 상승흐름으로 명확히 전환된 상황이 아니라면, 지금의 저점이 진짜 저점이 아니고 고점일수 있기때문에 흐름을 중요하게 보는 것도 이번 매매로 배우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일봉으로 보더라도 급심하게 20봉이평과 간극을 벌리면서 주가가 올라가는 것이 아니라 변동성은 있지만 20봉이평을 기준으로 등락을 반복하면서 주가가 해당 구간을 기준으로 우상향하는 주가의 모습을 그리고 있기에 좋은 매매였다라고 생각합니다.

     

    토박스코리아 주식투자수익 71만원

    71만원의 수익금을 안겨준 토박스코리아
    71만원의 수익금을 안겨준 토박스코리아

    토박스코리아는 대략 3개월정도를 보유하였던 종목인데요. 중간중간 해당종목으로 단타를 더 많이 했다면 더 큰 수익이 있었겠지만, 3개월이라는 기간에 비하면 아주 큰 금액의 수익을 얻게 된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수익을 낼 수 있는 종목을 골랐다는 것에 의미가 있으며, 주가 대응구간이 명확한 종목을 골랐다는 것이 주효했다라고 보여집니다.

    그리고 이번 매매를 통해서 느낀 사항이지만 주식종목마다 20봉이평을 따라서 야금야금 주가가 변화하는 종목이 있고, 토박스코리아와 같이 1개월에 20%이상의 변동성을 보여주는 종목이 있는데, 

    기왕이면 변동성이 있는 종목을 저점에서 평단을 낮추어가면서 매매하는 방법이 좋은 방법이 될 것 같습니다. 물론 토박스코리아와 같이 일봉, 주봉, 월봉의 추세선이 상승흐름이라는 전제하에 말이죠.

     

    ※ 저는 주식투자를 공부중인 개인/개미투자자입니다. 제 주관에 의한 개인적인 투자방식을 정립 중이며, 투자 손실과 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유튜브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토박스코리아 #주식투자수익 #주식투자매매방법 #토박스코리아주가 #토박스코리아차트분석 #토박스코리아일봉주봉월봉 #토박스코리아아기상어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