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수익률공개

현대약품 매매수익 - 주가 급등 종목은 또 급등할 가능성이 있다?

반응형

요즘 주식시장은 굉장히 좋은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수급이 잘 형성된 종목을 선택만 잘한다면 충분히 수익을 가져갈 수 있을만한 시장이라고 보여집니다.

다만 대부분의 주식종목이 상승흐름을 이어가는 것이 아니라 우량한 종목들 중심으로 주가가 상승하고 있고, 이런 부분이 주가지수에 반영되서 좋은 흐름으로 보일뿐 실제로 상승흐름을 다음날 가져가는 종목은 전체종목중에 50~60%정밖에되지 않습니다.

현대약품을 투자하기로 결정했었던 이유는 바로 대규모 수급발생이였으며, 범죄자가 퇴소후에 재범확률이 높듯이 주가가 급등한 종목이 한번 더 급등할 확률이 높기 때문에 2차급등을 노리고 매매가 진행되었습니다.

약 40만원의 수익이 발생하였으며, 불과 일주일도 지나지 않아 20%의 수익률을 기록하였습니다. 수익은 항상 고맙고 기쁜것 같고, 노리고 들어간 종목이 이렇게 보답을 해줄때는 공부한게 헛되지는 않았구나 생각이 듭니다. 

 

 

목  차

     

    현대약품 매매수익 40만원(수익률 20%)

    현대약품은 '20.6월부터 시작해서 장기간 횡보를 진행하던 주식종목이고, 이렇게 횡보하던 주식종목이 급등이 나왔다는 이야기는 그간의 주가구간동안 매집세력이 있었다는 이야기로 해석해볼 수 있습니다.

    특히나 특별한 뉴스나 공시가 없는 상황에서 이렇게 급등을 할 때는 더더욱 의심의 눈초리로 바라보아야 합니다. 현대약품은 항우울제를 만들고있으며, 마이녹실, 미에로화이바로 우리에게 잘 알려진 브랜드 제품을 판매하는 곳입니다.

     

    장기간 급등급락반복 = 매집의 기운?

    현대약품 주가 일봉 흐름

    위 차트에서 보듯이 약 6개월간 특정주가구간안에서 급등과 급락을 반복하면서 주가가 평행이동을 한 것을 볼 수가 있습니다. 사실 정말로 세력이 존재하는지 안하는지는 모르겠지만 주가가 이렇게 이상하게 움직이는 케이스의 십중팔구는 누군가 흔들고 있다라는 것입니다.

    주가가 급등하기 위한 조건은 누누히 말씀드리지만 유통물량을 누군가 상당히 쥐고있어야 합니다. 그래야 적은 규모의 거래대금으로 빠르게 주가를 상승시킬 수가 있기 때문입니다. 

     

    급등 이후 조정받는 순간을 주목하자

    그리고 약간의 거래대금으로도 주가의 등락이 가능해지는 순간 시가총액을 상회하는 거래대금이 터지면서 주가를 상한가까지 순식간에 끌어올리게 됩니다. 

    현대약품 최근 일봉 주가 흐름

    물론 5천억원이나 거래대금이 몰렸었던 12/22일에 이 모든 금액을 누군가 혼자서 움직이지는 않습니다. 약간의 수급반응을 준다면 이런 수급을 노리고 수많은 개인/기관/외국인 들이 벌때처럼 몰려들기 시작하고, 모두가 힘을 합쳐저 급등을 만들어내는 것이지요.

    사실 바로 저부분에 아직 제가 해결되지 못한부분인데 그 신호를 사전에 알기위해 수많은 노력을 했지만 찾기가 쉽지는 않네요. 제가 노리는 것은 바로 첫번째 주가 급등이 나왔던 순간이 아니라 눌림목 이후의 주가 향방에 따른 2차 급등을 노리는 전략입니다.

    보통 이런 종목은 1차급등 한번으로 끝나는 경우가 거의없습니다. 다시금 어떠한 형태로건 2차급등을 연출하기 마련이지요. 

     

    주가 눌림이후 5봉이평을 상향돌파할 때를 주목하자

    아래의 차트는 제가 12/30일에 매수를 하고 1/6일에 전량을 매도하기까지의 매매마크내역입니다. 보시면 약 3일정도의 매매로 수익률 20%가 발생을 했습니다. 

    현대약품의 주가가 재차 급락세를 연출을 한 이후에 다시 상승흐름으로 돌아섰고, 5봉이평을 돌파하는 순간 일차적인 매수가 들어갔습니다. 대부분의 물량을 저순간 집어 넣습니다. 60%정도되는 물량이죠

    현대약품 키움증권 매매마크내역 12/29~1/6

    이후에 급등을 하면 해당 물량으로만 거래를 마무리하고, 그렇지 않고 하락세가 나온다면 평단을 낮추기 위한 용도로 일정물량을 남겨두어 대응을 합니다. 

    하루이틀 주가가 5봉이평 이하로 내려오지 않고, 주가가 유지가 된다면 어느정도의 조건은 갖추어졌다라고 보고 2차급등이 하는 시기를 기다렸다가 튀어오르는 순간 바로 매도가 진행되는 것입니다. 

    보통 이런 종목의 경우 오전에 급등하고 이후에 윗꼬리를 길게빼는 하락세를 연출하는 경우가 있기에 오전중에 매매를 마무리하는게 전반적으로 좋기는 합니다. 

     

    3일 단타를 진행한 현대약품 40만원 수익(20% 수익)

    아래 매매수익에서 보시는 것처럼 일단 전량을 모두 매도한 이후에 일정물량을 하락할 때 담아서 한 번 정도만 추가적인 단타를 하면서 매매를 종료시켰습니다. 3만원정도는 추가매수로 발생을 시켜서 만든 수익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한달에 50만원만 벌고자 주식투자를 하고 있는데, 새해부터 분위기가 너무 좋은 주식시장 덕분에 넘쳐나는 수익을 가져오다보니 조금 불안한 마음도 생깁니다. 

    물론 돈이 많이 생기면 좋지만 아직 확실하게 매매방법을 정립한 것이 아닌데 큰 수익이 들어오다보면 나도모르게 어느순간 뇌동매매와 충동매매를 하게되고, 한순간에 큰 손실을 맞이하는 경우도 있기 때문입니다. 

    주식투자를 하면서 성공한 사람을 보기 힘든 이유가 바로 그런이유에서 순식간에 잃어버리는 큰돈때문에 망가지기 때문이지요. 항상 마음을 다스리고 작은 수익이라도 만족하는 감사한 마음을 가져보려합니다.

     

    ※ 저는 주식투자를 공부중인 개인/개미투자자입니다. 제 주관에 의한 개인적인 투자방식을 정립 중이며, 투자 손실과 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유튜브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