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수익률공개

프리시젼바이오, 비디아이 매매수익

반응형

주식투자를 하면서 수익을 낸다라는 것은 항상 기쁜일입니다. 물론 어떤 분들은 대박수익을 원하는 분들도 있겠지만 저는 한달에 50만원만 벌자는 생각으로 주식투자를 몇년째 이어오고 있습니다. 그렇다보니 어떤 분들에게는 적은 수익으로 보일 수 있지만 저에게는 일주일에 몇십만원이 굉장히 소중한 수익입니다.

대박을 꿈꾸기보다 월세를 만든다는 생각으로 재테크를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부담도 적고 여유있는 투자가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제가 이번에 매매한 종목은 비디아이와 프리시젼바이오입니다.

두 종목 모두 단타적인 성격이 강하며, 비디아이의 경우 매매한지 몇일 된 종목이긴 합니다. 프리시젼바이오는 하루짜리 단타매매로 10%의 수익을 얻게되었네요. 

 

목  차

     

    실현손익 : 19.5만원

    12/30일 1년을 마무리하는 매맴수익 19만원
    12/30일 1년을 마무리하는 매맴수익 19만원

     

    눌림목을 노리다가 진짜 눌린 비디아이 : 부분익절 약 7.7만원

    비디아이는 조건검색식으로 발견되서 12/3일부터 관심있게 바라보았던 종목입니다. 일단 호가단위가 변화하는 1만원대 부근에서 주가가 움직이고 있었는데, 바로 다음날 20%이상 초급등을 해버려서 잊혀진 종목이였습니다.

    그렇게 관심종목을 담아두었던 HTS를 바라보면서 종목을 정리하던중에 발견하게되었던 종목이고, 주가가가 60봉이평에 근접하면서 거래량을 분출시켜주기에 눌림목 매매를 하기 위해서 매수가 들어갔습니다.

    비디아이 일봉차트 흐름
    비디아이 일봉차트 흐름

    9월부터 급등을 했었던 주가는 4,000원에서 15,000원까지 주가가 급등을 하면서 약 4배의 주가 상승률을 기록을 했었습니다.

    사실 조건검색식으로 발견되는 종목들은 기업정보를 확인하거나 하지는 않지만, 수급이 신경쓰이고 연말이다보니 비디아이 재무제표도 확인을 해보았습니다. 

    회사가 아주 그렇게 망가지는 회사는 아니였고, 지속적으로 영업이익이 나고 있었으며, 최근에 실적이 상당히 개선되고 있는 모습을 보여주었기에 매매를 결정하였습니다.

    비디아이 연도별 손익/현금흐름
    비디아이 연도별 손익/현금흐름

    그리고 19년 실적뿐만 아니라 사실 20년실적은 19년을 훨씬 상회하는 실적이 나올 것으로 기대가 되었기 때문에 조금 장기적으로도 가져갈 생각으로 매매가 들어갔다고 보시면 됩니다. 

    최근 '20년도 3분기까지의 실적을 보면 이미 '19년도의 누계실적을 넘어선 모습이긴 합니다. 다만 영업이익이 상당히 무너졌기 때문에 불안한 면은 있지만 4년연속 적자의 흐름은 아니기에 혹시나 상황이 아니다 싶으면 연초까지는 들고가면서 매매를 진행할 생각으로 투자가 진행되었습니다.

    비디아이 '20년 분기별 손익/현금흐름
    비디아이 '20년 분기별 손익/현금흐름

    일단 눌림목 매매는 이평선 부근에서의 매집이 중요한데, 사실 수급이 들어온날 1차 매집이 들어갔고, 12/23일에 다시 급락세로 돌아서면서 분할 매수가 진행되었습니다. 

    아래 보시면 비디아이를 매수 했었던(B) 시점이 상당히 높은 가격대임을 알 수가 있습니다. 10,000원이 넘어가면 0.5%단위로 호가가 움직이기 때문에 이것을 노리고 들어갔는데 일주일 내내 주가가 빠지더니 불안한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비디아이 매매내역 (키움증권)
    비디아이 매매내역 (키움증권)

    보통 이런 눌림목 차트에서의 매매는 이전주가를 한번쯤은 회복시켜주기때문에 일단 버티기에 들어갔고, 다행히 12/30일 좋은 장세의 흐름속에서 수익으로 일부물량을 익절할수 있게 되었습니다. 

    11,000원까지 상승을 해서 제가 보유한 평단대비 10%까지 상승을했으나, 이후에 거래량이 급격하게 줄어드는 것을 보고 일단 일정물량을 익절하자라는 생각에 매도가 들어가서 계좌를 좀 안정적으로 지키는데 주안점을 두고 매매가 진행되었습니다.

     

    폭발적인 거래량(수급) 프리시젼바이오 : 단기 10%수익(11.8만원)

    프리시젼바이오는 아마 시장에서 IPO이후에 엄청난 관심을 받고 있는 종목으로 대부분의 투자자라면 알고 계실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신규상장주 매매방법을 예전에 제 유튜브채널에 올린적이 있는데 해당 방법을 그대로 따라서 매매가 진행된 것으로 보면됩니다.

    신규상장주는 정말 엄청나게 많은 거래량이 돌기때문에 타이밍만 잘 잡아준다면 정말 짧은 시간안에 아주 괜찮은 수익률을 가져갈 수가 있습니다. 

    프리시젼바이오 일봉차트흐름(상장후 일주일)
    프리시젼바이오 일봉차트흐름(상장후 일주일)

    프리시젼바이오는 상장첫날을 제외하고 하락세의 흐름을 가져가다가 거래량이 대규모로 늘어나면서 상한가를 쳤고, 다음날 수급이 지속되는 것을 보고 매매를 들어간 종목입니다. 

    사실 이때도 매수를 들어가는 타이밍이 중요합니다. 이런 종목들은 정말 등락폭이 심하기 때문에 자칫잘못 매매를 진행했다가는 순식간에 -10%이상 하락하면서 골로가는 순간이 생기기 때문에 매수매도 타이밍을 정말 수시로 지켜보면서 잘 잡아야하는데요.

    제가 매수하기로 들어간 타이밍은 바로 당일 고점을 돌파하는 순간이였습니다. 아래는 제가 매수매도했던 프리시젼바이오 분봉차트 마크내역입니다. 

    프리시젼바이오 매매내역 (키움증권)
    프리시젼바이오 매매내역 (키움증권)

    보시면 저는 비디아이를 매도한 물량을 가지고서 바로 프리시젼바이오로 매수가 들어갔습니다. 고점을 돌파하가 나서 주가가 안정을 찾아가는 시점에 2번을 나누어서 분할매수(B)가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짧게치고 나온다는 생각으로 일정물량을 상승흐름에서 익절을 하였고, 정말 거의 초고점근처에서 전량을 매도하면서 매매를 종료하였습니다. 

    만약에 39,000원부근에서 매수가 들어갔던 분들은 33,000원까지 주가가 떨어지면서 순식간에 -20%의 나락을 맞이한 분들도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만큼 신규상장주는 정말 위험한 투자가 많기 때문에 과욕보다는 빠른 판단의 매매가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주식 투자 호가창(현재가)의 비밀

    사실 지금부터 설명들리 호가창과 관련된 이야기를 알고서 투자를 하는 분이 몇명이나 있을지 궁금하기는 합니다. 아마 눈여겨 보신분이라면 알 수 있는 내용이기는 하지만 모르고 투자하는 분

    jjisso.tistory.com

    ※ 저는 주식투자를 공부중인 개인/개미투자자입니다. 제 주관에 의한 개인적인 투자방식을 정립 중이며, 투자 손실과 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유튜브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출처: https://jjisso.tistory.com/notice/692 [[찌쏘]'s 주식차트분석]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