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수익률공개

앤디포스, 솔루에타 주식 매매 수익

반응형

11월은 주식투자를 하면서 정말 행복했었다라고 밖에 말할수가 없을 것 같습니다. 사실 매매하는 종목들이 모두 하루이틀만에 수익을 안겨줄 정도로 뭔가 신들린 기분이 들었을 정도였기 때문입니다. 

주식투자를 하면서 관심종목으로 바라봤던 종목을 매매하기로 결정했고, 분할매수를 하루만에 끝내고 다음날 장 시작하자마자 수익을 가져갔을때의 쾌감과 기쁨은 말로 표현하기가 힘들정도로 좋은 것 같습니다. 

그 중에서도 이번에 매매내역을 정리하려고 하는 앤디포스와 솔루에타는 11월의 마지막을 아주 아름답게 마무리시켜주는 시원한 수익을 주었기 때문에 매매일지를 정리 안할수가 없었습니다.

앤디포스 71만원, 솔루에타 19만원 = 99만원의 매매수익은 앞선 수익들보다 좀 더 크게 다가오는 느낌입니다. 워낙 주식종목을 고르는 감이 좋다라고 느껴지길래 정말 노리고 매매가 들어간종목이기 때문입니다. 

앤디포스, 솔루에타 수익 90만원 감사합니다.
앤디포스, 솔루에타 수익 90만원 감사합니다.

 

앤디포스 매매수익 71만원

솔루에타 매매수익 19만원

앤디포스 2차 급등을 노렸다 예전부터 제가 관심있게 보고 있는 차트의 신호라고 하면 바로 거래량 급등을 동반한 주가의 급등입니다. 차트분석을 시작하면서 가장 많이 보게되는 차트의 유형이 아닐까 합니다. 

일반적으로 첫번째 급등은 알 수 사전에 알 수 있는 방법이 없습니다. 하지만 급등을 한 번 하게되면 차트에 기록이 남게되고 이를 신호삼아서 다음을 기약할 수가 있는 것입니다.

앤디포스틑 지속적으로 상승흐름을 이어가던 차트에서 하락세로 전환되어 내려왔고, 갑자기 급락이 발생한 이후에 급등이 발생했기에 눈여겨 보게되었던 주식종목이고, 급등이 나온 순간부터 분할매수가 들어갔습니다.

그렇게 앤디포스를 매집하기 시작하였고, 앤디포스를 매수한 평균매수단가는 7,365원이며, 평균매도단가는 8,211원입니다. 약 11%의 수익을 거두게 된 것이죠.

앤디포스 매매수익
앤디포스 매매수익

 

솔루에타 주가 상승흐름에 편승여러가지 매매방법이 있는데, 솔루에타는 어떤 급등주를 노렸다기 보다 실패확률이 상당히 적은 투자방법을 선택해서 매매가 들어간 경우라고 보시면됩니다.

솔루에타의 매매방법은 바로 주가가 상승흐름에 있는 주식종목에 편승해서 올라타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대박수익은 아니지만 실패가 없다는데 주력을 했고, 주가지수가 많이 올라온 경우라서 안전한 포트폴리오 구성차원에서 매매가 들어갔다라고 보시면됩니다. 

솔루에타 주가 차트 흐름
솔루에타 주가 차트 흐름

위에서 보시는 것처럼 솔루에타는 꾸준하게 주가가 야금야금 상승을 해나가고 있는 종목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8월중순 저가부터라고 보면 2,330원부터 제가 매도를 진행한 4,575원의 고가까지 2배가 상승하기까지 무려 3개월이 걸린 종목이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그만큼 상승흐름을 이어가지만 정말 야금야금 오르기때문에 재미없는 종목이라고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매수시점을 저는 3,516원을 돌파하는 시점부터 눈여겨보고 매수를 진행하겠다라고 생각을 했었는데, 역시나 넘어섰고, 

저는 솔루에타 평균매수단가 4,105원, 평균매도단가 4,356원으로 약 6%정도의 수익을 먹고 매매를 정리하였습니다. 요즘 드는 생각은 무릅에서 사서 어깨에서 팔아라라는 것을 반드시 지키려고 하고 있습니다. 수익이 어느정도 났다라고 생각하면 과감하게 매매를 종료하는 것이지요.

솔루에타 매매수익 19만원
솔루에타 매매수익 19만원

 

11월에는 증시의 흐름이 최고치를 넘으면서 아주 좋은 분위기가 이어졌습니다. 미국증시도 크게 흔들리지 않았으며, 아주 좋은 흐름을 이어갔기 때문에 얻을 수가 있는 수익이였다고 생각합니다. 

12월은 올해의 유종의 미를 거둘수 있는 한달이 되기를 바라고는 있지만, 주식시장에 불안감이 드리우고 있는 것은 사실입니다. 코로나19가 다시 재발하면서 국내 분위기를 위축시키고 있습니다. 빨리 종식되어서 다시 올해 3월과 같은 일이 벌어지지 않았으면 하는 생각이네요.

 

 

일신바이오, 현대공업 주식투자 매도 수익

주식투자를 하면서 오랜만에 수익과 관련된 포스팅을 해보게 되는 것 같습니다. 사실 요즘 증시의 갑작스러운 변동성으로 인해서 보유하고 있었던 주식종목들이 그렇게 좋은 상황은 아니였습

jjisso.tistory.com

 

 

오텍, 켐온 주식투자 매도 수익

주식투자를 할 때 요즘 처럼 매수만 하면 다음날 이렇게 오르는 상황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주식종목을 고르는 눈이 생긴것 같다는 느낌이 들정도로 기분이 너무 좋은 상황입니다. 증시가 고점

jjisso.tistory.com

※ 저는 주식투자를 공부중인 개인/개미투자자입니다. 제 주관에 의한 개인적인 투자방식을 정립 중이며, 투자 손실과 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유튜브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앤디포스 #솔루에타 #주식매매수익 #주식매매일지 #주식투자방법 #주식차트분석 #주식매수매도방법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