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투자/수익률공개

오텍, 켐온 주식투자 매도 수익

반응형

주식투자를 할 때 요즘 처럼 매수만 하면 다음날 이렇게 오르는 상황이 있었나 싶을 정도로 주식종목을 고르는 눈이 생긴것 같다는 느낌이 들정도로 기분이 너무 좋은 상황입니다. 

증시가 고점인 상태에서 약 50%정도의 종목만이 상승을 하고 있는데, 갈아타는 종목마다 계속해서 상승흐름을 다음날 보여주고 있어서 꾸준하게 수익매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번에 정리해보고자 하는 종목은 켐온, 오텍입니다. 

일단 켐온와 오텍이라는 주식종목은 오로지 차트분석을 통해서 매매가 진행되었습니다. 예전에도 차트분석과 관련된 이야기 거래량분석기법과 관련된 이야기를 해드렸을텐데요. 공부를 한 방법을 그대로 사용했다라고 보시면 됩니다. 

핵심적인 내용은 20봉이평 상향돌파후 거래량이 실리는 것에 대해서 주목을 했고, 좋은 증시흐름에서는 이런종목들이 선방을 하게 해주는 주요 요인인것 같습니다. 

켐온, 오텍 매매일지
켐온, 오텍 매매일지

목  차

     

    켐온 매수평단 약 5,200원, 매도평단 약 5,900원

    켐온 일봉 주가 차트 및 매수/매도 시점
    켐온 일봉 주가 차트 및 매수/매도 시점

    켐온는 10/17일경에 매수를 하였습니다. 일단 켐온의 차트를 보면 장기간동안 횡보성격으로 주가가 움직이다가 전고점을 돌파하고, 계속해서 상승흐름을 이어가는 모습의 차트였습니다. 

    제가 매수가 들어간 구간은 완전 고점인 구간이였죠. 그런데 해당 부분에 매수가 들어간 이유는 계속해서 5봉이평과 20봉이평의 이격이 벌어지고 있었고, 주가가 5봉이평 이하로 내려오려는 모습을 보여주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전일 종가부근까지 떨어진다면 손절을 할 생각으로 켐온을 매수를 하였고, 바로 다음날 무려 18%까지 상승을 보여주면서 대박 수익을 안겨주었습니다. 저는 아래와 같이 3분할 매도로 수익을 안전하게 챙겨서 나왔습니다. 

    켐온 거래내역 및 매매수익
    켐온 거래내역 및 매매수익

    켐온 19일에 6,540원까지 9%가까운 상승을 추가적으로 보여주었지만 일단 저는 제가 목표한 수익을 챙긴다는 원칙하에 전량을 매도를 결정하였습니다. 

    단타를 치기로 마음먹은 이상 왠만하면 2일이상 보유하는 것은 자제하려고 노력중입니다. 열심히 벌어놓은 수익권이 2일째가 되면 본전도 못찾는 경우가 많이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나 이렇게 강한 상승흐름을 이어가고 있는 종목은 고점부근에서 갑자기 쏟아지는 차익실현 물량으로 인해서 제대로 대응조차 해보지 못하고 계좌를 바라보기만 해야하는 경우도 상당히 많이 경험을 했기 때문입니다. 

    수익을 매도하는 타이밍이 수급이 엄청나게 몰린상황에서 너무 조기에 이익 실현물량을 가져간게 아쉬운 점이라고 하면 아쉬운 점이 될 것 같습니다. 엄청난 수급으로 인해서 VI(정적발동)까지 가겠구나라는 확신이 90%이상 있었는데 말이죠.

    켐온를 통해서 하루만에 19만원정도의 매매수익을 거둘수가 있었고, 맛있는 저녁식사를 즐길수가 있었네요 ^^ 수익의 행복

     

    오텍 매수평단 약 13,470원, 매도평단 약 14,700원

    오텍은 정말 노리고 매수가 들어간 종목이라고 보시면됩니다. 켐온은 정말 하루짜리 단타를 위해서 들어갔다면, 오텍은 매집을 할 생각으로 투자가 들어간 종목이죠.

    오텍을 매수하게 된 이유는 저점을 찍고, 20봉이평과 5봉이평이 수렴 후에 골든 크로스가 나왔고, 20봉이평이 상승반전을한 상태였기 때문입니다. 

    게다가 60봉이평까지 돌파를 하면서 거래량을 동반한 주가가 형성된 것을 보고 이건 되겠다. 실패할 확률은 정말 10%내외가 되겠다 싶은 생각으로 매수가 들어갔습니다. 

    오텍 매수 매도 내역
    오텍 매수 매도 내역

    16일에는 간을 보듯이 매수가 살짝들어갔고, 다른 종목을 걷어내면서 시드머니 확보를 위해 아주 소액의 물량을 걷어냈습니다. 그리고 추격매수를 통해서 평단가를 약 15원정도 낮추어놓았죠. 

    13,000원을 이탈할 경우에 일부물량을 덜어낸다는 생각으로 매수가 들어갔고, 눌60봉이평을 5봉이평이 골든 크로스하는 순간 슈팅이 붙으면서 주가가 상승탄력을 받아 상승하기 시작했습니다. 

    오텍의 평균단가가 13,470원수준으로 약간 노은 수준에서 형성되기는 하였으나, 2일간 연속된 상승흐름으로 10%가량의 수익을 먹고 타오게 된 종목입니다. 

    오텍은 11/18~19일 이익실현 물량이 나오면서 장대음봉을 형성했는데 정말 제가 매도한 타이밍은 기가막히다고 생각합니다. ^^

    하지만 나중에 언제고 조정을 받고 다시 원하는 주가구간으로 내려온다면 한차례 더 매매를 해서 수익을 낼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물론 오텍의 주가가 갑자기 급등을 해버리면 답이 없지만 말이죠.

     

    맺음말 : 차트를 보는 해안이 생겼나?

    요즘 정말 매매를 하는 종목마다 수익을 가져가고 있습니다. 나름의 투자방식을 터득이라도 한 것처럼 생각이됩니다. 물론 지금 여기에 매매일지를 적는 종목 이외에도 정말 많은 종목을 거래를 하고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투자가 잘 이루어졌다라고 생각하는 종목들에 대해서 작성을 하고 있는 것이지요. 주식투자를 실패를 줄이는 방법을 터득하셨다면, 이익을 극대화하기 위한 매매일지를 작성해보는 것이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월 50만원이라도 벌 수 있다면, 1년이면 600만원이고, 10년이면 6천만원
    월 100만원을 벌 수 있다면, 1년이면 1,200만원이고, 10년이면 1억2천만원

    이상으로 켐온, 오텍 주식투자 매매 수익과 관련된 정리 매매일지를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성투하시기 바랍니다.

     

    ※ 저는 주식투자를 공부중인 개인/개미투자자입니다. 제 주관에 의한 개인적인 투자방식을 정립 중이며, 투자 손실과 책임은 개인에게 있음을 안내드립니다.

    유익하셨다면, 공감(♡)클릭 및 댓글 부탁드리며, 블로그/유튜브가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찌쏘와 함께 주식공부 합시다.

     #오텍매수가매도가 #켐온매수가매도가 #주식투자성공 #주식투자수익 #주식투자매매일지 #주식차트분석 #주식매매방법

    반응형

    Visitor :
    POWERED/DESIGN/COPYRIGHTⓒ BY JJISSO